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58174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KIA T1 LG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73
이 글은 1년 전 (2025/4/12) 게시물이에요
올해 지거국 공대 입학한 새내기임 여기 지역에서는 꽤 알아주고 취업 꽤 된다는 인식임..
하위권 인서울은 내가 버렸긴한데 조금더 노력해서 제대로 된 인서울 했다면 내 인생이나 생활이 많이 바뀌었을까? 여기 지방광역시에서만 15년을 살다보니 좀 고인것 같기도하고 고등학생때랑 생각보다 생활이 크게 다르지않고 똑같이 게을러… 인서울 했다면 타지생활이 힘들었겠지만 좀더 열심히 치열하게 살고 좀더 많은걸 배우고 경험하게 되었을까?? 아니면 인서울 이란것도 그냥 환상일 뿐인건가??
대표 사진
익인1
서울도 좁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인생이 무조건 달라지는 건 아니고 인턴이나 학교에서 제공하는 체험 기회가 많긴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난 전적대 지방대에서 인서울로 올라왔는데 지방에서도 잘 하는 애는 어떻게든 잘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달라져 완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어떤부분에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환상 그 자체 이니라.. 모든건 어디서든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달려있음
인서울하면 좋은 교수들을 만나 질좋은 수학의 기회가 생기고 좋은 인맥풀과의 거리감이 좁혀지고 소속 인원들과 친해질 기회가 생길뿐
본인 타고난 재능을 개발시키는게 맞지
좋은 대학 타이틀을 단다고 해서 본인수준이 그정도에 못미치면 나중에 출신대학명 밝히는것도 우스워진다ㅋㅋ
지거국만 되도 뭐 전문대 분위기는 아닐거아녀... 놀자판에 미래없이 사는 사람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좋든 나쁘든 달라지긴 했을듯 서울은 문화생활도 쉽게 즐길수 있고 인서울 대학교는 서울권역 동아리 이런것도 있으니까 거기 갔으면 다양한 사람들, 경험 이런거 느껴봤겠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주변보면 다양한 사람들 만나고 달라지긴하더라…
나만 지방서 다녔고 그대로였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나의 경우로 보면 난 서울에서만 살다가 해외에 수도가 아닌 지역에서 대학을 나왔는데 수도사는게 이렇게 삶의 질이 높아지는구나를 느꼈어..그리고 거기서 생활하며 만나는 사람의 폭이 난 좁았어ㅠ 대학은 뭐 각자 과가 유명한 곳을 고른거라 아쉬움이 없지만 수도에 살지 않은건 아쉬움이 많이 남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학력은 기반일 뿐
그것만으로는 아무것도 못 얻어
대신 니가 뭔가를 하려고 할 때 학력이 발목 잡을 일은 드물어지겠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애초에 접근부터가 틀렸음
이 학교 가면 내 인생 달라지겠지? XXX
내 인생 달라지게 하려면 A가 필요한데 A를 얻으려면 B 정도의 학력은 필요하겠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학교는 밟고 가는 계단이지
거기가 목적지가 아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공대는 인서울하위보다 지거국이 나을수도 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인프라가 좋은거지 진짜 인생이 달라지려면 메디컬을 가야 됨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반수 준비 어떻게 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하위권이면 어느정돈지 모르겠는데 지방에서 상경한 입장으로 중경외시 이상이면 상경하는 게 맞다고 보고 그 아래면 지거국 가도 나쁘지 않은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그것도 중경외시 이상만 해당되는 거지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아 양파절임먹고 맥주 마시니까 담배냄새남..
23:10 l 조회 1
나 살 완전 많이 뺌 40
23:09 l 조회 1
신입이 자꾸 사장이랑 싸울라 함ㅠㅠ
23:09 l 조회 4
북한 미사일
23:09 l 조회 5
먹방 보는거 이해 못했었는데 요즘 겁나 보는중
23:09 l 조회 2
한국 축구팬들 너무 냄비기질 심한거같아
23:09 l 조회 6
최근 관심사 뭐야??
23:09 l 조회 3
내가 길치인 이유가 있다니깐
23:09 l 조회 4
직장인들아..너네가 들어간지 얼마안됐는데 어른들이 다른층에 동갑있다고 억지만남 만들어주면 어떨거같음
23:09 l 조회 4
다들 고민이 연애 결혼이구나1
23:08 l 조회 11
할머니 80세이신데 카톡하심ㅋㅋㅋ
23:08 l 조회 12
공공장소에서 키캡하는것들은 진짜 뇌없나 2
23:08 l 조회 10
소개팅 하면 과정이 어떻게돼..?
23:08 l 조회 6
에어컨 끄면 습한데 키면 더워
23:08 l 조회 3
일본 마스크팩 추천해줄 익인들 구함!!!
23:08 l 조회 3
회사에서 점심을 나만 모르는게 고민이야.... 1
23:07 l 조회 9
노래가사 필사하는거 은근 좋네1
23:07 l 조회 8
근데 영화표 비싸다해도 영화관 어플에서 신작은 할인권 엄청 뿌리는구나4
23:07 l 조회 9
전남친이 나한테 쓰레기짓해서 헤어졌는데
23:07 l 조회 12
울 엄마만 이럴까?1
23:07 l 조회 4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