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58201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14
이 글은 1년 전 (2025/4/12)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애인 연락 문제로 다퉜어 근데 마침 토요일에 우리집 오기로 했어서 더 얘기해봤자 회피할 거 같아서 피곤할텐데 내일 만나서 얘기하자했더니 이렇게 다투고 만나면 이상할 거 같으니 내일 말고 시간 좀 지나고 괜찮아지면 만나자네ㅋㅋ 우리가 평일엔 일하는 시간이 안 맞아서 주말만 만날 수 있는데 그럼 다음주 주말에야 보잔 건데 이게 말이 돼? 만나서 풀고 빨리 평상시처럼 연락해야지 보기로 한 거 취소하고 제대로 안 풀린 상태에서 평상시처럼 연락하려면 그게 되냐고
대표 사진
둥이1
다음주에 만나기까지 연락도 좀 안하려고 하는거 아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아니 내가 그래서 다음주에 만날 거면 볼때까지 연락하지 말자 그랬더니 나한테 왜 그렇게 극단적이냐고 함;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
그럼 좀 이상하긴 하네
회피형 성향이 있으면 만나기 어색할까봐 그런거같기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응 쟤 회피형맞음 근데 혼자 개인적인 사유로 힘든 것도 아니고 같이 싸운 건데 괜찮아지면 만나자는게 이해가 안 간다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
쓰니는 아마 이해 안되고 속에서 답답해 불나겠지만 (나도 이해안됨) 익 5가 달아준 댓글 공감이야
우리 남편도 딱 저런 스타일이라서 서로 대화로 풀어보자고 직접 말하는 단계까지 딱 11년 정도 걸렸음
근데 아직도 무슨 일 터지자마자 대화하자고 하면 부담스러워해서 생각정리 할 시간 줘야해 머릿속에서 대화에 쓰일 문장을 선별하는 시간도 필요한 것 같더라고
하 회피성향은 너무 힘든것 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1에게
남친은 자고 일어나서 얘기하면 안 되냐고 하긴 했는데 솔직히 난 만나서 얘기하자는 거에 알겠다고만 했으면 나도 자고 일어나서 얘기해도 됐어 근데 미리보기로 안읽씹하고 만나기 싫어보여서 너무 화났음
아무리 그래도 그렇지 평일에 못 보고 주말에만 볼 수 있는데 볼 수 있을 때 보잔 거면 일주일을 또 이렇게 지내잔 건데.. 근데 또 평일엔 애인이 출근할 때 난 자고 있고 퇴근하고 오면 피곤하다고 잠들고 그럼 또 대화할 시간이 없고 피곤하다고 피할텐데 그 일주일동안 피 말릴 바에 아예 연락 안 하고 지내는 게 나을 거 같아서 볼 때까지 연락하지말자고 해버렸어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
글쓴이에게
그랬구나..쓰니도 쉽진 않겠지만 너무 마음 쓰지말고 편하게 기다려ㅠㅠ
나는 연애 때 남편이 회피성향 드러내는 일이 한 두 번이 아니었거든 그런데 나는 불안형이라서 그 시간이 너무 힘든거야 어서 대화를 해서 빨리 풀어야하는데 그게 안되니 당장에 헤어질것만 같고.. 그래서 내 잘못도 아닌데 사과하게 되더라고 근데 또 그런게 쌓이다보니까 너무 억울하고 피해의식까지 생기기 시작했어

근데 나중에 대화를 길~게 하면서 서로 성향파악을 해봤는데 내 남편은 서로의 의견이 대립되는 대화는 싸움이라고 느껴서 힘들어하더라 적어도 자기가 무슨 말을 해야 나를 설득하거나 이해시킬 수 있을지 말을 고르는 시간이라도 필요하대 자기도 감정이 넘 차오르면 오히려 감정적으로 말을 막하게 될까봐 걱정도 되더라는거야
근데 나는 대립되는 입장이어도 의견교환은 싸움이 아니라 풀어나가는 과정인데 이게 왜 싸움이냐는 입장이어서 서로의 성향에 대한 이해가 너무 어려웠던거지🙉
난 니가 대화에 응하기를 기다리는 그 시간이 니가 당장에 대화를 강요받는 것 만큼 힘들다 그 시간동안 별거별거 다 생각하고 머릿속에선 이미 이별 시나리오까지 그려진다 내 마음도 이해해달라 잠수타지말고 구체적으로 니가 대화를 할 수 있을만큼 필요한 시간을 알려주되 나를 좀 이해해서 그 시간을 단축해달라고 말했어 그랬더니 이제는 많이 발전해서 본인이 먼저 다가오는 날도 있더라고
