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04209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44
이 글은 1년 전 (2025/2/19) 게시물이에요

만족하는거

1. 19~22년 사이에 쌍때 많이 줍줍한거

지금 금값에 팔아도 이득인거 꽤 있음

그때 금값 폭락 후 횡보장에다가 세공비도 오르기 전이라 14k한돈 목걸이를 20 전후에 살 정도였어

특히 코시국 온라인 팸세 대박이었지


2. 두툼하고 큰 아이템들, 특히 기본템 브랜드 없이 산거

오프 금방이든 온라인이든 무거운 테니스팔찌나 시계줄 스타일

은근 있으면 좋다 

브랜드랑 디자인 좋은 예쁜것도 많이 사고싶었지만 비슷한 디자인에 브랜드 붙으면 +5~10은 하더라


후회하는거

1. 너무 유치한 디자인 산거

직장 다니기 시작하면 생각보다 시간은 훅훅 가고

금은 삭질 않으니 나이먹어서 못쓰는게 너무 아까워

리본, 하트, 나비 이런 디자인, 특정 브랜드로 유행타도 오래 못가더라

30넘어가니까 주변에서는 예물 명품 목걸이 하고다녀서 그런거 진짜진짜 못차게 됨


2. 2푼 미만의 얇은 체인들

금이 삭진 않지만 끊어져

수선비 내다가 빡쳐서 처박아놓게 되네

특히 장미몽 유독 체인 얇던데 .... 목걸이 기준 무게 1g 이하 내지는 1g극초반은 진짜 비추 


3. 금방의 화이트 골드 제품

특히 화이트는 +2천 도금비 받는다는것들 제발 걸러

제대로 화이트 골드로 만들려면 처음부터 리얼화이트로 백색에 가깝게 조색해서 뽑고 거기다 다시 화이트 도금을 해줘야돼


근데 금방에서는 화이트골드 주문이 별로 없다고 옐골이나 로골에다가 그냥 도금을 해버림

그럼 금방 벗겨지고 밑색 드러나면서 칙칙해져

금제품에 재도금비 내면 기분이 진짜 음^^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애플워치 첨 사봤는데 혹시 이건 꼭 깔아야 한다는 추천 어플 있을까?!!!
9:18 l 조회 2
익들은 엠비티아이 정반대인 사람과 잘 맞는 편이야?
9:18 l 조회 2
거울치료 됐어 반드시 말투 바꿔야겠다
9:17 l 조회 4
드시모네 유산균..사고싶다
9:17 l 조회 5
미국에서 살고시퍼
9:17 l 조회 7
삼전기는 왜케 혼자 청개구리지?
9:17 l 조회 8
해외거주 필테 하는 미국익 있어?
9:16 l 조회 3
esfj 인 엄마랑 사는게 넘 피곤하다,,
9:16 l 조회 3
최근에 닌텐도 스위치2 산 사람 있어?
9:16 l 조회 3
코성형해도 노래하는거랑 상관없나보다
9:16 l 조회 7
만화/애니 드림 🏐 모닝 댓망
9:15 l 조회 5
오 이재명 대통령 부동산 대책위해 맘카페 회원들과 회담3
9:15 l 조회 25
163에 53키로인데 47정도까지 2
9:15 l 조회 23
필라테스는 평생 수업 받아야 하는 거지?1
9:15 l 조회 4
친구 1년 반만에 보는데 13kg 빠진거 티나겠지?3
9:13 l 조회 36
한국인들은 왤케 자기 주제파악 메타인지를 못할까1
9:13 l 조회 38
1인가구인데 코스트코 카드 만들까말까6
9:13 l 조회 24
레이어드 고민인익들 C컬펌도 같이 하기 추천
9:12 l 조회 19
마운자로 1주차 끝났다 매우만족2
9:12 l 조회 38
같은 여자라는 이유만으로 여경 많이뽑힌거 옹호하는게 이해가 안되네9
9:12 l 조회 38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9: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