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44220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255
이 글은 1년 전 (2025/3/31) 게시물이에요
친구 무리 중 내가 대학교를 엄청 잘 간 편..
근데 졸업 후 수험생활만 엄청 길게 하고
이룬 거 아무 것도 없이 인생 망한 수준임
대표 사진
익인2
나잖아 솔직히 속으로 위안할듯 이상한 잡대나온애도 나보다잘살고있드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만약 그렇다면 그건 너가 불행한게 아니라 그렇게 자존감 채우는 인간들이 불행한거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진짜 친구라면 다들 마음속으로 응원하고 있을거다 저런 생각이 든다면 그걸 원동력으로 더 발전하면 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원하는 친구도 있고 위안 삼는 친구도 있고 그런 거 같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너 스스로 사서 그러지마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와나네ㅋㅋ모르겠어 위안삼는지는..근데 나한테 그렇게 관심많아보이긴했는데 짜증난다현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이젠 남한테 관심없고 고생만 좀 끝났으면 좋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 나도 시험 결과 발표때마다 그렇게 연락을 하더라고...짜증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알아ㅋㅋㅋ진짜 염탐도 그런염탐이ㅋㅋㅋ걍 연락끊어 동네에서 마주치는거아니면 안보고사는게편하고 좋아
붙더라도 복수하니뭐니도 웃기니까 걍 새로친구사귀면되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이미 현실이 너무 힘들어서 그런 건 별 생각도 안 들어 내 인생 언제 풀릴지 그 걱정만 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도ㅠㅠ난이제 부럽지도 않고 걍 먹고사는생각만든다ㅋㅋㅋ힘내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이거면 맞는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위안삼으라그래 ~~ 남의 생각은 어차피 내가 통제할 수 없는건데 신경써서 뭐하겠어
인생 길다 수험생활 힘들겠지만 붙으면 장땡인거구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렇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22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결과 나올때 연락 많은거 개악질이다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자격지심 피해의식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그런 생각 하는 거 보통... 본인부터가 남들 처지로부터 위안 얻고있어서 그래
본인이 그렇게 생각하니까 남들도 그렇게 생각할 거라는 믿음
그리고 그런 믿음이 은연중에 남들한테 티나서 남들이 지금의 널 보며 위안 얻을 거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 내 주변에 다들 나보다 나아 보여서 그런 생각 한 적 없는데.. 학창 시절부터 가정사가 힘들었거든 중학생 때부터 아빠 암투병 하시고 대학생 때 돌아가셨어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아무도 아무 제스처를 안취했는데 그러면 그냥 피해의식인건데 시험 끝날때마다 연락 온다는건 그쪽에서 너 의식한거 맞으니까 걔들이 이상한거임 고생 끝에 낙이 올거야.. 힘내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22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그런 있느니만도 못한 사람들은 지인으로라도 곁에 두지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이야 그걸로 위안 삼을 인간이면 얼마나 한심한 인생이길래 쯯 백수보고 위안 삼는 인생은 어떤걸까 대체..상상이 안간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안삼을거같은데..다 자기인생 살기 바쁨 걍 너 자존감이 너무 내려가있는거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근데 시험 끝날때마다 연락 하는거면 너가 보고싶어서 그런거 아냐..? 시험치기전엔 공부해야 하니까 연락 더 못하자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주변에 전문직 시험 준비하는 친구들 많은데 준비할땐 바쁘고 정신없을까봐 일부러 연락 피하고 시험 끝나면 연락하고든 보고싶어서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끝나고도 연락 없고 공부할 때 힘내라는 말도 없는데 결과 발표날 어떻게 됐냐고 묻더라고 몇 년 동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빼박이다 적당히 관계 유지하고 넘 친하게 지내진 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넌 뭐가 될 지 모르는거니까 뭐든 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내 상황만 그런진 모르겠는데 넷사세 떠나서 겉으로는 친절한 척 하면서 다른 의도 품은 경우 많았음 그래서 나 지금 대인관계 다 끊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뭘 준비하는진 모르겠지만 시험붙고 새직장에서 급 맞는 사람들이랑 친해지는 게 나을 거 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윗댓공감 난 대학잘간건 아니지만 전문직시험 오래준비하다보니 인간관계 다 끊겼어. 학교다닐땐 과탑이라 동기들이 그렇게 달라붙더니ㅜㅋㅋ..근데 수험기간 길어지다보니 그렇게 무시를당하더라고..결국은 딴길갔는데 쓰니는 인간관계 연연말고 꼭 합격해서 거기안에서 새로 인연 사귀길바랄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진짜 그 사람이 불행했으면, 하고 바라는 사람은 별로 없을걸? 남을 이겨야 내가 생존한다는 무의식 때문에 묘한 안도감이 드는거임. 나도 좋은대학 나온 장수생인데 친구들한테서 이런 양면성 많이 느꼈음. 근데 곰곰히 생각해보면 나도 그럼. 친구가 잘되면 좋기도 하지만, 한편으론 조바심이 느껴짐 어쩔땐 심장이 쿵 떨어지는 것 같고 ㅋㅋ 하지만 그건 우리가 인간이기 때문에 느끼는 자연스러운 감정이라고 생각해. 인간이기 때문에 불안하고, 잘된일에 마냥 축하하긴 어렵지만, 또 한편으론 남이 어려울때 돕기도 하는게 인간임. 간혹 천성 자체가 이기적이다 싶은 애들이 있긴 했지만 대부분은 그냥 평범하고 양면적인 친구들이야. 그걸 받아들이면 편해 ㅇㅇ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내일 하닉 떨어질까?
12:24 l 조회 6
인스타 헤어컨설팅 왜 여자는 다 레이어드 해주는 거 같지
12:24 l 조회 8
몸좋고 키 큰 남자 만나고싶어서2
12:23 l 조회 11
가다실 와 비싸네 다들 본인 돈?인거지..?5
12:23 l 조회 18
괴출 소설 잔인하지도 않던데 웹툰에서 왤케 징징대는지 모르겠네
12:23 l 조회 6
근데 우리나라 물부족국가 아니라고 왜자꾸 우기는거지1
12:23 l 조회 16
직장인인데 커피나 카페 음료 아예 안 사먹는 사람 있음???1
12:23 l 조회 9
2030직장인들이 인티 대부분이라지만 글보면 카페 알바가 제일 많은듯2
12:22 l 조회 20
중3때 담임쌤 신기했던 점 애초에 교사가 꿈이 아니었대
12:22 l 조회 10
여자들아 기죽지마라 당당하게 외쳐라 남자들아 비켜라 << 몇 수앞을 내다본거지3
12:22 l 조회 19
근데 진짜 어른들이 갈만한 스카없냐2
12:22 l 조회 18
여름이라 그런가 뚱뚱한 사람 혐오가 많네2
12:22 l 조회 22
공주들. 피자 프차 추천해조 1
12:21 l 조회 9
일주일에 한번씩 보는 모임 지인 부모님이 돌아가셨는데 조의금 2
12:21 l 조회 10
월드컵때마다 나이키 주가가 올랐거든
12:21 l 조회 10
두피 지성익들아 집에만 있는날 머리 감아 안 감아?3
12:21 l 조회 9
소개 상대가 살빼면 잘생겼어 라는디2
12:21 l 조회 18
간 검사 따로 해보는게 좋을까? 1
12:20 l 조회 7
그냥 지금 시기에는 창업을 하면 안돼
12:20 l 조회 27
한의원 다녀와따
12:20 l 조회 1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