물론 나도 회피형은 고쳐쓰기보다는 안마주치는게 정신건강에 이롭다는 입장이지만 그래도 너~~무 그들의 입장이 이해 안되면 쓰니가 더 스트레스만 받을것 같아서 남 일 같지 않기에 길게 적어봤어

참고로 우리 남편은 연애할때 싸우면 대화나 연락은 안하면서 문 앞에 케익 사다놓고는 아무렇지 않게 3일 뒤 쯤 연락하는 좀 심한 회피형이었으....쓰니 남친은 연락이라도 한다면 그게 훨 나은걸지도 몰라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1에게
나도 예전에 그렇게 말해봤어 전엔 남친이 아무 말도 없이 며칠을 잠수타서 너가 이렇게 무작정 잠수타고 회피해버리면 내가 너무 불안하다고 제발 무슨 말이라도 해달라고 며칠을 연락하니 그제서야 연락 오더라고.. 그래서 그 이후로 뭔 일 있으면 말만 해주면 그 시간이 얼마나 걸리든 내가 그냥 묵묵히 기다리겠다고 했는데 이번에 또 무시하고 회피하다가 내가 전화 건단 말에 급발진해서 일이 더 커졌어... 하 일단 내일 낮에 다시 얘기하게 되겠지만 진짜 오늘 안 본다고 하면 다음주에 볼 때까지 쭉 연락 안 할 생각이야 헤어지자하면 헤어질 각오도 했어 너무 아프지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1에게
연락이라도 하는 것도 나도 둥이처럼 어떻게든 해보려고 울며 불며 다 해봐서 연락이라도 되는 거지 그 전엔 둥이 남편 분처럼 똑같이 심했다ㅎㅎㅜㅜㅜㅜ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1
글쓴이에게
그랬구나ㅠㅠ 아오 역시 회피형은 회피형끼리 만나야해🤦‍♀️🤦‍♀️🤦‍♀️
그리고 쓰니 주말에 남친 안만나게 돼도 맛있는거 찾아서 꼭 먹고 재밌는거 보고 기분 좋은 하루 보내길 바랄게!! 어쨌든 타인으로 인해서 나의 소중한 주말을 몽땅 망치지는 말자🫰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난 전적으로 쓰니랑 동일한 입장임 뭘로 싸웠는지 모르겠는데 진짜 저게 뭐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나... 연애하면서 싸울 수도 있는 거지 빨리 풀면 되는 걸 왜 저렇게 진지하게 굴어.... 인생 경험치 0 찍은 사람같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그니까 우리 둘이서 싸운 거면 같이 만나서 대화하고 풀어야지 괜찮아질때까지 보지말자는게 뭔 소리야 대체.. 혼자 힘든 거면 모르겠는데ㅋㅋㅋㅋ하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나라면 뭘 그만 봨ㅋㅋㅋ 하면서 어깨 잡고 해걀 전까지 안 놔준다고 미친 여자처럼 계속 말할 것 같음 나같은애 딱 회피형한테 죽임 당할 유형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내가 방금 연락하면서 끝까지 붙잡아서 대화시도하고 그랬는데 자기 피곤하다고 잔다고 일방적으로 통보하길래 나도 걍 볼 때까지 연락하지말라고 해버렸음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잘했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2에게
내가 이렇게 나올 줄 몰랐는지 왜 이렇게 극단적으로 그러냐고 자긴 진짜 피곤해서 그렇다하고 자러 감..ㅋㅋ
솔직히 극단적인 건 괜찮아질 때까지 보지말자는 사람이 더 극단적인 거 아닌가;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글쓴이에게
그치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이번엔 쟤가 괜찮아졌을 때 만나주지 말고 쟤가 너한테 맞추도록 하셈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2에게
응 그래서 나도 쟤가 오늘 안 만난다하면 진짜 쭉 연락 안 하려고ㅋㅋ 내가 다 맞춰주니까 만만한듯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좀 혼자 정리하고 가라앉힐 시간이 필요한가보다
혹시 애인이 회피형이야?
