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70012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691
이 글은 1년 전 (2025/4/22) 게시물이에요

[잡담] 일본 쌀대란으로 한국쌀 인기인데 난 좀 무섭다.. | 인스티즈

일본인들 쌀값 폭등해서 쌀사재기하고 도시락가게는 밥대신 파스타넣고

학교에선 급식으로 빵주고 

한국 쌀 수입한거 완판돼서 추가주문하고

여행객들 쌀 사서 가져가기까지하는데


이렇게된게 기후변화로 흉작이 심하게 와서 그런거람서

멀리 떨어진곳도 아니고 바로 옆나란데

한국 요즘 날씨만봐도 정상 아닌거 체감되는판국에

마냥 남의일이 아니라서 좀 무서워짐

식량 문제가 진짜 무섭다

대표 사진
익인1
한국은 쌀이 남아돌아 걱정 ㄴㄴ 얼마나 쌀에진심이냐면 사막에서도 자라는쌀 소금물에서도 자라는쌀 진흙은같은 환경에서도 자라는쌀 다 개발해놨음...한국은 걍 쌀에 진심이 나라라...근데 다른식량은 걱정 ㅇ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대박이네.. 처음 알았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기후이상으로 여름내내 미친 폭우오면 그것도 안되는거 아님?ㅠㅠ
몇년전에 한달내내 비왓던것만 봐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벼농사란 원래 생태학적으로 여름철 강우량이 집중돼 홍수피해가 우심하고, 고온다습하여 잡초가 무성히 자라는 아시아 몬순지대에서 진화·발달한 환경생태형 농업이다. 라고 되어있음. 애초에 이런환경에서 더 개발한거라 쌀은 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쌀학과야?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오 쌀박사같다.. 왤케 잘알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22 똑쟁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멋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걱정되긴 하네 쌀 아니어도 다른 농작물들이 타격 입을 수도 있으니깐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쌀 아니어도 이미 진행중이긴 하더라
저번에 금사과 논란 때도 그렇고, 김장철에 고랭지배추 수급 어려웠던 것도 보면 다 기후문제 언급이 되더라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사과랑 배추가 제일 와닿음
작년이엇다 사과 몇개에 2만원넘는거보고 식겁햇어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한국은 절대 쌀만은 부족할수없게 개발해놨다고 하더라
맛은 없을수 있는데 쌀이 없어서 굶지는 않을거라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한국 쌀 넘쳐서 처치 곤란이잖아.. 그래서 묵은 쌀 군대에 납품하는걸로 유명했었는데 지금은 어떨런지 모르겠네. 일단 쌀 공급은 문제 없을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별개로 쌀만은 부족하지 않게 개발했다하니까 좀 든든하다.. 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일본 쌀부족 원인은 기후변화 보다는 일본 농협의 장난질이 더 클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22 맞음 국가에서 또 풀었는데 그거를 농협이 다 사들여서 안 풀고 있어
직접 배급을 안하고 도매상에 풀어가지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고거 무슨 기업이 빼돌려서 물량 안푸네 어쩌고 글 본 거 같은데 아닌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나도 이케 알고 있음 중국쪽이라고 알고 있는데 https://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7995882 요거 아닌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일본 쌀부족은 정치인들 무능 탓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절대적으로 쌀이 부족한게 아니라 일본 농협이 비축 중인 쌀을 안팔아서 문제인데 정부가 손 놓고 있다가 파동난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쌀부족 아니고 정부쪽?에서 안푸는 거라던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기후문제,,,는 아니지않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글내용은 아닌데 댓 읽다보니 갑자기 고슬고슬 따끈한 쌀밥 먹고싶네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래?
기사에는 기후문제도 나와잇길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헐 쌀 가지고 장난질이라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미국 달걀대란은 왜때문인지 아는 익??우리나라에 달걀수출 요청했다고 난리던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거긴 조류인플루엔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헐 지금 유행중인가보네ㅜㅜ무섭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거긴 인플루엔자인데 약간 계네는 땅이 넓은만큼 돈나 한번걸리면 대량으로 퍼져서 감당이 안되는거긴함. 작게 수많는 여러업체 느낌보단 대형업체만 수십게? 느낌이라 하나에서 나오면 그 큰 마트가 다 폐기해야하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일본 쌀 문제는 기후 문제 때문이 아니고 우리나라는 박정희 때 쌀 품종 엄청 개발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쌀소비 못하고 남아돌아서 문제인 나라가 한국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기사 읽어본거 맞아? ㅋㅋㅋ
9만톤 줄어서 661만톤 됐다는 얘긴데
1.3퍼센트 줄어든거다 ㅋㅋㅋㅋㅋ
그걸로 쌀값이 92% 올랐다고 생각하는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일본 쌀 문제는 기후문제가 아니라 투기 배후세력 있다고 아침에 본 거 같은데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여기도 보면 특정선수 빠들 보이는데
11:38 l 조회 1
근데 진짜 왜 다 뒤에만 서잇음?? 골 안 넣냐?
11:38 l 조회 2
배고파 ㅠㅠㅠ 밥 골라줘 1122
11:38 l 조회 3
다이어트하는익들 공부는 어떻게 해?
11:37 l 조회 6
밥 먹다가도 상사가 뭐 하라고 전화오면 가야됨?
11:37 l 조회 6
쿠팡와우 회원 계속 유지하는데 매일매일 안쓰면 불편한거 아닌 사람1
11:37 l 조회 5
왤케 애들은 남자친구랑 친구 뒷얘기를 해대는거임
11:37 l 조회 9
ㅋ 3위로 얼레벌레 가도 독일 전임1
11:37 l 조회 16
엄마 너무 시끄럽다 진심
11:37 l 조회 10
3위하면 진출 탈락 경우의수 알려줌 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
11:37 l 조회 53
다들 회사 사람들이랑 인스타 맞팔해??1
11:37 l 조회 11
짜장면vs돼지게티3
11:37 l 조회 6
명보야 뒷돈 받음?
11:37 l 조회 13
우리는 월드컵이고 뭐고 관심없음..
11:37 l 조회 16
옌스 잘해?
11:36 l 조회 15
3위해서 올라가도
11:36 l 조회 19
설영우 양아들이야?1
11:36 l 조회 39
회사 아르바이트 면접보는데 도움도움
11:36 l 조회 6
명보 혹시 다른 나라에 돈받음?
11:36 l 조회 11
부모님 집에 사는 익들은 근장 그냥 안 받는 거야??4
11:36 l 조회 2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1: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