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66215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195
이 글은 1년 전 (2025/4/19) 게시물이에요
음악가
화가
일러스트레이터

간단한 작업물에는 굳이 사람 쓸 필요가 없을 정도로 발전함...
상담관련 분야에도 ai 진출하는거 보면 참 아이러니하네

정작 제일 먼저 대체될거라는 단순 생산 사무직은 롱런중..
대표 사진
익인1
그르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음악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ai 음악 + ai 영상편집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사람 쓸 필요가 없을 정도라는 표현에서 진짜 알못인게 느껴진다... AI 쓰는 업계에서 실무자들 의견은 퀄리티 너무 낮아 바로 쓸 수가 없어서 사람들이 다 손으로 고치고 있고 거기에 문제있는 부분 수정하고 고치는 시간이 오래 걸려서 아직은 효율적이지 않다는 의견이 더 많음. 아예 실력없는 사람들이 중간수준까지 커버치기엔 좋아보이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알못 운운하기 전에 글부터 제대로 읽어라...; 간단한 작업물이라고 상술한거 못읽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당장 뉴스에서조차 간단한 일러들 예전같으면 일러레한테 수주 맡길거 ai 돌리는게 현실인데 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오 나도 방금 쓰니가 올려준 유튜브 영상보고 비슷한 생각했어. 기계 특유의 발음과 음정처리, 밴딩같은게 아직은 멀었구나 싶었는데… 표절시비가 안붙을순 있어도 음악이 엄청 좋다는 느낌도 모르겠고ㅇㅇ
근데 발전속도를 보면 미래를 모르겠다는 생각도 들어서 어지러운 시국이구나~ 했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간단한 작업물이라고 다~ 적어뒀는데 왜 이렇게 이상한데 핀트 꽂히셔서 논지 파악을 못하시는지 모르겠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화났어? 왜그랭 화풀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쿨찐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그게 뭐야? 찾아보고 올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찾을필요 없음. 논지파악 못하고 지적해주면 적반하장으로 나오는 익2같은 사람들에게 하는말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어머 그렇다면 미안해~ 화풀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우리 익2 마지막까지 쿨찐의 정석이네~~🥹 화 안났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ㅎㅎ 그럼 다행이야 내일 일도 쉬고 주말되는 새벽인데 기분좋으라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실제로 커미션이라든지 소소하게 등용문 처럼 소일거리 받는 사람들 입지 줄어든게 팩트인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근데 크몽에서 부업하는 사람들 급 아님?? 지금 취업시장 어려운것도 AI 영향이 있오 단순사무직은 눈에 보이지 않게 인원감축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우리회사만해도 고객지원 챗봇으로 바꾸고 인원감축 하라고 개쪼아 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생산직은 로봇이 있어야 해서 그렇지
인공지능은 말 그대로 지능일 뿐이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건 제가 한말 아니니까 저한테 따지지 마시고 10년전 언론사한테가서 따지세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상담도 교수님들은 부정적이던데... 애초에 데이터를 넣어야 ai를 돌리는데 개인상담 데이터를 어떻게 모을 건지, 모아서 넣었을 때 사례로 쓰인 사람들은 백퍼 비밀조약 안 지켰다고 난리날텐데 어쩔건지... 근데 그림 음악 저작권도 난리난 거 보면 상담 데이터도 비밀유지 조항 무시하고 걍 할 것 같기도 하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간단한 업무상담은 챗봇이 다 먹을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ㄹㅇ..로봇이 생각외로 사람을 대체하기엔 발전이 좀 늦는 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내 생각은 아직은 생산인구가 지구에 많아서? 싶은데.. 인구가 고령화로 접어들고 일할 수 있는 인구가 줄어들면 필연적으로 로봇을 만들 수 밖에 없으니까 좀 더 적극적으로 대체될 것 같기는 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발전이 늦다기보다는 그냥 사람이 더 싸서 그런 것도 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일러쪽은 디렉터급 개성 가진 사람 말고는 ai가 먹을 것 같긴 해 ai는 아무래도 작화 개성이 없어서... 리터칭 할 간단 어시 한두명만 두고 말듯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 말이 이말임. 이미 인디쪽이나 중소 게임사들은 ai+리터칭 병행해서 사용중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디자인익 막막~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쓰나 디자인이나 만화가도 노답이지?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나는 UXUI 디자이너인데 오히려 요즘 써먹기 좋은 편인 것 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플로우적인 부분이나 텍스트 레이블, 각종 정보, 메타포 관련한 아이디어, UT가 필요할 수 있는 부분에 능률이 팍 오름 GUI도 AI 그림 자체를 상업용으로 사용하긴 애매한데 GUI 수준에서 사용하는 일러나 아이콘은 한두개가 아니니까 구도나 아이디어 가져와서 새로 그리더라도 만들기 편하고 더미로 넣기도 좋고 여하튼 요즘 상당히 일 하는 환경이 좋아졌다고 느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작가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개발자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이게 생산직도 단순이 가만이 있고 설비가움직이는건 엄청 대체 됐는데 사람처럼
이리저리 움직이는경우에는 배터리문제로 결국 사람이 더 싸대...ㅜㅜㅜ 아마 배터리혁신 있기전까지
결국 사람으로 할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본업인데 전혀 아님ㅋㅋㅋ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아 나 독립한다니까 부모님이 서운해하시는데
11:09 l 조회 1
JTBC 에서 암살자 보내라
11:09 l 조회 2
엄마가 알바 면접 보지 말래 ㅜㅜ
11:09 l 조회 2
만약 예비군훈련장 폭발사고로 예비군 50명이 죽으면 뉴스 나올꺼 같음?1
11:08 l 조회 4
요즘도 와플기계 자주 쓰나??1
11:08 l 조회 9
이 상황이면 더 치트에 공개로 당근마켓판매자신고해도됨?
11:08 l 조회 6
160/48이 너무 마른체형은 안이쁘다고하면3
11:07 l 조회 15
하이닉스 수익률 인증
11:07 l 조회 15
엽떡 엽도그 맛있어? 2
11:07 l 조회 9
토익 800점 넘으면 영어 좀 잘하는 편이야?2
11:07 l 조회 14
감독때매 4년이 무너졌고 앞으로 또 4년을 기다려야됨
11:07 l 조회 8
Ai 어떤거써??🔥
11:07 l 조회 7
술 마시고 지피티랑 대화함ㅋㅋ
11:06 l 조회 19
본인표출돈+배경+외모 비슷한데 대체 시기 질투가 왜 생김?? 4
11:06 l 조회 29
떨어져서 다행임
11:06 l 조회 8
월드컵 막상 떨어지니까 우울함ㅜㅋㅋ
11:06 l 조회 13
소개팅으로 결혼까지 가는거 진짜 어케하는거임1
11:05 l 조회 17
나만 한국인 아닌것같음4
11:05 l 조회 36
월드컵 탈락도 탈락인데 진심이 안보이더라1
11:04 l 조회 31
근데 축구가 감독 역량이 그렇게 중요해??8
11:04 l 조회 8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