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41073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45
이 글은 1년 전 (2025/3/28) 게시물이에요

집에서 나가랄땐 언제고 나간다니까 나가지말래

한번만 나가라한거 아님 밥먹을때 씻을때 뭐할때 그냥 내가 집에 들어오자마자 나가라 독립해라 내가 널 언제까지 키워야되냐 1년넘게 이랬으면서 이제 나간다고 하니까 너가 언제 내 말을 그렇게 잘 들었냐면서 화를 냄

그럼 언제 나가냐니까 돈 더 모으고 나가래 ....내가 그 돈을 못 모으면? 그럼 죽을때까지 여기 있냐니까 지금부터 모으래 아 십 진짜 장난하는것도 아니고

나가라고 한 말이 진짜 나가라는게 아니라 내가 말을 안 들어서 그런거래

대표 사진
익인1
아이고.... 몇 살이야..? 성인이면 그냥 말하지 말고 나가.. 그래도 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놀랍게도 서른 그래도 첫 자취니까 나간다고 말은 해야지 싶어서 말했더니 아주 노발대발ㅋ...나가면 호적파겠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너무 오랜시간 가스라이팅 당한 듯... 그러니 나가야겠다. 나갈 수 있다 라는 생각 자체를 못하게 된 것 같아
30살인데 이제라도 자유롭게 살아야지 않겠어..? 어머님이랑 함께하면 정신적으로 너무 고통스럽고...자립심도 아예 없어져버릴 것 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별 얘기 다 했는데 엄마 결론은 나가지마라야 나가면 다시는 얼굴 안 본대 내가 절연하고 싶어서 나가는건 아니거든? 엄마도 나가라 했고 나도 나갈 나이니까 나가려는건데....나도 내 자립심이 걱정돼 솔직히 부끄럽지만 제대로 할줄 아는게 없어 근데 이 집에서만 계속 살면 제자리일거 아냐 그래서 나가서 사회를 인생을 배워보려는데 못 나가게 하네 괴롭다 진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아이고 그럼 어머님한테 못 박아 한 번만 더 나가 살아라 라는 말 하면 그땐 진짜 나가 살겠다고
그리고 돈 벌고 있는거야?? 사회생활을 하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제자리에 멈춰 있는 게 아니야 잘 나아가고 있어

자립심이 걱정되는 부분은 이해되지만 집에만 있지말구 야외에서 할 수 있는 취미생활을 만들어보는 거 어때 공연이든 스포츠든! 그 표 스스로 구하고 직접가서 보는 것만으로도 자립심 채워질 것 같아

취미생활도 하고 친구도 만나고 여행도 다니고 잘 지내보자

단 어머님한테 더 말하지말라고 꼭 못 박아두고!!! 그리고 30대여도 부모님이랑 같이 사는 사람 진짜 진짜 많은 거 알지? 쓰니는 스트레스를 받고 있으니까 나가자고 이야기한거지 30대에 부모님이랑 같이 사는 사람 완전 많으니까 이상한 거 아니야 너무 걱정말고 부디 스트레스 덜받고 취미생활 하면서 행복하길 바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돈은 벌고있어 엄마도 이제 나가라는 말 안하겠대 위로와 조언 고마워 멘탈 털렸는데 조금 회복이 되었어 익인이한테 좋은 일만 있기를 응원할게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역시 롱치마가 짱이긴 하다
10:49 l 조회 1
제발 양산 뒤집혔을때
10:49 l 조회 1
얘들아 나 오지콤이야 도와주라
10:48 l 조회 5
혹시 개인 공유기 금지인 이유가 있어?
10:48 l 조회 4
얘드라 근데 가족관계증명서에 엄마 이름이 다른사람임
10:48 l 조회 6
오랜만에 안부연락 하면 안되는건가..
10:48 l 조회 4
근데 경기들 보니까 진짜 걍
10:47 l 조회 8
너랑 사귄다고 소문낼거야~2
10:47 l 조회 16
아니 근데 왜 개개개개잘생기고 몸 체형도 좋은 남자는1
10:47 l 조회 19
너네 권략자에 의해 집안이 망하는게 가능하다고 생각해?1
10:47 l 조회 8
축구 망했구나 ㅋㅋㅋㅋ
10:46 l 조회 16
28살 신입이 아직도 어리버리 실수하는데 답답해.. 이 정도면 경계선 지능장애 아닌가4
10:46 l 조회 47
치이카와(먼작귀) 아휴 더워라 ☀️
10:45 l 조회 10
근데 언론이 너무 홍명보 쥐잡듯이 하는 거 아님? 7
10:45 l 조회 74
낼 모레 서른 자취하는 직장인들아 부모님전화자주해? 2
10:45 l 조회 15
다이소 겁나 사는데 포인트 안쌓여서 이걸 누구코에 붙여 했는데 다이소앱에서 후기쓰면 포인트 주는구나1
10:45 l 조회 13
날씨 진짜 뭐냐
10:45 l 조회 23
여름에 추우면 즐기면되는걸 감기에 걸리네
10:44 l 조회 4
내가 딱 찾던 흰바지 샀는데 허리가 너무 커서 아직 택도 안뗌
10:44 l 조회 7
근데 확실히 결혼하면 재산 늘리기에는 좋지 않아?4
10:44 l 조회 2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0: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