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농어촌 학교 나와서 그런가
애초에 대학교에서 과마다 농어촌 1-2명씩만 뽑아서 애들도 잘 안씀 오히려 일반 전형 쓰는 비율이 많은듯? 또 농어촌 학교는 성적 독식 체제라 높은 대학 쓰려면 농어촌 입결이 더 높아..
그리고 농어촌으로 붙은 친구들 보면 다 대학가서 성적 장학금 받드라 나도 농어촌으로 인서울 대학 갔는데 거기서 수석으로 졸업했음
애초에 대학에서 성적 보는 이유가 대학 수업을 잘 따라올 수 있는지를 판단하는 거잖아 물론 아닌 사람들도 있기에 불만 오고 현타오는 사람들도 있겠다만 그걸로 면전에다가 갈라치기 하는 사람들 정말 별로인거 같아.. 내 주변 친구들도 종종 겪었대서 내가 다 슬프더라
우리 학과는 토론 많이하는 학과라 가끔 기회균등 전형에 대해 의견 나누기도 하는데 하위권 친구가 불공평하다고 입결 떨어트린다고 하는거보면 넘 웃픔…
물론 농어촌 아닌 거 같은 지역이 농어촌으로 지정되어 혜택받는거 나도 아니꼽게 봄 그치만 우리 지역은 학원도 없는 걍 농어촌 그 자체임 ㅜ

인스티즈앱
거제야호 진짜 개싫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