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56440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935
이 글은 1년 전 (2025/4/10) 게시물이에요

중소 몇년 일하면서 깨달음....ㅋㅋㅋ 처음에 아무리 체계를 잡으려 용을 쓴다해도 업무는 구멍이 날 수밖에 없더라

똑똑하거나 능력있는 사람은 다 각 재고 도망가니까 결국 남은사람은 아무것도 모르고 맨땅에 헤딩해서 업무를 배움...

그래서 업무 매뉴얼을 이를 갈면서 썼는데 진짴ㅋㅋㅋ 작년에 해결한 줄 알고 묻어둔 일이 또 터지고 알고보니 구멍난 거여서 또 터지고 그거 또 매뉴얼 추가하고ㅠ

대기업이나 중견은 체계가 확실해서 안그럴지 모르겠지만ㅠ 중소는 진짜 사람 퇴사하면 자격증도 경력도 없는 사람 갈아넣어서 어떻게든 하라 시키는 경우가 부지기수여섴ㅋㅋㅋ 모든 매뉴얼이 피로 쓰여진 금족보라는 생각이 든다...ㅠㅠ

대표 사진
익인1
맞는말…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알고싶지 않았다 진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진짜 인정 나 입사하니까 부서 사람들 다 퇴사해서 메뉴얼 보고 일함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매뉴얼이라도 남아있으면 전임자 경조사도 다 챙겨야 할 판임ㅠ 매뉴얼도 없는곳 많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지금 메뉴얼 만드는데 잡무가 많으니까 다 못넣고 그렇게 구멍이 생기는듯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ㄹㅇㅠ 사장은 쉴 시간 줄여서 그때만 빡집중해서 하면 되지 않냐고 뇌빠진 소리 하는데 음...^^ 사람은 기계가 아니라 그렇게 일하다보면 영혼 탈출해서 멍때리는 시간이 10분~20분씩 발생한다는 점을 좀 뇌에 주입시켜주고 싶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본 업무만 메뉴얼 만들어도 양 많은데 잡무들은 메뉴얼을 만들어야하나 싶고 만들면 팔만대장경이고 머리 아픔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ㄹㅇㅋㅋㅋㅋㅋ 팔만대장경 ㅇㅈ 어차피 대표는 또 적당히 순둥하고 아무것도 모르는 놈 꽂아다 갈아서 돌릴테니깤ㅋㅋㅋㅋ 이런것까지 써야돼?? 하고 안쓰면 퇴사하고 전화 옴 영원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ㅋㅋㅋㅋㅋㅋㅋ나도 내가 매뉴얼 만듦ㅋㅋㅋㅋ 입사한 나보고 인수인계서 만들라하고 떠난 내 전임... ㅎ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ㅎㅎ...그게 대부분이지 중소의 현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대기업 공포= 언제든 날 대체할 수 있는 인력이 있음
중소기업 공포= 영원히 날 대체할 수 있는 인력이 없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인수인계 나름대로 각자 정리를.해놔도 합쳐지지않고 내용은 업데이트ㅇ되는데 정리가 안됨... 관리를 안하니까 노션 페이지 파고들고 ... 몇백페이지 들여다봐야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 그래서 인수인계 매뉴얼 한셀로 하나로 합쳤다...^^ 한셀 검색기능 이용해서 알아서 보고 이 매뉴얼 불살라지면 농담 아니고 여기 폐업해야 하니까 백업 꼭 하라고 메모 남겼고...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지하철 김치냄새 토할것 같아
18:24 l 조회 4
고민(성고민X) 15년지기 친구 언니가 투병하시다가 가셨는데
18:24 l 조회 13
태풍 올려나...?
18:24 l 조회 6
28살 여자 모쏠인데3
18:23 l 조회 27
인티가 아줌마 소리에 진짜 예민하구나ㅋㅋㅋㅋ7
18:23 l 조회 25
내년 중반이라 올해들어 나이정병 최고치네 1
18:23 l 조회 7
정부에서 출산장려해도 뭔가 그 상황이 웃기긴함1
18:23 l 조회 7
근데 서킷브레이커 걸린 다음날은 다들 올라가던데1
18:23 l 조회 17
워렌버핏: 주식이 떨어지면 기분이 좋아야 정상이다1
18:23 l 조회 11
현재 키우는 강아지를 너무 사랑하는데 얘 죽으면 앞으로 다신 안키운다 이해가?4
18:22 l 조회 13
결혼식 암행투어 이해 되는데 무례한 인간들이 염치가 없어서 문제임
18:22 l 조회 12
신점보러가서
18:22 l 조회 3
택배 배송 완료도 안됐는데 미리 입력 하는건 왜 그런거야?1
18:22 l 조회 11
스케일링 한번도 안 해본게 이상해 ? ㅠ 7
18:22 l 조회 13
버거킹에서파는 그거 약과 킹퓨전? 맛있남
18:22 l 조회 2
설빙 컵빙수 어때?
18:22 l 조회 3
투썸 알바 후기...
18:22 l 조회 12
대학생들은 평일알바 잘 안뽑아줘서 주말알바 많이해?4
18:21 l 조회 13
반도체 취업이 얼마나 어려움?2
18:21 l 조회 16
공시익 n년째 1-2점탈하다 이제는 면탈예정2
18:21 l 조회 2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