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17419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022
이 글은 1년 전 (2025/3/04) 게시물이에요
주변 친구들 하나둘 졸업하고 취준하는 모습 보니까 내가 너무 한심하고 초라하다ㅠ

인서울 경영학과 재수해서 들어감 학점 3.9x
대외활동 3개 공모전 0개..
영어성적이나 자격증 없음
1년 휴학할 동안 천만원 모아서 한 달 유럽여행 갔다온 거랑 봉사 빼고 딱히 안 함
졸업 1년 남겨놓고 해놓은 게 없어서 실무경험 제안 받은 거라도 할려고 반년 휴학해놓음

다른 애들 졸업장 따고 대외활동 몇십개씩 하고 유학 다녀오는 애들도 많은데
난 왜 ⸌◦̈⃝⸍ʷʰʸˀ̣ˀ̣ˀ̣ 이러고 사나 싶네...ㅠ 
대표 사진
익인1
지금부터 열심히하면 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22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22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3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아니아니 안늦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나두 주변에 취업하는거 보거 조급해쟜는데 막상 취업해도 똑같더라 취업전에 이거저거 경험 쌓는것도 좋아 너무 급하게 마음먹지말고 열심히하면 어디든 도달할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26살인데 내ㄱㅏ 너 나이였음 맘 편히 시험 한 번 더 볼 정도로 부럽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이렇게 사는애도 진로고민을 하는데 나이 더먹고 아무것도 없는 난 뭐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영어성적이랑 자격증은 따면 되는 거잖어
못바꾸는 학벌이랑 학점 좋으니까 된거야~ 대외활동도 3개나 했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야 난 너랑 동갑인데 편입해서 이제 3학년임 자격증 따면 되지 뭘 걱정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 애기야…… 뭐라는고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그 나이면 진짜 다할 수 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뭐야 진짜 구라 안 치고 하나도 안 늦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나 너 글보고 댓글 달라고 로그인 했어
나 지금 28살이고 너처럼 25살 때 인티 들어와서 똑같은 글 올렸었어
당시 댓글도 지금 같았는데 난 안믿었어
진짜 늦은거 같았고 여긴 커뮤라서 좋은 말만 해준다고 생각했거든
근데 전혀 늦지 않았어 사실이야 그러니까 힘 내
내 말이 와닿을지 모르지만 진짜 그 나이면 뭐든 할 수 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나 25살인데 익인이 글 보고 힘 얻었어 .. 편입 준비하려고 했는데 나이 때문에 계속 고민만 하느라 괴로웠는데 덕분에 용기 얻어가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인서울 경영학과에 대외활동 3개에 유럽여행까지...누가보면 그것도 부러운 스펙이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늦었다고 안 할 거 아니니까 나이 신경 쓰지 말고 살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영어점수야 만들면 되고 평범한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내가 쓰니 나이 되고 싶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취업 생각보다 별거 없다..뭐든 해 그냥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솔직히 말해서 부족한거 맞음 여행은 아무 스펙도 아니고 인서울 경영은 요즘 취업시장에선 평범한 학벌이고 대외활동도 서포터즈 이런건 별로 안쳐줌 자격증 없는것도 의아하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아이고 나도 요즘 걸핏하면 사람들이 나이갖고 쿠사리줘서 자존감떨어졌는데 어떤 아주머니가 자기가 보기엔 20대나 30대나 똑같다 하더라 ㅋㅋ 나도 대학원가느라 친구들 20대 초중반부터 다 취업하고 돈 모을때 나 혼자 아직도 학생이네 싶어서 많이 힘들었는데 30대가 된 지금 보니까 20살이나 29살이나 똑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누가 부족한거 맞네 아니네 하는거 신경쓰지마
일찍이 자기 스펙쌓아놓은 사람들은 앞으로 계속 그 속도로 똑같이 쌓아갈거 같음? 딱히 그러지도 않아 ㅋㅋ 너가 지금부터라도 뭐하나 쌓으면 생각보다 금방 똑같아진다
똑같아 질 필요도 없지만 너가 쌓고 있는 동안 더 열심히 쌓아가는 사람들 개중에 있겠지만 진짜로 대부분은 아니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천만원을 모아봤네... 이제부터하면 돼 댓글들처럼 어학이랑 자격증은 하면 되눈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첨부 사진(내용 없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진짜 안망했음…….ㄹ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이런글은 꾸준히 올라오냐ㅋㅋ.. 일단 해보고 말해 해보지도 않고 어쩌고저쩌고..초소인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안늦은나이임 진짜 30대도 회사들어가면 막내소리듣는다? 진짜임

그리고 이렇게 한탄하는 동안 니가 어떤걸 해여할지 미래를 고민하고 실행한다면 반은 성공한거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결국 아무것도 안하고있으면 넌 또 1년뒤에 이글 쓰러올껄? 지금부터라도 움직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나…25살에 아직 졸업못하고 자격증 하나도 없는데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대외활동 3개 있고 실무경험 할 거라는 거 넘 긍정적인디! 난 대외 0개고 학점도 더 낮음 ㅋ큐ㅠㅠ 근데 이제 막 인턴하고 있는데 회사에서는 최연소라고 엄청 신기해하시더라 안 늦었어 지금부터 열심히 하면 충분하다고 생각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27 자격증 이제야 따는중임..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아이폰 액정 수리해본 사람 ㅜㅜㅜ2
6:58 l 조회 8
인턴인데 난 간식 언제 돌리지
6:58 l 조회 7
SK하이닉스 붙었는데 고민있어6
6:56 l 조회 50
오늘 저녁에 곱창 먹을 생각하니까1
6:56 l 조회 8
연구소 알바 아무나 못한다고 생각해?3
6:55 l 조회 10
언제 눈감던 무조건 최대 6시간 밖에 못자는건 뭐지
6:55 l 조회 6
코감기는 확실히 병원 가는 게 낫구나
6:53 l 조회 8
감기걸렷는데 더워서 자다가 에어컨틀도
6:52 l 조회 8
나 맨날 이른 아침만 되면 머리가 아픈데2
6:52 l 조회 10
오늘만 출근하면 쉰다
6:50 l 조회 10
일주일동안 두끼 샐러드만 먹으면
6:50 l 조회 12
와 어제 엽떡 한통만 먹었거든5
6:50 l 조회 89
생각을 읽어?
6:47 l 조회 11
가디역인데 다들 벌써 출근하는구나
6:44 l 조회 22
이성 직장동료 가방안에 간식 주기 가능 ?3
6:44 l 조회 40
배타고 일본 가본 익들 많아?!!🥹3
6:44 l 조회 19
식탁 밑에 뭔가 있다…!!5
6:42 l 조회 55
청년미래적금 너희 몇% 받음?2
6:41 l 조회 40
모구모구 태국회사인건 아는데 1
6:40 l 조회 31
우리나라 32강 못 갈수도 ㅋㅋ..6
6:40 l 조회 43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4: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