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28896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979
이 글은 1년 전 (2025/3/16) 게시물이에요
집에 기본 소스류 없음... ? 혹시 공감 가는 집 있니
나 어렸을때부터 기본 케찹, 마요네즈 없었고 더 나아가서 굴소스 이런거 고급 소스류 집에 없었다? ㅜㅋ 그냥 커서보니 나같은 집 있는가 싶어서 ㅋㅋ
대표 사진
익인1
가난했는데 엄마 음식 장사했어서 소스류는 많았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우리집은 그냥저냥인데 케챱마요네즈만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우리집 가난한데 소스 많은데..
요리해먹는 집이냐 아니냐 차이 아닌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22222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ㅖ...? 우리집 부자인데 홀그레인 머스타드 빼고 소스 없음 엄마가 인공적인 맛 싫어해서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렇지? ㅜ 고ㅑㄴ히 자존감 낮아서 그런지 그런 부분들도 가난해서 없는줄 알고살앗자너...ㅋ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ㅋㅋㅋㅋㅋㅋㅋ 웅웅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소스는 많은데 유통기한이 많이 지난게 많을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우리집은 가난하다가 잘살게된 케이스인데
생각해보면 가난할때는 케찹 마요네즈만 있거나 그거조차 없었는데, 요즘은 온갖 소스 다있긴해

더 구체적으로 말하면 가난했을 때는 다들 일하느라 지쳐서 제대로 요리할 시간도 없었던 거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필요할때 쓰려고보면 없거나 유통기한 지나서 없음... 다음에 사자 매번 반복 몇년에 한번씩 사두고 ㅠ 요리에 크게 관심이 없으셔서 그런 고급소스는 없엉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맞아 울집도 없어 특히 샐러드용 소스같은거 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남들은 파스타나 뭔 요리 재료,소스들 잔뜩있는데 우리집은 밑반찬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가난했을때는 진짜 소스같은거 없었고
지금은 냉장고 한칸은 다 드레싱 소스임
20가지가 넘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헐... 나도... 지금은 그나마 좀 나아져서 내돈 내산으로 집에 소스류 채우는데 그땐 집에서 굴소스로 아빠가 볶음밥 해줬다던 친구말 듣고 충격... 굴...소스...집에 있고... 아빠가 볶음...밥..... 우와.... 이런 생각 확 들어서 지금까지 그냥 소슼ㅋㅋㅋㅋㅋ 하나에도 티가나나싶었음 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아 근데 흔한 소스만 있는것같음 요리 다양하게 안하거나 일하느라 시간 가격 정보같은거 부족해서 못하니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케찹 마요네즈 유통기한 지난거 있었고, 굴소스의 존재 자체는 성인이 되고 알았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그냥 간장에 맨밥 비벼먹음 간장계란밥x 그냥 간장밥o ㅜ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굴소스 몇만원 하는 것도 아닌데 가난이랑 상관이 있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아니 우리집 상가건물 있고 집 두채에 땅도 800평 있는데 집에 소스없음
엄마가 건강에 안좋다고 소스 찍어먹는거 싫어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아 냉장고에 몇년동안 처박혀서 먹어도 되나... 탈날거같은데 싶은 데리야키 소스는 하나 있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웅웅 익들 댓글 보고 이런걸로 셀쿠 안해도 되겠다 싶어졌어 ㅜㅜㅜ 앞으로 열시미 살게잉..-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가난하지만 다 있어
그정도도 없으면 반찬 어케 해먹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반대로 생각하면 소스류 없는 집이 부자 아닐까? 원하는거 뭐든 밖에서 사먹는다는 소리니까 ㅋㅋㅋ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우리집은 소스를 안좋아해서..ㅎ 케찹 그 일반?사이즈 하나사면 그걸로 1년 먹는 집임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엥 그건 집에 요리를 안 하는거임
다 사먹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요리안해서 안사신거아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우리집은 준내오래된 간장이랑 오래된 식초랑 오래된 기름 이런거 잇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소스류의 부재보다도 그러한 요리법이나 다양한 레시피를 구현할 수 있는 자체가 경제적 여유가 있어야 되니까 그런 거 같음. 나도.. 어릴 땐 다양한 소스가 있다는 걸 잘 몰랐고 그나마.. 급식이 좀 음식이 다양하다는 걸 알 수 있던 통로였던 것 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남들도 다 사는거 똑같애 그냥 집안 문화 차이 정도인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그것보다 집에 언제부터 있었는지 가늠조차 되지 않는 정체 불명의 절임류, 장소스류가 있는게 더 가난의 특징같음 집에 먹을건 항상 없는데 냉장고 열어보면 손도 안되는 것들 천지. 버리지도 않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신기하다 우리집은 항상 소스가 종류별로있어서 모든집이 다 그런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우리도 없었어 조금 여유 생겨서 이사하고 부터 소스류 많이 생김 그전까진 굴소스 존재도 몰랐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나도 집에 여유 좀 생기고 허니머스타드랑 칠리나 굴소스 사봄 ㅋㅋㅋㅌ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소스는 성격차이지 뭐
우리집도 항상 드레싱 소스 사야하는데~ 이러고 안 삼 간장 사야하는데~ 하면서 안 삼ㅋㅋ
없으면 없는대로 그냥 먹어ㅋㅋ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기관사가 초보인가봐
11:24 l 조회 1
궁금🙏 요즘 고민이야..
11:24 l 조회 2
친구 왤케 얄밉지...
11:24 l 조회 2
밥먹었는데 배가 안찬다
11:24 l 조회 2
자연미남 잘 없구나
11:24 l 조회 5
다들 어릴때 친구한테 받았던 편지들 잘 보관하고 있어??1
11:24 l 조회 5
10년~15년 뒤 중소 사무직 초봉은 얼마까지 올라가있을까1
11:23 l 조회 6
Adsp 필기 독학 ..1
11:23 l 조회 7
중등임용 재수 이내로 붙은 사람들은
11:23 l 조회 4
자석젤바른건데 아줌마네일한기분이야
11:23 l 조회 5
아 쉬었음청년인데 공부 열심히할걸 후회된다
11:23 l 조회 14
진심 여자는 절대 비혼이라고 말하면 안되겠다3
11:22 l 조회 25
너무 바쁘면 웃음나지 않아?ㅋㅋㅋㅋ1
11:22 l 조회 3
다들 청년미래적금 해?2
11:22 l 조회 12
여행가려고 하이닉스 들어갔는데 오히려 여행 경비 할부로 갈기고 안파는 중..
11:22 l 조회 6
예의상 하는 빈말 구분을 못하겟어 ㅠㅠ 2
11:22 l 조회 8
30대 무경력 취준생 익들 주변에 많아?1
11:22 l 조회 9
오늘의 점심 순대국이냐 육개장이냐 1
11:22 l 조회 4
다크서클이 내가 아는 눈밑의 판다 그거 맞지? 1
11:22 l 조회 4
기사 시험 접수는 매번 2시인데 혹시나하고 10시에 들어가게됨
11:22 l 조회 8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