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68001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145
이 글은 1년 전 (2025/4/20) 게시물이에요
내가 저녁을 만들고있니? 내가 저녁을 만들어야하니?
대표 사진
익인1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내가 만들어?
약간이런느낌이 더 느껴짐

이게 전자가 되려면 약간 드립으로 써야함 나 지금 저녁만드는거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럼 내가 저녁 만들어? 라고 해석해야된다는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나 순간 익인이 한숨 쉬는줄ㅠㅋㅋㅋㅋㅋ 후자 이야기한거구나ㅠ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내가 저녁 만드는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애초에 “내가 저녁을 만들고 있니?”라는 질문 자체를 안하지 않아? 내가 행동을 하고 있는 주체인데 그걸 왜 물어봐

아무튼 예를 들어서 아내한테 남편이 대화하면서, 내가 저녁 담당이냐, 이런 맥락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글쿠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현재진행에 먖춰서 해석하다보니 저렇게 생각한거같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지금요리하고잇는데 이게 저녁메뉴인거야 이런느낌아닌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Am I (the one) making dinner? 인거 같아서 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중간에 the one 이라는 말은 업서 ㅜ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더 원은 생략 가능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그니까 생략된거 같다는 말이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혹시 익3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왜 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그냥 너가 저거를 현재진행형으로만 해석해서 그런거 같은데 be -ing 하면 미래 시제로도 가능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호 그렇구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내가 저녁 만들어???? 내가? 이런 느낌 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Am i the one making dinner 생략해서 간단한게 말하는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전자로 쓰일려면 음 예를들어
요리하는데 점심 ㅇㅇ식당 예약한거 알지? 이래서 엥 그럼 나 지금 저녁 만드는 중인거? 정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친절한 설명 고마워 ㅜㅅ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Be Ving가 be gonna V 처럼 쓰이기도 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전자는 영어로든 한국어로든 저렇게 얘기하는 사람이 있어...? 내가 지금 만들고 있냐고 질문을 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다른 문장들은 다 현재진행으로 해석했어서 (Is he reading the book? , Ate you drinking coffee? 등등) 저 문장도 일단 현재진행으로 해석함..ㅎ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저녁 내가 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오어렵다 .. am i making dinner, right? 을 하면 더 자연스러우려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나 밖에서 일하고왔는데 오자마자) 내가 저녁만들어? 이런뉘앙스로 들리기도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전자는 맥락이 말이 안되니까.. 치매인 사람이 저녁 만들다가 자기가 했던 행동 까먹고 오.. 내가 저녁을 만들고있니? 이런식으로 쓰는건가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경주 당일치기로 어때? 다녀올만함?(서울익
18:59 l 조회 1
익들 주변에 30대들 미혼 비율이 어느정도야??
18:59 l 조회 1
라이트한 녹차 찾는 사람!
18:59 l 조회 1
난 인티보고 출산 엄청 무섭게 생각했었는데
18:59 l 조회 1
이정도면 보통 체중같지?
18:58 l 조회 10
영양제 먹고 트름 하게 되면 ㅠㅠ 영양제 맛이 막 올라와서 헛구역질 하게 되는데ㅠㅠ 너무괴로움
18:58 l 조회 3
이런말 하기 그릏지만 03인데. 나이든거 맞긴함... 1학년 07년생들임
18:58 l 조회 10
계약 생산직 3개월차인데 사고쳐서 경위서 수기로쓰고 죄송합니다 사과드립1
18:58 l 조회 11
뭐지 아이폰 삭제했던 사진이 갑자기 다시 뜨는데 ..?
18:58 l 조회 7
급해)))) 익들아…지금 조ㅅ소라도 가는거 어때?5
18:57 l 조회 20
7월에 급혼자 여행갈건데 골라주라!
18:57 l 조회 5
체햇는데 너무 배고파 엉엉
18:57 l 조회 4
아 엄마랑 해외여행 중인데 화딱지 나
18:57 l 조회 10
요즘은 만원짜리도 똥닦휴같은데2
18:57 l 조회 10
아디다스 반바지 살 사람 사세유1
18:57 l 조회 20
강아지 인중냄새 너무 중독적임
18:57 l 조회 6
나 공황인건지 뭔지 헷갈려 5
18:56 l 조회 14
봄웜라들아 팔레트 뭐씀????????1
18:56 l 조회 8
요즘 왜 결혼 안 하냐고 물으면 그냥1
18:56 l 조회 21
s&p랑 나스닥100은 대충 1-20년 뒤엔 무조건 지금보다 오를까?2
18:55 l 조회 2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8: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