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46094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472
이 글은 1년 전 (2025/4/02) 게시물이에요

계속 너무너무 부담스럽다고 하면서 환불은 안 하니까 어떻게 해야 할지를 모르겠어 

원래 2만원짜리 하다가 5만원짜리 했을 뿐인데 5만원이 뭐 그렇게까지 부담스러운 건 아닌 거 같은데 고마운 것도 있어서 가격 높힌거궁

걍 부담스럽다고 몇 번 말하고 고맙다 하고 받던지......

아니면 환불을 하던지 너무 계속 부담스럽다고만 말하니까ㅜ

그냥 받을 것 같은데 계속 말만 하니까 뭐 나보고 어쩌라는 건지....

대표 사진
익인1
그 분이 이상한 듯 그걸 왜 직접 말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뭐 부담스러울 순 있는데 적당히 얘기를 하던지 너무 계속해서 말하니까 내 입장에서는 어쩌라고 싶어서 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ㄹㅇ 어쩌라는 걸까 물어봐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환불하는 방법 몰라서 취소하길 바라는 듯?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ㄴㄴ 친구야 환불하는 방법도 알걸 전에 뭐 마음에 안드는 애가 선물 줘서 환불했다고 말한 적 있는 거 같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뭐야 그러면 진심 우짜라는겨 지는 이 가격대 안 줄 거라고 밑밥까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어 나 진짜 꼬인 거 아는데 나도 그 생각 먼저 들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근데 나같아도 계속 부담스럽다하면서 받을 거는 다 받으면 저런 생각 들 거 같아ㅜㅋㅋㅋ 부담스러우면 환불할까 하고 아방하게 ㄱㄱ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그렇게까지 너무 부담스러운 줄 몰랐어 ㅠㅠㅠㅠ 그러면 내가 환불할게!!
하고 올게 ㅎ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글쓴이에게
답장 왔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취소하라는 건가?? ㅋㅋㅋ쿠ㅜ취소해버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너무 부담스러우면 그냥 환불할까? 일케할까?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엉 ㄱㄱㄱ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케우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오이거갠찬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자기가취소하기엔 그래도 선물인데 미안한거아닐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래도 그 정도 선물한 이유 얘기하면 적당히 해야 하는거 아닐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부담스러우면 환불하고 다른거 준다구 해 뭔가 자긴 너 생일 때 저 가격대 주기 싫어서 밑밥 까는 느낌ㅋㅋㅋ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원래 이만원주고 받다가 오만원 받으면 부담이긴하지 계속 말하는거면 자기는 그 가격대 못 줄 것 같으니까 쓰니가 먼저 환불 이야기 꺼내길 바라는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두 가지 가능성일 듯
1. 그래도 선물인데 먼저 환불 이야기 꺼내기 미안해서 쓰니가 말 꺼낼 때까지 기다리는 거
2. 받을 생각은 있는데 자긴 이 가격대로 주기 싫고 원래처럼 2만원대로 줄 생각이라 밑밥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아니면 취소하고 그럼 원하는걸로 골라줭 ㅎㅎ 해버려 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그럼 이건 취소하구 나도 선물 안받을테니 서로 부담 없게 앞으로는 축하인사만 주고받자고해 친구 한명 정도는 그런 사람 있어도 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생일선물은 주고받게 되는거니까 갑자기 가격대를 올리면 부담스러울수 있음. 거절하긴 미안하고 받기엔 돌려줄거 생각하니까 부담되나봥. 생일선물은 2만원대로 하고 고마운건 다른날짜에 따로 성의표시하면 될것같아. 생일선물로 줘버리니까 애매해진건 맞아보여.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래서 내가 코멘트로 어떤 어떤 게 너무 고마워서 조금 더 가격대 올려서 보내봤어 이렇게 말한 건데 그래도 부담스러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웅 너가 너생일때 2만원대 선물받고 꽁기하지 않는단 보장이 없자낭…너도 칭구가 부담된다고 자꾸 말하니까 같은 가격대로 주기 싫어그러나 꼬아생각하게 된다며…사람 심리 다 똑같아 어쩔수 없음. 안그런다 해도 진짜 안그런사람 나 못 봤거든ㅋㅋㅋㅋㅋㅋ 그냥 고마운일 있는 칭구 띠껍게 생각하지말고 부담되면 환불할겡 하고 가격대 낮춰 글고 며칠뒤에 다른 선물 따로 해주던가 밥을 사주던가 하는게 좋을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고마운게 뭔지 몰라도 그 당시에 줬으면 그냥 그렇구ㅏ 할텐데 생일선물 가격대가 갑자기 올라가서 그런거 같음
그냥 너무 부담갖지 말고 받아줘 이번엔 이런 저런일로 고마워서 그런거지 정도 멘트만 보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아무래도 암묵적으로 서로 주고받는 가격대가 정해져있으니까 부담이 될만도 하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22 자기도 똑갘ㅇ 돌려주기 부담되니까 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뭔가 그만큼 돌려줘야 하는데 너무 비싸서 당황한듯?
취소해달라는 뜻 or 본인은 이만큼 못해준다 밑밥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222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환불하고 그럼 원래 가격대로 보내브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주고받는개념이라 부담스러울수있겠다... 환불하고 선물은 적당선으로 주고 따로 밥 사주자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친구 만들고 싶다
5:36 l 조회 5
비둘기가 모닝콜해주면 일어날 수 있어?1
5:34 l 조회 10
나만 퍼프 물먹이면 파데가 피부에 안먹어..?1
5:34 l 조회 8
유우키 유튜버 되게 대단하다
5:33 l 조회 14
영토를 좌/우로 나눠서 남녀가 서로 떨어져서 사는게 어떨까?2
5:33 l 조회 13
갤럭시폰 왜 충전이 안되지
5:30 l 조회 1
ai가 인간을 대체하는것보다 인터넷세상을 대체하는게 훨씬빠름
5:27 l 조회 7
스토리에 별거 다 올리면서 여친 관련만1
5:27 l 조회 10
신입이 일 못해서 막말하고 갈구는 것도 직괴야? 6
5:23 l 조회 17
윗집인지 아랫집인지 양치하다 헛구역질 하는 소리들리면
5:23 l 조회 14
자소서 쓰는중인데 너무 힘들다...1
5:22 l 조회 13
백수익 밤낮 바꾸고싶다... 하루 밤새기 가능.. ?1
5:17 l 조회 19
웹툰 댓글 미쳤ㄴ곡ㅋㅋㅋㅋㅋㅋㅋㄱㅋㅋㅋ40 어케 안봄
5:16 l 조회 76
28에 결혼계획없음 일단 4천만원있는데 아때보임3
5:10 l 조회 33
스페이스X 물린 사람들이 봐야하는 영상2
5:08 l 조회 38
가슴 수술하고 너무 아파서 골골대는중
5:07 l 조회 38
이사온지 얼마 안돼서 벼르던 국밥집 혼밥 했는데ㅜㅜ3
5:05 l 조회 63 l 추천 1
옷 반품하려는데 두꺼운실 올 나간거 미리고지해야할까?
5:04 l 조회 25
북유럽 2주 여행 다녀오려면 얼마 생각해야될까…1
5:04 l 조회 16
오늘의 스페이스 x 주가 하락 결과...2
5:02 l 조회 14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4: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