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48596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242
이 글은 1년 전 (2025/4/03) 게시물이에요
다른건 그렇다 쳐도 살아가는데 학벌이 서울대인거랑 전문대인거는 차이가 넘 큰거 아닌가.. 제목 그대로의 말을 오늘 들어서ㅋㅋㅋㅋ
대표 사진
익인1
솔직히 응..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진짜? 좀 놀랍다.. 승진 차이나 교수되는거 등등 이런 것도 동일선상인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교수까지는 모르겠어!근데 내친구들중에 간호사 많은데 전문대 나온애가 지금 제일 좋은 대학병원 다니긴해서 학벌이 크게 상관없나보다 싶은거야 근데 나이먹고는 잘모르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학벌 보는 병원 많지 않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솔직히 글 쓴 의도가 너무 뻔하긴 한데 당연히 학벌이 좋을 수록 좋겠지 근데 병원 들어가고 나서는 그게 그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늘 저렇다는 말 들어서 쓴 글인데 무슨 의도? 간호사 잘 모르면 누가봐도 좀 놀랍지 않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음.. 뭐 예를들어 서울대병원 입사 동기인데 한명은 서울대 한명은 전문대면 딱히 차이 없지
근데 살아가면서 취직하는 폭이나 시야는 다르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그나마 장점은 인간관계 지인풀은 하늘고ㅏ 땅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대학병원 임상의 경우는 승진할 때 당연히 학벌이 우선될 거고, 만약 임상을 떠나게 되는 순간 무조건 중요해짐. 임상 간호사가 안 맞는 경우가 훨씬 많을 태니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스카이 간호 나오면 임상안나가서 다름 ㅇ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22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33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보통 어디로 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평생 간호사 할 거 아니면 학벌은 좋을수록 좋지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저정도 격차는 너무 다를것같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취준할때 차이가 크지 지방대 전문대는 아예 안받는 대병도 있고... 근데 평생 간호사 한다는 전제 하에 같은 병원에 입사하고 나서부터는 별로 차이 없긴 할거야 웬만한 병원들 다 호봉제라 승진에 학벌로 걸리는거 없음 수간호사 달고싶은거 아닌 이상..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탈임상할때는 학벌이 중요하고 걍 대병애서 평생 일할꺼면 학벌 다른 과보단 덜 중요할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교수 할거 아니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간호사도 학벌 엄청 중요하다고 들었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임상갈거면 그닥 안중요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승진도 더 잘 되고 외래로 더 잘 빼주는 걸로 알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좋은 대학일수록 그냥 병원에서 일하는 거 말고도 진로가 많을걸...? 난 연대 타과생인데 알게 된 우리 학교 간호학과 애들 중에 병원 간호사 한다는 애들 한 명도 없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서울댄데 간호대 애들 거의 임상 3년쯤 하고 대학원 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머 교사랑 비슷한 느낌 같긴 함 인식은 다르겠지만 결국 직업이 보장 된 학과인 거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승진이랑 탈임상할때 다름
자대유인데도 탈임상(제약쪽) 전환할때 상대적으로 편하게 했는데 sky면 확실히 다름
교수는 거의 빅5 학교 출신이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나 지방대 나와서 삼성병원에서 일했는데 바로 위 선배가 서울대였어 승진은 차이가 있겠지만
나 일할때까지는 같은 일했어 미래는 다르겠지 뭐 .. 나도 지금은 간호사 안해서 미래는 모르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저 말도 임상 한정인듯
임상을 떠나는 순간 학벌은 더더 중요해짐+학벌에
따라오는 인맥 등등
그리고 임상도 자대출신이면 확실히 유리할걸 부서배치 승진 등등 그리고 요즘같은 불취업이면 학벌 안볼수가 없을텐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근데 보통은 탈임상 시도하는 확률이 더 많으니까 학벌은 중요하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그건 모르는 사람들이 하는 말이고 탈임상하는 순간 차별화 되는 건 당연히 학벌뿐임..특히 제약회사나 산업체나 CRO 가려면 무조건 중요함..아님 그걸 뛰어넘는 임상 경험이 있든지
그리고 처음 임상 간다고 대병 입사할 때도 요즘은 블라인드가 많다고는 하지만, 인사과에서 거르는 나름의 학교 마지노선이 있고 학교별로 선발하는 일정 비율도 갖고 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근데 일단 임상을 먼저 가긴 함 그 이후 탈임상을 할 때 매우매우매우 달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막상 안 중요하다 해도 ㅠ 임상 취업할 때 보니까 학벌 중요하던데 ㅋㅋ쿠ㅜ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임상에서도 블라인드 아니면 다 보고.... 특히 자대 있는 병원은 소수 빼고는 다 자대학생들 좋아하고... 탈임상하면 더 중요해지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임상에선 거의 그렇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탈임상 영역이 넘사야... 스카이 간호면 대학교수, 제약회사, 대기업으로 많이 빠짐 대병남으면 수간호사까지 승진하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요즘 전문대는 아산삼성 이런 곳은 서류컷이라... 근데 같은 병원에서 취업한다치면 비슷하긴 하겠지 그것도 나중에 승진에서 차이나긴하고 저런 말은 그냥 아예 모르는 외부인이 하는 말이거나 잘 모르는 전문대 간호 새내기가 할법한 말인듯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수능영어듣기 다 맞는수준이면
21:44 l 조회 5
상주일때 장례식 맞절 선택이지?
21:43 l 조회 2
어떻게 회사에 변태라고 소문났어
21:43 l 조회 15
나 약간 좋은게(?) 너무 많은데 이게 어제 처음으로 단점이라고 느꼈음...
21:43 l 조회 6
우리 부서 재밌게 굴러감
21:43 l 조회 4
나 내일 잠실신축 사는 친구 신혼집 구경간다
21:43 l 조회 4
남자들도 보는 눈 취향 엄청 다른가?
21:43 l 조회 4
방사선사가 잘생긴 사람이 많은가봐
21:42 l 조회 9
난 내년에 결혼해도 괜찮은데2
21:42 l 조회 8
인프피들아 너네 대체 왜이러냐?1
21:42 l 조회 10
이영애의 소화 효소 먹어본 익들아
21:41 l 조회 5
비행기랑 광역버스 종점에서 나갈때 양보 왜하는거임 안에 사람있는데
21:41 l 조회 7
남자 방사선사 대개 훈훈한것같음5
21:41 l 조회 33
가슴성형 할까4
21:40 l 조회 15
대구사람들은 신안 욕하면 안된다
21:40 l 조회 12
백룸 VS 군체4
21:40 l 조회 8
여시가 자꾸 글올리는데 우리도 여시에 올리자3
21:40 l 조회 20
유툽 봐도 홍명보 큰 잘못 모르겠음
21:39 l 조회 19
내 거 유튜브 글씨체 이상한 것 같음 ㅠ 5
21:39 l 조회 26
요즘 이런 원피스 입기 유행 지났나 …?👗👗5
21:39 l 조회 8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1: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