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174514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00
이 글은 1년 전 (2025/1/21) 게시물이에요
아니면 그냥 같은 1년으로 계산되는거? 난 학교에서 일하고 학기 마무리는 해줘야 해서 1년 4개월 근무할거 같은데 차이가 있나 궁금해서
대표 사진
익인1
다르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다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퇴직금 년단위가 아니라 1년 지나면 일수로 계산함 3개월 평균임금 / 365일 * 근무일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다르지 더받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1년 지나야 연봉협상하거나 월급인상되는데 퇴직금은 직전 3개월 기준으로 평균내서 일할 계산되기때문에
인상된 급여를 최소 3개월은 받아야 되는것임
예시)
1. 1년동안 월 200받고 일하고 퇴사=직전 3개월(월200)을 1일단위로 계산해서 약 1년 일한 일수로 계산 후 퇴직급여에서 세금떼고 받음
2. 1년동안 월 200받고 연봉협상 후 월 250으로 4개월 일하고 퇴사=직전 3개월(월250)을 1일단위로 계산해서 약 1년 4개월 일한 일수러 계산 후 퇴직급여에서 세금떼고 받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근데 만약
1. 연봉동결이거나 협상 없는 월급이다=그냥 년단위로 끊어서 이력챙기고 정신건강챙기고 나가는게 나을수도 있음
2. 연봉협상이 정해진 월인데 입사한 때가 애매해서 퇴직금 발생 후 직전 3개월 타이밍이 애매하다(1월이 연봉협상 후 2월부터 반영인데 5~7월쯤 들어와서 1년 미만은 연봉협상 대상이 아니고 회사가 뭣같아서 2년이상은 다니기 싫은 상황)=그럼 그냥 1년만 채우고 나가는게 나음
3. 퇴직금 1년치 발생은 금액적으로 세금떼면 거의 월급보다 조금 적은 정도라서 회사가 진짜 병원비가 더나오겠다 싶음=그럼 아묻따 나와
4. 연봉협상으로 월급여가 20이상 혹은 연봉이 300이상 오를 것 같지 않다=10년도 아니고 1년치 퇴직금 별 차이도 없음
5. 회사는 다닐만하고 좀 더 다녀도 된다(그만둬야만 하는 상황 아닌경우)=이직자리 알아보는 동안 좀 더 붙어있고 직전 3개월도 생각해서 몇개월 더 다니는거 추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더 받지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솔직히 새내기가 화석한테 선반말도 해도 된다 주의임
19:06 l 조회 4
이력서에 직무를 뭐라고 해야할지 모르겠어
19:06 l 조회 2
축알못인데 축협한텐 월드컵이 안중요해..??
19:06 l 조회 2
캐치테이블 웨이팅 2명으로 예약걸어놨는데 5명 가도 상관옶음??2
19:06 l 조회 7
퇴근하는데 날씨 좋다 응 낼 주간막날
19:06 l 조회 4
너네 솔직하게 친구 몇명임?7
19:06 l 조회 15
왜이렇게 전애인 헤어진 이유가 바람 나서 헤어진 것 같지
19:05 l 조회 9
버스 뒷자석
19:05 l 조회 4
콩국수만 먹으면 속이 안 좋아2
19:05 l 조회 11
자취러들 저녁 뭐 먹어?2
19:05 l 조회 7
오늘면접봤는데 너무 부풀려짐 .. ㅋㅋ ㅠㅠ
19:05 l 조회 14
속눈썹 붙이는 익들아 처음 사보려는데 뭘 사야할까? 1
19:04 l 조회 13
친구들끼리 여행가는데 계획을 나만 짜는 게 댕빡침 1
19:04 l 조회 7
혹시 노인이랑 동안은 대부분 유전이야?2
19:04 l 조회 12
할 일을 막상 하면 우울하지않아 미룰때 우울한거지
19:04 l 조회 4
결혼할라면 살 빼야되지?10
19:04 l 조회 17
아 근데 나이 깠을 때 나보다 나이 많은 사람한테 어리다 하는 거3
19:04 l 조회 13
엽떡 분모자 변경하면 떡 아예 없어??
19:04 l 조회 7
일본으로 이민가기 vs 중국으로 이민가기2
19:03 l 조회 11
내인생에이런일이 국밥 먹는데 똥파리나옴1
19:03 l 조회 4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