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00375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주식 SSG 이성 사랑방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9
이 글은 1년 전 (2025/2/16) 게시물이에요

그냥 개인의견임

내가 남초를 안해서 남초에서 인기있는 제품이나 기업sns는 잘모름

하나 기억나는건 몇년전 게임회사사상검증 열풍때 여초집단이 싫어한단 이유로 반대급부 순위상승했던 업체 게임 sns에서 지표 올라간다고 춤추는 짤 썼던버 정도

발을씻자나 빙그레 매일유업 등등의 sns는 저런 엉성하고 저차원적인 편향보다 훨씬 본격적으로 특정유저층 친화적인 마케팅했는데, 이런경우 보통 타업체의 부실한 부분을 까며 올려쳐지는 부분이 있는것같음

양비론이냐 하는데, 정치도 아닌 제품과 기업에는 양비론이 오히려 필요할것같다

정치에는 대체재가 보통 잘 없고 하나의 선택이 세상을 바꿀수도 있는데 소비는 일생 살며 매순간 행해지는것이라 항목별로 스펙트럼이 너무 넓으니까 언제나 어디서나 대체재가 있기마련이고 있어야한다고 생각함

선심성 소비해주기엔 한정된 극히 일부들만이 이득을 나눠갖는다는게 기업이니까 그냥 나의 최대 이득을 위해 소비를 하는게 더 낫다고 생각함

내가 이득보는것보다 노양심기업들 말려죽이고싶은게 더 큰 마음도 이해가긴함 나도 그런기업이 있으니

근데 걔들보다 우리ㅇㅇ가 우월하지요~~~하는 올려치기는 그냥 그 회사만 행복하게해주는것같아서 동참하고싶지가 않어... 빌런이랑 아군 가려서 소비한다해도 난 빌런 불매만 언급하고싶더라

현시점에서 갑자기 매일유업이 열심히하겠습니다 충성 때리는 트위터 보니까 짜게 식었단얘기였음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루이비통 지갑 쓰는 사람!!
0:25 l 조회 1
자기연민 없는사람이 어떤거야? 반대로 자기연민 있는 사람은 뭐야?
0:25 l 조회 1
다들 자소서 어케 이렇게 슝슝 쓰는거야?
0:25 l 조회 3
나 방에 갇혔어
0:25 l 조회 3
BMI 18.65면 뼈말라지?
0:25 l 조회 1
교회나 성당 다니고 싶은데 부모님이 반대하실 것 같아…
0:24 l 조회 4
운전배울건데 10년째장룡신세면1
0:24 l 조회 5
근데 뭔가 학벌보다 과가 이제 더 중요한거같다..?
0:24 l 조회 10
밖에서 스킨쉽하려는 애인은 불안형임
0:24 l 조회 3
대학교들 지금 시험 시즌이야?4
0:24 l 조회 5
연애하면 어디 외출할때마다 보고를 한다고?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0:24 l 조회 6
하이라이트 4일전 꺼 보면 누가봤다고 떠??
0:23 l 조회 13
편의점갈까말까2
0:22 l 조회 10
오천엔 환전 하면 보통 은행에서 얼마정도 받을 수 있을까??
0:22 l 조회 10
나 잘생기고 키큰남자만 좋아해^^3
0:22 l 조회 21
주소이전 하면 근로장려금 토해내야돼??1
0:21 l 조회 18
익들은 언어장벽 없다면 한국vs해외12
0:21 l 조회 33
유병권 너무호감이야 귀여워😘
0:20 l 조회 8
시기질투 당하는지 어떻게 알아??2
0:20 l 조회 23
아 퇴긍하고 술집 갔는데 자존감 떨어져..4
0:20 l 조회 3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