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53644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82
이 글은 1년 전 (2025/4/08) 게시물이에요

네이버 부동산 통해서 계약했는데 보증금500 월세40 관리비10 입니다..


[잡담] 부동산 중개수수료 이만큼 내는 게 맞나요???????? | 인스티즈



네이버 계산기로 계산하면 이렇게 나오는데 부동산에서는  22만 8천원 달라고 하시네요 맞나요??ㅠㅠㅠㅠㅠ


[잡담] 부동산 중개수수료 이만큼 내는 게 맞나요???????? | 인스티즈


대표 사진
익인1
엥 비싼데 나 1억 4천 계약할때 복비 60만원대였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보증금 50으로 잘못 입력한듯?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수정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500으로 해도 넘 높긴 하네…한 번 물어봐야될듯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따지는 거 처럼 느껴지진 않겠지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따져야지!! 돈 문젠데… 제가 생각한 거 보다 비싸서 여쭤본다, 잘 몰라서 그러는데 중개수수료 계산은 어떻게 하는거냐 물어봐바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여쭤봤어!! 잠시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나 보증금 300 월세 35인데 10마넌 줬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잘 모르는 사람 같아 보여서 사기 치는 거 일수도 있어
따져도 괜찮으니까 걍 물어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비싸다 나 보증금 500 월세 45 관리비 7 계약 15만원 줬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8천에 33만 계약할 때 33만원인가 냈던거같은데 넘 높다 .. 따져야하는 사안이니까 물어보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나 500에 85 계약했는데 30만원 정도 낸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집주인, 세입자 반반한게 아닌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계약서 뒤장에 중개보슈ㅜ비 있는데 그거 확인해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기억은 잘 안나는 데 중개사가 중개할 때 양 측에 주는 서류가 신설됐다고 들음 거기에 중개보수비 있었어(나 2월에 계약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첨부 사진이렇게 답장 왔는데 맞는 건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지역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대구가 비싼가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ㄴㄴ 그런건 아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간이과세냐 아니냐 따라서 더 붙을수도 있음, 내야 되는 돈이면 걍 내는게 나아.. 그리구 영수증 꼭 달라고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영수증은 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중개수수료 현금영수증 연말정산 30%… 그리구 부동산 거래할때 영수나 돈낸 내역은 잘 챙겨두는거가 좋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그리고 복비는 법으로 정해져있는 수수료율이랑 같거나 아래이면 부동산법 위반 아니어서 어찌 못함..ㅠ 쓰니가 신경 쓰려면 따질수 있겠지만 굳이 싶은 부분임, 방 뺄때 그 부동산이랑 또 연락해야 되니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따질려면 관리지 10만원 제외해달라고 해, 그거 포함 시키고 계산하는거 아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 포함시킬수 없는 경우: 관리비랑 차임(임대료)를 따로 낸다고 임대차계약서에 써있는 경우
퉁쳐서 월 50만원 지급한다< 이런말 있으면 저대로 내는게 맞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9에게
와우... 고마워.... 그냥 내야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비싼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혹시 임대인이랑 같이 내야하는 금액인건가?
너만 내는 금액인건지 물어봐봐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가 내는 거니까 저렇게 보내지 않았을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첨부 사진매물 종류 주택, 거래금액 50으로 계산하면 저렇게 나오긴 하는데… 관리비를 월세에 포함시켰나본데…? 처음 안내받은 금액이 월세 40이면 잘못된 거 같다고 말하자 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거래금액 5000만원 이하면 월세*70, 이상이면 월세*100이라서 수수료 확 올라감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투룸인데 일반 빌라면 주택으로 들어가나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건 나도 잘 몰라서…건축물 대장 확인해봐야할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확인 안 해버ㅏ도 될듯
오피스텔로 계산해도 500에 50이면 저 가격이야
월세를 40으로 보냐 50으로 보냐의 차이 같은데 계약서 확인해봥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그 왜 성형외과에서 찍은 비포 사진이 아이폰 후면카메라보다 더 잘나오던데
1:13 l 조회 2
담배 술마실때만 가끔 피는 사람 없나
1:13 l 조회 3
혹시 cgv 굿즈 영화관가면 몇시부터 팔아?
1:12 l 조회 7
편입 힘들어??2
1:12 l 조회 8
학생들아
1:12 l 조회 4
니네 모쏠 몇살까지 봄2
1:11 l 조회 26
여자들 어릴 땐 대부분 남자 외모가 제일 중요하구나3
1:11 l 조회 24
해외거주 해외익들은 그냥 하고 싶은대로 하고 살아2
1:11 l 조회 8
익들은 전애인이랑 맞팔 그대로 둬?
1:10 l 조회 7
무한도전 종영 15주년...3
1:10 l 조회 26
수영하러가야지1
1:09 l 조회 8
난 싸가지없는성격이 너무부러움..2
1:09 l 조회 45
근데 홍명보 잘생겻지않아?9
1:09 l 조회 28
소개팅 계산 어떻게해??
1:08 l 조회 8
다른 사람을 무시하게 되는 순간이 언제야?10
1:08 l 조회 70
운동/헬스 헬린이 궁금한 점
1:08 l 조회 54
아 면접 준비 개귀찮다4
1:08 l 조회 19
남자 변호사 여자 피부미용의사 이 조합 결혼 되게 많은듯1
1:08 l 조회 17
굵은 히피펌 하고 6주 지나서 풀렸는데 4
1:08 l 조회 5
현실적으로는 당장 내년 중국 대만 전쟁이 문제임2
1:07 l 조회 2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