많이 답답하겠지만 어떻게 하는지 보자~ 하고 한번 지켜봐봐 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응 회피형 맞아 근데 이러는게 한두번도 아니고 전엔 이틀 정도 혼자 생각할 시간 주고 그랬는데 자기 괜찮아지면 보자는게 너무 이기적으로 느껴지더라
이번엔 내가 먼저 그냥 볼 때까지 연락 하지 말자고 했더니 나한테 왜 그렇게 극단적이냐고 하네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회피형은 진짜 안 변해 ㅋㅋ
상대방만 홧병 나 돌아버리게 만들지 당사자는 절대 안 변해
나 전남친이랑 싸우고 나도 똑같이 연락 안하고 2달간 잠수탔었어.. 역시나 내가 먼저 손 안내밀면 절대 먼저 사과•연락 안하길래 걍 꺼져 답답한 ㅅH끼야 하고 헤어졌는데 진짜 속시원하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아 진짜 내 애인같다 하..... 회피형 ㄹㅇ 열불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둥이 애인도 싸우면 괜찮아지고 만나자그래?ㅋㅋ하 진짜.. 나한테 자꾸 너무 강압적으로 군다 그러고 내가 자길 협박한다 그러네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쩜 회피형들은 멘트도 다 똑같냐 어디 학원다니시나
내 전남친도 왜케 강압적이냐, 협박하냐, 가스라이팅 하지 마라 ㅇ하는거 한대 쥐어박고싶었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날 자꾸 나쁜 사람 만들길래 니가 잘못 해놓고 나한테 가스라이팅 하지말라고 막 개같이 짖고 옴 진짜 개빡치네 이거는 맞고 안 맞고가 아니라 둘이서 싸운 걸 뭘 혼자 풀겠단 거임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웅 ㅋㅋㅋㅋ ㅜ 나는 바로 푸는 타입인데 애인은 시간 좀 가져야 되는 타입이라 예를 들어 다음날에 만나기로 했는데 그 전날에 싸우면 항상 원래 만나려고 했던 날 말고 다음에 만나서 이야기하자고 함 진짜 속 터져
애인 왜저래 뭔 강압적 ㅇ.. 가스라이팅 오지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가스라이팅 오져.. 아니 안 자는게 분명한데 자는 척 연락 안읽씹하길래 너 보고 있는 거 아니까 읽어라, 30분까지 답해라, 그냥 전화 건다 그랬더니 그제서야 나타나서 강압적이다, 협박이다..ㅋㅋㅋㅋㅋ하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협박 이러네 협박 제대로 안 당해봤나
회피형들은 왜 저러는 걸까 너무 이기적이고 진짜 답이 없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4에게
그니까 저게 뭔 협박임? 애초부터 자는 척 연락 무시하질 말던가 지가 회피 안 했으면 저런 소리 할 일도 없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쓴아 열불나지 말고 걍 냅둬.. 지금 쓴이만 화딱지나고 감정 소모 중일텐데 그러기엔 시간이 너무 아깝고 너 감정은 너무 소중해
그러니까 걍 눈눈이이로 연락하지말고 똑같이 회피해 ㅠ
나중에 남친한테 연락오면 그때 너한테 맞추도록 하게끔 해봐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3에게
응 그래서 걍 볼 때까지 연락하지말라고 질러버린 김에 나도 진짜 안 보면 연락 안 하려고 지도 당해봐야 알겠지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5
그냥 서로 안맞는듯.. 그 사람은 싸우고 시간이 필요한 타입이라 아마 너가 대화 시도하는게 반대로 그 사람한텐 똑같이 스트레스일수도.. 근데 나도 회피형 만나봐서 알지만 천불나는 건 이해해 잘 만나려면 그 사람 특성도 감안하고 기다려줘야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안 맞는 걸 넘어서서 애초에 쟤가 문제 아님? 나는 쟤가 이러는게 한두번이 아냐 저번엔 이틀 정도 혼자 생각하며 쉴 시간 주고 그랬는데 이번엔 지가 다 잘못해놓고 오히려 날 억압하고 협박한다며 가스라이팅하길래 너무 화남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5
