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55768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751
이 글은 1년 전 (2025/4/10) 게시물이에요

우리 언니도 그렇고(그 업계 탑3 들어감)

친구도 그렇고 (업계 안에서 어느정돈진 모르는데 누구나 알고 대기업)

둘 다 힘들다 이런거 잘 느끼는 사람도 아니고

열심히 하는 사람들인데도 힘들어서 진심 퇴직 고민하더라고...

(말만 하는거 아니라 진짜로... 


그거 보면서 진짜 경쟁사회의 끝은 어딘가...

대기업 들어간 걸로 끝이 아니라 그 안에서 계속 경쟁하고

삶 자체가 되게 지치는 구조같아

대표 사진
익인1
내 남친 대기업 연구원인데 오전에 가서 밤 늦게 퇴근함.. 이직하고 싶다 맨날 말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진짜 다들 개갈리는구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치 퇴사 생각은 다 똑같아
받는 대우가 다를뿐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래서 일단 대기업 가려고 하는군... 대우라도 좋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이게 맞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나도 바로 나왔어 ㅎㅋ..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ㅜㅜ 고생했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근데 요즘 이게 진짜 맞는듯 옛날 세대처럼 이 회사에 뼈를 묻는다 이런거 없음 애사심 너무 안생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흠 뭔가 예전처럼 어릴 때 결혼해서 가정을 부양해야 되는 상황도 아니고 전과 달리 성공의 길이 다양하다? 물론 실제 성공하는 사람은 상위 몇퍼지만 유튜브나 주식 뭐 코인같은 그런 길이 보이다보니 회사에만 집착하지는 않게 되는 듯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워라밸이 중요해진것도 있는듯 내 친구도 대학병원 간호사하다가 너무 힘들어서 결혼하고 종합병원으로 옮겼는데 월급 줄어도 만족함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급여를 떠나서 본인에 맞는 업무 환경을 찾는것도 진짜 중요한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그치ㅋㅋㅋㅋ 옮겨야 몸값도 오르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냥 있는것보단 나으니까 다들 그러긴 하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나 오늘 대기업 수습인데 퇴사 선언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진짜 거지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얼마나 힘들었으면 그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결국엔 공무원 공기업이 답 ㅇ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돈 많이 주는 만큼 사람을 개가니까 그렇지 뭐…

일한 만큼 돈 주고 복지 좋고 네임벨류 있으면 왜 퇴사하고 싶어하겠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그만 퇴사하고 싶다 나도..이놈의 월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대기업도 그러는구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대기업 인턴인데 정규직분이 조언해주시면서 자기도 지금 3년정도만 더 다닐거다 그러시더라..영원할 수 없다구..그래서 신기햇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내 친구 오빠도 이직해서 대기업 갔는데 다른 곳 가려고 이직 준비한대서 놀랬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걍 직장인은 다 퇴사를 생각하는듯 켁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난 교산데 대기업 부럽던데... 돈 많이 벌어서 저축의 속도가 달라
내친구 대기업다니는 애는 날 부러워함 워라밸 좋다고ㅋㅋ큐ㅠㅠ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22 나도 교산데 대기업 너무 부러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교사니까 부러운게 아닐까? 나도 교산데 부러움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애사심 넘쳐 보이는 사람 딱 항 명있는데 그 사람은 ㄹㅇ 인스타 하이라이트에 파란 하트 만들어놔서 열심히 올리더라 난 그냥 부러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돈 주는 만큼 갈아서... 인간으로서의 내가 없는 거 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그러고 나오면 개후회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버는만큼 갈리는게 맞는거같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공대 앤지니어는 앵간한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그렇게 대기업 애들도 이직하려고 하니까
쌩신입들은 더 갈 곳이 없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중견만 돼도 몰래 이력서 쓰는 애들 태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마음 한구석에 퇴사 진지하게 고민하면서 사는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이게 진짜임.. 근무강도가 장난아님 대기업 걍 진짜 돈주는 만큼 시킴 회사도 자기 능력,상황,성향 따라서 정하는게 좋은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얼마나 많이 시ㅣ키길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직장인이라면 다 그렇지 뭐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나도 전문직인데 진짜 평판을 버리는게 쉬운일이 아닌 거 같음 나 진짜 1년 채우는 거 며칠 안남아서 퇴사 고민중인데 부모님이 니가 이 직업을 포기하는 건 미친짓이라고.. 근데 나도 그렇게 생각해서 이도저도 못하는 중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너 지금 엄청 대접받고 편하게 사는 거라고 근데 나도 뭔말인지 알겠거든 근데 너무너무 쉬고 싶음.. 그리고 난 주식 코인 같은 길이 있으니까 이런 이유 아니고 걍 내가 좀 금사빠라 리프레쉬 기간 가지고 다른 일에 도전하고 싶어.. 다른 전문직..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전문직이면 퇴사해도 일단 전문직이잖앙?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돈 많이 주는데는 다 이유가 있다....걍 갈아마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오늘 친구들이랑 한 얘기다 진짜 끝없는 경쟁사회라.....
대기업 들어가도 그 안에서 또 경쟁하고 살아남아야한다고.....
역시 뭐든 쉬운 일은 없고 나한테 잘 맞는 업무를 하면서
근무 한다는건 진짜 복인듯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옆집이 거의 일년내내 현관문을 열고 사는데 왜그럴까?
23:41 l 조회 1
주변에 말은 못하고.. 이번달 월급 받은거 자랑 스윽
23:41 l 조회 1
다들 아이폰 너무 비싼데 어케 사??
23:41 l 조회 1
전남친이랑 사진 찍은게 구글포토에 저장된건지;;
23:41 l 조회 1
마운자로로 빠졌던 머리 다시 자라나고 있다
23:41 l 조회 1
아니 편의점 손님 왜저래 ;
23:40 l 조회 1
와 진짜 공부하기 싫어............
23:40 l 조회 1
남친 왜 다른과 여자들이랑 맞팔하는걸까
23:40 l 조회 1
soxl 8만원때부터 째려봤었는데…..
23:40 l 조회 3
계약직은 단체생활 좀 안 끼웠으면 좋겠다
23:40 l 조회 2
말투 개빡친다
23:40 l 조회 1
야식 조금 특이한거 있니
23:40 l 조회 5
강아지 때문에 결혼이 망설여져
23:40 l 조회 7
레즈 자만추 어려워?2
23:39 l 조회 8
전업인데 집안일도 제대로 안하는 게으른 와이프보면서 딸들한테 너네는 니네엄마처럼 실패한 인생 살지 말라고 하는거 어때보..1
23:39 l 조회 10
키캡이랑 클릭커 다른거야 ??3
23:39 l 조회 10
단발 무슨머리 할까?1
23:39 l 조회 9
내 기준 이해 안가는 디저트 베이글샌드1
23:38 l 조회 15
여기 skt 주주 있어?
23:38 l 조회 9
뭔가 자살로 건물에서 떨어져서 살았을 때 엄마아빠가 나를 얼마나 극도로 싫어하게될지 궁금함
23:38 l 조회 1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3: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