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49312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53
이 글은 1년 전 (2025/4/04) 게시물이에요

난 무조건 반대거든? 그런데 문득 심슨, 디즈니 그림체 사용하는 건 많이 봤는데 왜 지브리는 안될까 이런 생각이 드는 거야... 지피티 때문에 걷잡을 수 없이 퍼져서 더 말이 나오겠지만... 미야자키 하야오가 ai 싫다고 땅땅해서 그런건가? ai가 결국 기존 작품을 카피해서 문제라는데 나도 그림 공부하면서 모작 진짜 많이 했거든 지피티도 모작을 한다고 봐야 되는가...? 말이 주절주절 어수선한데 각설하자면 익들 의견이 궁금하다는 뜻임

우째 생각해?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토론이 아니라 토의를 해야된다는 말이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흠,, 근데 뭔가 난 미야자키 하야오 인터뷰 보면 좀 다른 느낌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인터뷰 봤는데 뭔가 해탈한 느낌이던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본인이 그 그림을 그리고 그 화풍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했던게 깡끄리 다 무시되는 느낌이라 했단 말이지? 근데 사실 쓰니가 본문에서 말한 모작도 사람의 '노력'이 들어간거잖아 모작만 하진 않잖아? 그러다 본인 화풍이 생기고 하자너 근데 지피티 같은 경우는 그냥 데이터만 수집해서 결과로 바로 나온거니까,, 다른 이야기같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하 그럼 모작보다는 파쿠리로 보는게 맞구나? 파쿠리라면 원작자한테 갈 수도 있었던 수입이 증발하겠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모작이랑 저작권 무시하고 남의 작품을 무단수집해서 다른무단수집한 작품을 합성한 결과물을 내버리는건 비교할수가없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모작도 아예 그사람껄 똑같이해버리면 파쿠리라고 욕먹는것처럼 내가 그사람그림을 공부하면서 내방식대로 소화해내야함 (단순 모작으로 그림의 즐거움을 느끼려는 목적은 당연히 제외)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글치... 내가 모작을 해도 내가 좋게 보이는 장점만 흡수하고 결국 내식대로 그리니까... 이해 완죤 완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니가 한 건 개인이 공부하는 거에 자료로 쓴 거고(이걸 뭐 팔거나 그 상태로 그림체 굳어서 기존 작가 파이에 문제 생길 정도면 문제지만) 도의적으로는 문제 맞지 개인이 그냥 프사로 거는 거 하나하나 잡을 수 없으니까 터치 안 하는 거지만 기업에서 저거 저렇게 쓴다고 하면 바로 내용 증명 날아올걸.. 난 개인이 쓰는 것도 좋게는 안 보기는 함 내가 직업이 창작 계열이라 마냥 안일하게 생각할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내가 그 작품에 영감을 받아서 그 그림체로 연습을 하다가 처음에는 모작이었을지라도 내 스타일이 정립이 되면서 나만의 그림체가 생기는 게 보통 그림쟁이들이고 에이아이는 솔직히 말해서 딸깍이 다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깊생하게 된다... ㅠㅠ 사람들은 이미 에이아이가 발전한이상 어쩔 수 없다는데 작가들 파이는 계속 줄거잖아... 원래라면 커미션했을텐데 이젠 그냥 그 작가 그림들 모아서 에이아이한테 이 그림체로 뭐뭐 그려줭 하면 몇초만에 뚝딱 나오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에이아이라는 것 자체가 사람의 편의를 위해서 나온 건데 그게 사람의 업을 빼앗을 정도로 주객전도는 안 된다고 생각함 그럼 그거 만들어진 이유가 없지 세상에는 기득권만 있는 게 아닌데 그럼에도 예술이 아니면 안 돼서 예술을 하는 사람들은 언제나 있겠지만 예술의 발전과는 정반대의 일이라고 생각함.. 에이아이가 서브 사람 메인이 맞지 사람이 에이아이 시중만 드는 상황이 되면.. 이게 지금 당장은 예술 쪽이 직격타니까 먼 일 같지만 글쎄 이런 식으로 무분별한 에이아이 사용 방치하면 그게 미래에도 예술계에만 타격이 있을까? 난 아니라고 봄 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어... ai가 만든 웹툰, 일러, 애니 리터칭하는 사람 구하더라 ㅠㅠ 예전에는 n명이 며칠걸려서 그렸을텐데... 당장은 예술, 코딩쪽이 눈에 띄지만 분명 다른 업계도 타격 씨게 오겠다 싶어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책/독서 혹시 이 책 제목 알려줄사람 ㅠ
2:24 l 조회 5
나이정병은
2:23 l 조회 5
만화/애니 애니 입문한 지 얼마 안 됐는데 주술회전 회옥옥절 극장판은 티빙에서 못 보나?ㅠㅠㅠ
2:23 l 조회 2
인프제가 너에게 진지한 얘길 꺼냈는데 잘 안맞는 대답이거나 별로였다?
2:23 l 조회 8
나 날씬한 체형인데 마름으로 살 빼면 남자친구 좋아할까
2:22 l 조회 8
한번 상황상 거절?당했는데 또 물어보기 무서움
2:22 l 조회 5
익들아 나 지금 장미라즈베리맛 빼빼로 먹는중임 ㅁㅊ 1
2:22 l 조회 9
쉬인에서 마넌에 밈반팔티 두개 삼 ㅎㅎ1
2:20 l 조회 18
편의점 알바생한테 할저씨가 자꾸 말 걸고 하는데 저거 해방시ㅕ드려도 괜찮을까2
2:20 l 조회 15
난 솔직히 처음부터 저 사람과 거리가 얼마까지인지가 보여서
2:20 l 조회 10
안설레는데 연애하는게 나쁜거야?
2:20 l 조회 13
안졸리는데 게임하거나 넷플보면
2:20 l 조회 15
와 내 앞에서 귓볼 피지 짜는건 뭐하자는거지?7
2:19 l 조회 46
소개팅 거절멘트 어떤지 봐줘3
2:19 l 조회 14
고도비만인데 복근이 잇을수가 있어?1
2:18 l 조회 17
차장놈
2:18 l 조회 8
만약 애 없이 남편이랑 둘이서만 살다가 불의의 사고로 남편이 죽어서 사별하게 되면2
2:18 l 조회 28
서울 엄마랑 놀러갈건데 무슨동네가지5
2:18 l 조회 17
익명이니까 물어보는데 익들은 사주 진짜 믿어? 1
2:18 l 조회 17
보건소가거 인바디 검사만 해도 되나???
2:18 l 조회 4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