아 전적으로 애인 잘못이면 너한테 맞추는게 맞긴 하지.. 나도 회피형 사고 이해 안됨…. 그냥 걔들은 대화하는 상황이나 자기가 잘못한게 되는 상황 자체를 극도로 불편해하는듯 걍 빨리 헤어져라 대화가 안되는 종족인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그래서 오늘 안 볼 거면 볼때까지 연락 하지말자고 질러놨는데 진짜 오늘 안 본다하면 걍 그만 만나자고 할까싶음 진짜 너무 이기적임.. 나도 밤 늦게 퇴근해서 피곤한데 지만 피곤한 줄 아는지 자꾸 피곤해서 쳐 자러 간대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5
연락하지말자하면 진짜 하지말자하던데.. 싸운 이유는 뭔데? 일단 화난 거 진정하고 차분하게 설명하면 본인 생각 얘기하고 만날수도 있어 만나서 얘기하자는게 내일 싸움 이어가자는 거로 들려서 피하는듯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5에게
싸운 이유는 어제는 출근했단 연락 이후로 그 다음 날 낮까지 아무 연락이 안 와서 참다 참다 낮에 전화 걸었다가 결국엔 배터리 없어서 바로 잤다고 미안하다고 해서 일단 한 번 봐주고 좋게 넘어감 근데 오늘도 퇴근해놓고 연락 안 하길래 어제 그래놓고 오늘 또?! 이런 식으로 보냈다가 ‘나 힘든데 연락 못 해서 미안하다’ 이런 식으로 꼽주듯 사과하길래 싸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5에게
안 그래도 쟤가 왜 자꾸 싸우려고 하냐고 이 상태로 대화하면 좋게 대화 될 거 같냐 이래서 나는 ‘싸우려는 거 아니고 좋게 해결하려고 내일 만나서 얘기하자한 건데 니가 그거 무시한거다, 그래서 내가 화난 거다 만나서 풀어야지 어떻게 싸운 거 풀지도 않은 채로 연락하냐’ 그러고서 내가 볼 때까지 연락하지말자 그랬어

1년 전
대표 사진
둥이5
글쓴이에게
그 정도로 연락 안되면 어떻게 만나….? 나라면 연락 안되는 순간부터 헤어질듯…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5에게
홧김에 내지른 건데 결국 오늘 다시 연락했고.. 헤어질 뻔 했다가 헤어지지말자고 번복하고 서로 좀 싸워서 힘들고 지친 거 풀자고 쉬면서 괜찮아지면 내일 다시 연락하기로 했음...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시간이 지나면 자연치유되는 것도 아니고.. 우리 둘이서 감정 싸움 했으면 재대로 대화해서 풀어야 정상아냐? 쟤는 만나는 것도 싫고 지금 대화하기도 싫다는데 대화도 안 하고 어떻게 평소처럼 돌아가길 기대하는 거지?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만인에게 친절하고 웃겨주는 남자 애인으로 두니까1
20:52 l 조회 3
썸붕 기준? 언제 썸을 그만둬야겠다 싶었어??
20:52 l 조회 3
난 챙겨주는거 싫고 챙김받고 싶어1
20:47 l 조회 22
카풀1
20:46 l 조회 8
이별 나 진짜 괜찮은데 10
20:41 l 조회 38
먼가 기류 변한거같기도하고2
20:39 l 조회 28
내가 호감있는 사람이 내얘길 한걸 들었거든?1
20:38 l 조회 41
애인 시간차 이모티콘 뭐야 ㅋㅋ1
20:33 l 조회 20
너네라면 회사 후배 결혼식 vs 남자칭구 생일 어떤거 선택할거야??4
20:32 l 조회 19
애인이 본인이 실수한 부분에서 사과를 안해...9
20:31 l 조회 31
연애할때는 관심사 취미 맞는게 좋다2
20:27 l 조회 35
본인표출연애중 나 일본여행쓰닌데 화해했다 결론가져옴8
20:27 l 조회 78
연애중 너가 날 좋아하는지 모르겠다고 말하는거 좀 급발진인가??19
20:24 l 조회 49
썸붕 후 나 멀티프로필 해놓은 남자 심리 뭐야? 남자들 말해줘3
20:23 l 조회 21
장거리인데 행동과 표현 둘 중에 하나만 충족해도 된다고 생각해? 8
20:23 l 조회 25
이거 신뢰회복 불가능이지12
20:19 l 조회 51
근데 남녀불문 인수타 차단 햇던 사람들 나중에 보면1
20:13 l 조회 48
애인한테 이유 묻지 말고 나 너무 힘드니까 위로해 줘라고 하면 다들 애인이 뭐라 할 거 같아 3
20:12 l 조회 16
헤어지고 카톡차단 안하는거 미련있는거야? 2
20:12 l 조회 36
전애인한테 들었던말중 충격적인말 생리안하니까2
20:11 l 조회 55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20: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