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40529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370
이 글은 1년 전 (2025/3/27)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일단 모공이 생기는 이유가 다양하겠지만

피지때문에 모공 넓어진 이유가 80%래

내가 이 80%중에 한명이야..



난 피지분비 ->여드름 염증 -> 모공 넓어짐 딱 요 케이스야



모공은 답 없다. 무조건 시술이다 이런뻔한 얘기는 안할게


나한테만 효과있었을 수도 있는데

어떻게 모공관리했는지 얘기해볼게




1. 미온수 세안


다들 미온수라고 하면 따뜻한 물로 세안을 하라고 생각하는데 미온수는 살짝 미지근~미지근+조금 시원한 물 딱 이정도야


뜨거운 물로 세안하게 되면 피부 탄력↓ → 모공 커짐 → 피지 배출 어려워짐 

그래서 나도 뜨거운물 좋아하지만 샤워할 때는 미온수로 하거나 따뜻한 물로 너무 하고싶으면 최대한 얼굴 안닿게 몸만 조져



2. 코팩


난 갠적으로는 코팩진짜 비추천이야!

다들 코팩 떼네면 피지 엄청 떼네져서 "내 얼굴에 이렇게 피지가 많았다니?" 싶은 광고들 있잖아


[팁/자료] 내가 해봤던 모공 관리 방법 | 인스티즈



코팩이 코피지 떼네는 과정에서 오히려 코에 자극 심하게가서 모공 넓어져..

요건 요즘 상식으로 많이들 알고있더라

차라리 마스크팩이나 그냥 팩을 해



3. 스킨케어+뷰티 디바이스


나처럼 피지분비 심한 모공인들은 유분기 덜하고 염증케어 해줄 수 있는 사용해야 해.

모공 속 염증 -> 피지배출 막음 -> 얼굴에 피지 쌓임 -> 여드름 or 모공 넓어짐 이 악순환이야.

피지배출 관리하는게 생명임.


염증케어하면서 가장 효과봤던 제품은 레티놀0.3크림,pdrn 모공수축앰플 이거 2개이고 레티놀은 피부 너무 예민하면 

0.1부터 사용하면서 피부에 익숙해지면서 관리하면 돼, pdrn은 함량 적당한걸로 쓰는게 좋음

원액도 써봤는데 너무 자극적이더라



디바이스는 메디큐브랑 브랜드 이름 까먹었는데 오토mts 사용했는데

mts는 자주 안에 끼는 니들같은거 교체비용 들어서 메디큐브꺼 사용중인데 나름 좋았어





4. 피부과 시술


진짜 너무 큰 모공 흉터 이런것들은 제품만으로 없애기는 솔직히 힘들 수 있음
근데 그런거 아니면 제품이나 아니면 추가로 디바이스로 관리하면 충분히 좋아짐

주변 지인들 말로는 쥬베룩 좋다고 햇음


대표 사진
익인1
엥 ㅋㅋㅋㅋ 미온수로는 세정이 잘 안돼서 노폐물 더 쌓이고 코팩은 하면할수록 피지 속으로 더박혀서 안 좋아지는데 뭐지.. 피부 바이 피부인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헉 그럼 물 온도는 크게 상관이 없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노노 약간 따뜻한물로~~ 너무 뜨겁게 말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아하 고마워! 미온수랑 따땃한 물 둘 다 해보고 나한테 맞는 방법 찾아봐야겠다 좋은 밤 되길 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좋아~~ 익4도 좋은 밤 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하 당연히 사바사지 쓰니는 본인이 효과봤던 방법 말하는 건데 그놈의 엥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그럼 익6도 저렇게 해서 관리해 ㅋㅋ 저 글이 무조건 정답이라고 생각하는 익들도 있을것같아서 ㅎㅎ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좀 읽어라…코팩은 비추천이래잖냐 덮어놓고 반대는 왜 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아하 쏘리 잘못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쿨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왜 시비야 ㅋㅋㅋㅋㅋㅋㅋ 사과해도 난리네 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미온수가 약간 따뜻한 물 아니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미지근한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나는 필링 클렌징오일 하고 탄력크림 발라주니까 모공 작아지더라 미온수는 나도 윗댓 동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탄려크림 뭐 발랐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보타니힐보 쓰다가 최근에 속는셈치고 다이소꺼 포어세럼 썼는데 상당히 괜찮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혹시 요즘엔 어떤거 써??
10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나 진짜 겁쟁이 쫄본데 가위 눌릴때만 용감해짐
14:53 l 조회 1
하닉주주들 다 강심장이야?
14:53 l 조회 1
침대프레임 수납형 괜찮아?
14:53 l 조회 1
갤탭 십페플 지금 사는거 비추야..?
14:53 l 조회 1
일 없는 직장 다니는 사람 있어?
14:53 l 조회 1
남자 두꺼운 근육 없으면 끌리지 않는거 같아...
14:53 l 조회 1
반도체 없음 청년 손
14:53 l 조회 1
삼정전기 와이라노
14:52 l 조회 13
요즘 진짜 계속 먹는 과자
14:52 l 조회 23
32강 진출이야 하겠지만
14:52 l 조회 12
조각케잌 먹고 싶을때 어디서 사먹어?8
14:52 l 조회 16
남자가 밥값 결제하면 그냥 사는거야?
14:52 l 조회 11
이사갈 오피스텔 알아보는 중인데
14:51 l 조회 8
하닉 무빙 진짜ㅋㅋㅋㅋㅋㅋ 사람을 들었다놨다하네
14:51 l 조회 9
인티 주식으로 내린다고 선동하는 애들 20대 초중반이더라
14:51 l 조회 15
아니 주식 삼하 2개만사면되는데 뭐가어려움3
14:51 l 조회 26
만약에 택배 기사님이 내 택배를 잘못 배송해서 잃어버렸어1
14:51 l 조회 12
버텨 더오르면 팔자애들아
14:51 l 조회 14
하닉 왜 안사?ㅋㅋㅋㅋㅋㅋㅋ
14:50 l 조회 37
짤좀 찾아줄사람 제발3
14:50 l 조회 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4: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