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49677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67
이 글은 1년 전 (2025/4/04) 게시물이에요
50으로 통보 받았거든?
근데 난 그 무리에 친한 친구 없어지긴 했는데 그래도 내야겠지.. ㅠ
대표 사진
익인1
힘들면 힘들다고 얘기 해
나도 신경썼는데 힘들다고 솔직히 말하니까
다들 나한테 맞춰주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 돈이 힘든 건 아닌데 내 기준 찐친은 50인데 얘네는 그렇게 친하다고 생각 안했어서 뭔가 아까움.. 항상 내가 다 내고 받는 건 없었어서 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그게 힘든거잖아 내고 후회할거면 말해 그렇게 큰 돈 내기 힘들거같다고 그리고 대부분 찐친 아니면 이삼십으로 맞추지않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긍게 그렇게 친하다고 생각안했는제 저렇게 나와서 좀 당황스럽긴 해 금액 크지 않냐니까 이 정도는 해줘야지 그래서 ㅋㅋㅋㅋㅋ 내가 걱정하는 건 조만간 다들 연락 끊길 거 같은데 그만큼이나 낸다고? 이거거든 다시 얘기해봐야겟당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응 꼭 얘기해 내가 보기엔 그 무리에 곧 결혼하거나 결혼 생각 씨게 있는 애가 있어보이네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아 그럴 수도 있겠다 일단 톡은 보내놈 ㅋㅋㅋ 진짜 곧 결혼 하려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와 50은 너무 쎈데? 우리는 30으로 맞췄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다른 친구들은 30으로 맞췄어서 이번에도 그럴 줄 알았는데 50이라더랔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진짜 그렇게 금액 크게 잡으면 빨리 결혼하는 사람이 너무 피해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치? 받는 사람도 부담일 거 같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응 빨리 결혼하는사람들한테는 그만큼 50이 훨씬 더 높은 금액으로 보이니깐.. ㅠ 받는사람도 부담일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몇살인데 50을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8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아이고 난 29인데 얼마전에 15년지기 친구한테 50했음 엄청 친한것도 아닌데 50은 진짜 오바여 30대도 그렇게는 안냄 30도 많이주는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어우 50 너무 쎈디 나중에 돌려주는 것도 부담스러울듯 그냥 알아서 내ㅠ 낸만큼만 받으먄 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내년초에 결혼하는 예비신부 입장인데 같은 무리 친구끼리 굳이 안 맞춰도 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그냥 30 생각하고 뽑아놨는데 삼십분전에 50으로 정했다고 톡 옴..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그냥 앗 나한테는 너무 부담스러운 거 같아서ㅠㅠㅠ⋯ 나는 그냥 따로 내보도록할게,, 이렇게 보내ㅠㅠㅠ 진짜 받는 사람입장에ㅛㅓ 신경 하나도 안 쓰이고 그냥 다음에 돌려줄 때 똑같은 금액 주면 되니까 노상관임ㅠㅠ 50개오바야 가족이야 뭐야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ㄹㅇ.. 담주 결혼식인데 일단 톡에 얘기해봐야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 28이 50을 한다구???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치...?? 진짜 찐친이면 모르겠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1인에 50이라고????? 부자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닠ㅋㅋㅋㅋ평범 그자첸데 50이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뭔 자신감들이지...???? 신라호텔에서 결혼식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ㅋㅋㅋㅋ그냥 대구.. 호텔도 아니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어우 하지마러 밑에 익말처럼 그거 못돌려받아. 따로해따로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6에게
따로 낼려구 계속 50 고집해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글쓴이에게
잘 생각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ㄷㄷ걍 따로한다고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따로 하는게 낫겠다 진짜 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22 백퍼 못 돌려받아 늦게 결혼 할 수록ㅠㅠ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4명 무리야! 난 결혼은 적어도 3년 후에 할 것 같아서 하 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한명이 유독 50 고집하긴 하는데 곧 청첩장 날아오면 소름 돋을 거 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난 찐친이어도 50 못해.. ㅠ 나도 그렇게 받아도 부담스러울 것 같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지.. 사실 30도 절대 적다고 생각 안했는데 50 나오니까 너무 당황스러움 진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50은 너무 오바하는 것 같은데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22 이표현이 딱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일단 톡 왔는데 지가 생각하기엔 오바아니라넼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냥.. 따로 낼려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각자 사정과 형편이 있는데 축의금을 왜 맞춰서 해야할까
그렇게 내고싶은 사람만 내면 되는거 아냐? 50은 지나친거 같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치.. 그냥 따로 내는게 맞는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와우. 본인만 내지 왜 강요함 돈이 남아도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진짜 오바싼다는 말만 나옴ㅋㅋㅋㅋ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찐친임...? 50 에바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따로 내 그냥
그렇게 굳이굳이 무리에서 축의금 맞출 필요 없어
그렇게 엄청 친한 사이두 아니면 더더욱
차라리 친한 사이면 축의금 조금에 오븐이나 공청기같은거 해주는게 더 나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헐 난 늘 10 냈었는데... 뒷담 돌았으려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30도 많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50개오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이면 몰라 뭔 50 미쳤다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상세페이지 작업 얼마나 걸려?
21:27 l 조회 2
혼자 노는 게 좋은데 사진 포기 못하겠음
21:27 l 조회 5
울 엄빠 정상성에 미친 기성세대 어른 그자체인데
21:27 l 조회 6
마운자로 하고 이관개방증 생김…ㅋ
21:26 l 조회 13
머리 길면 사무직 업무 할 때도 불편한 점이 있어??1
21:26 l 조회 5
디씨인사이드 남녀성비 반반이라는게 놀랍다2
21:26 l 조회 13
명품 카드지갑 추천해줄사람
21:26 l 조회 4
비타크림은 쬐끔 바르는 거야? 백탁 선크림처럼 허옇게 있네
21:26 l 조회 2
테일즈런너 게임에서 캐캐체 상자 받았는데 마이룸 들어가니깐 없어3
21:25 l 조회 7
착각인지 뭔지 모르겠지만
21:25 l 조회 8
이번에 꽃구경 실컷 가겠다
21:25 l 조회 8
얘들아 나 진짜 갑작스럽게 이사 가게 생겼어........ㅜㅜㅜㅜ ㅎㅇㅈㅇ7
21:25 l 조회 26
생리전에 우울증 심해지는데
21:25 l 조회 6
하루에 서브웨이 샌드위치 15cm 2개먹으면
21:25 l 조회 5
01년생들아 너네 뭐하고 살아? 4
21:25 l 조회 12
조경학과는 취업 어렵나1
21:24 l 조회 6
극가성비 키링 같이 사자
21:24 l 조회 25
운동 매일 하면 효과 없다길래 이거지~ 하고 봤는데
21:24 l 조회 20
무 한개는 혼자서 처리하기 힘들겠지?2
21:24 l 조회 9
아니 근데 성상품화하는 직업들 없어지면 여자들 일자리 줄어드는건데5
21:24 l 조회 24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