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모공이 생기는 이유가 다양하겠지만
피지때문에 모공 넓어진 이유가 80%래
내가 이 80%중에 한명이야..
난 피지분비 ->여드름 염증 -> 모공 넓어짐 딱 요 케이스야
모공은 답 없다. 무조건 시술이다 이런뻔한 얘기는 안할게
나한테만 효과있었을 수도 있는데
어떻게 모공관리했는지 얘기해볼게
1. 미온수 세안
다들 미온수라고 하면 따뜻한 물로 세안을 하라고 생각하는데 미온수는 살짝 미지근~미지근+조금 시원한 물 딱 이정도야
뜨거운 물로 세안하게 되면 피부 탄력↓ → 모공 커짐 → 피지 배출 어려워짐
그래서 나도 뜨거운물 좋아하지만 샤워할 때는 미온수로 하거나 따뜻한 물로 너무 하고싶으면 최대한 얼굴 안닿게 몸만 조져
2. 코팩
난 갠적으로는 코팩진짜 비추천이야!
다들 코팩 떼네면 피지 엄청 떼네져서 "내 얼굴에 이렇게 피지가 많았다니?" 싶은 광고들 있잖아
![[팁/자료] 내가 해봤던 모공 관리 방법 | 인스티즈](http://cdn.instiz.net/data/cached_img/upload/2025/03/27/19/f711427563661074ba5537e157d1e7e3.jpg)
코팩이 코피지 떼네는 과정에서 오히려 코에 자극 심하게가서 모공 넓어져..
요건 요즘 상식으로 많이들 알고있더라
차라리 마스크팩이나 그냥 팩을 해
3. 스킨케어+뷰티 디바이스
나처럼 피지분비 심한 모공인들은 유분기 덜하고 염증케어 해줄 수 있는 사용해야 해.
모공 속 염증 -> 피지배출 막음 -> 얼굴에 피지 쌓임 -> 여드름 or 모공 넓어짐 이 악순환이야.
피지배출 관리하는게 생명임.
염증케어하면서 가장 효과봤던 제품은 레티놀0.3크림,pdrn 모공수축앰플 이거 2개이고 레티놀은 피부 너무 예민하면
0.1부터 사용하면서 피부에 익숙해지면서 관리하면 돼, pdrn은 함량 적당한걸로 쓰는게 좋음
원액도 써봤는데 너무 자극적이더라
디바이스는 메디큐브랑 브랜드 이름 까먹었는데 오토mts 사용했는데
mts는 자주 안에 끼는 니들같은거 교체비용 들어서 메디큐브꺼 사용중인데 나름 좋았어
4. 피부과 시술
진짜 너무 큰 모공 흉터 이런것들은 제품만으로 없애기는 솔직히 힘들 수 있음
근데 그런거 아니면 제품이나 아니면 추가로 디바이스로 관리하면 충분히 좋아짐
주변 지인들 말로는 쥬베룩 좋다고 햇음

인스티즈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