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61448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4574
이 글은 1년 전 (2025/4/15) 게시물이에요

주식/적금 둘다 하고 있는데 

두개 합쳐서 120~ 150 정도 유동있게 해..


혹시 월급 실수령액 350 정도되면 얼마정도 저금해야하는걸까? 

내가 생각해도 적게 하는편인것같긴 해ㅠㅜㅠ

적정 금액 알려주라......

(차 없음/ 부모님 집에 살고 있음 / 회사에서 점심값 줌)



(추가)

계속 달려서 내 상황을 추가하자면

부모님 용돈 생활비 개념으로 30씩 드리고

보험으로 10, 통신비 5, 교통비 5 정도 고정비 드는것같아

연애는 지금 안하고 있고 자취 생각중이긴해ㅠㅠ

12

대표 사진
익인107
300 외치면서 들어왔는데 보통 다들 그렇게 생각하는구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8
와 200이상 어케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8
비슷한상황이고 생활비안내고 통신비 회사 지원인데 점심값이랑 이런저런 관리하는가 들어가서 달에 130 겨우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9
210! 아니면 250!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0
250! 나두 250 하는중 !! 근데 이번에 청년도약 신청해서 하면 320 할 예정?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1
250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2
200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3
나 진짜 꽤 아껴쓰는데 230정도가 적당한듯? 사람구실 하고 병원도 다니고 약값도 나오고하면 이정도 쯤임 나는 자취 하는데 그래도 달에100은 써야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4
200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5
와 난 자취해서 170밖에 못하는데..부럽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6
250은 할거같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7
본가사니까 최소 280은 할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7
근데 부럽다잉 350이라니 능력자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8
200-250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9
추가글까지 봤는데 나라면 최소 250은 할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0
2백 할 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1
최소 250
그 이상은 고정비용빼고 계산해서 20정도는 비상금으로 파킹통장에 넣어두든가 할 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2
250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3
나 차있고 240버는데 160은 저금해 내가 너라면 200~250은 저금할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4
본가면 250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5
120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6
나라면 200-250 할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7
나 실수령 260/ 차있고 / 본가사는데
210 꼬박꼬박 저금함!!
300은 해도되지 않을까 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8
난 딱 200 생각했는데 본가 살아도 30씩 드리니까 그게 자취생 기본 생활비랑 또이또이라고 치고 월세없는것만 고려했어 직장인되니까 옷도 그래도 너무 질나쁜거 안사입게되고 경조사비도 나가고 100언더는 너무 어렵더라,, 다들 절약잘하는거 대단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1
250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2
250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3
나도 그정도 받는데 자취하면서 160 넣어 순수 미래를 위해 모으는 돈만
자취 고정비용이 한 60~70 되니까 나라면 200초반대는 모을 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4
마니하는디? 그래도 돈 모을거면 220까지는 늘려도 좋을 듯!(30드리니까) 자취하면 250-월세만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5
월급의 70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6
와다들 진짜많이란다 난 310-330에 고정비용만 100인디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7
부모님 집에 살구.. 차 없으면 220 정도는 가넝할 듯 고정지출도 있은께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8
200~220정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9
그럼 한 300 남으니까 200 이상 하는거 목표로 할듯 갑자기 확 줄이라는게 아니라 천천히 줄여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0
250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1
200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2
나만 욜로구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3
250
1년 전
12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군무원 시험 열흘 정도 남았는데 멘헤라 와
2:37 l 조회 1
면세점 일하는 익 있나 ㅠ
2:37 l 조회 1
취준중인데 아빠가 창업하라고 하거든
2:36 l 조회 15
요즘 왜 이렇게 술 마실 때마다 편두통 오지?
2:36 l 조회 3
뚱뚱한데 손은 안뚱뚱할수있어?
2:35 l 조회 8
S26 블랙 화이트 중에 뭐할지 고민이야ㅠㅠ2
2:35 l 조회 3
나 올해 하반기에 합격한다1
2:35 l 조회 5
인연 끊는 거 너무 쉬운데 또 나중에 후회되는 순간이 있고
2:33 l 조회 12
아니 일본 마운자로 금액 봤는데 2.5mg 4펜에3
2:33 l 조회 25
축잘알들한테 질문함
2:33 l 조회 6
다이어트 중인데 머리털
2:33 l 조회 10
지금 갑자기 미장 나락가는데....?
2:33 l 조회 17
다들 첫차 뭐샀어?
2:33 l 조회 8
와 이불 저번주에 바꿨는데 생리 샜다3
2:32 l 조회 19
근데 가끔 보면 무슨 못생긴 여자가 예쁜 여자 질투한다 그러면서 까잖아
2:31 l 조회 27
아니 요즘 바선생 개쩔어 왜???? ㅜㅜㅜㅜ 미치겠네5
2:30 l 조회 65
나 앞니 너무 벌어졋지18
2:30 l 조회 108
아니 지금 환율보면 IMF 터져도 안이상할 것 같은데1
2:30 l 조회 43
모자로 패션 완성되는거 신기하다
2:30 l 조회 9
하 이번 주말에 태국 여행 가는데 지금 생리 터짐…
2:30 l 조회 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