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70522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85
이 글은 1년 전 (2025/4/23) 게시물이에요

내가 취업동아리 운영하는데 친한 후배가 이번에 인턴 준비하는데 몇 번 참석해도 되냐해서 허락해주고, 자소서랑 면접 준비 2시간 정도 도와줌


그러고 보답으로 하리보 젤리랑 무슨 음료수 묶음 세트 기프티콘 보내주더라

내가 동아리 애들한테 기껏 너네한테 양해 구하고 도와줬는데 선물이 좀 아쉽다했음

근데 오늘 전화와서 진짜 그렇게 말했냐고, 자기는 그냥 붙으면 더 좋은거 해줄 생각이었다, 물론 선물이 좀 빈약하기는 한데 그래도 애들한테 그렇게 공개적으로 말해서 나 망신 줄 필요는 없었지 않냐고 징징거리길래 그냥 끊었거든...


하... 동아리애들 입이 너무 가볍네 생각보다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2..?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냥 적어도 스벅 기프티콘 정도는 줄 줄 알았지
차라리 주지를 말던가 겨우 5000원도 안하는거 주는 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안줬으면 도움 받고 입 싹 닦았다고 여기 올렸을거잖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ㄹㅇ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ㄴㄴ 너가 차라리 도와주지를 말든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22 도와준다고 할거면 대가를 바라지 말든가 아님 밥이라도 사라고 첨부터 딱 말하든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내뱉은 말은 항상 당사자한테 돌아갈거라고 생각하고 말해야댐 생각이 짧앗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너가 그 후배 체면을 구겨버렸자너.. 남 얘기 하려면 욕인듯 장난인 듯 글케 해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보통 그런건 속으로 생각하고 입 밖으로 내뱉지 않지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성격 진짜 이상하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생각할수있긴한데 주변에 말하진 않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너 찐따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물론 넘 소박하다 생각할순 있는데 기껏 그래도 고맙다고 준걸 그렇게 말하면 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동아리 애들도 너가 선 넘었다 생각하고 말 옮긴거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22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3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대가 바라고 한거였으면 사전에 미리 말하지 그랬어 .. 당연히 속으로 생각할 수 있는데 그걸 같은 집단 사람들한테 말한 게 문제고, 본인이 운영하는 위치인데 그걸 말한 건 더더욱 문제임
그리고 뭐가 문제인지 모르는 것까지 완벽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취준 하면 돈도 없을텐데 벼룩의 간을 빼먹는격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아니 근데 그런 말을 왜 관련있는 사람들 앞에서 해... 제발 속으로만 하거나 아예 제 3자들한테나 뒷담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진짜 본인 잘못이 뭔지 모르면 그냥 그렇게 살아라 앞으로 사회생활할 때 쓰니가 눈물 흘릴 일 많을듯,, 사회성이 너무 떨어져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걍 입이 싸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기변아님?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22 근데 진짜 쓴이가 열심히 도와줬는데 결과적으론 쓴이 이미지만 깎아 먹게 돼서ㅠㅠ 참 그렇다
솔직히 깊티 소박한 건 맞는데 그런 건 나중에 결과 나오고도 아무것도 없을 때 얘기하는 게 나아 결과 잘 나왔는데도 감사 표시가 없으면 몰라도 지금은 너무 섣불렀음
그리고 그런 뒷얘기는 서로 아예 접점 없는 사람들한테나 하는 거지 서로 얼굴 다 아는 사람들한테 하면 어떡함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아쉬울 수 있지 그걸 굳이 뒷담처럼 말하는 것도 좀 그렇긴했어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항상 기브 앤 테이크를 생각하고 누군가를 도와주려면 아예 처음부터 도와주지를 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아니 왤케 못됐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밤늦게 인티하니깐 별 이상한 색기를 다보네 진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애 돈 뜯어서 뭐하려고 ㅋㅋ 진짜 같잖아서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제발 내 주변엔 이런 사람 없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뭔 후배한테 2시간 도와준걸로 생색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비슷한 가격이면 스벅 받으면 좋긴하지 이해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음? 근데 이걸 왜 굳이 가져다 전달하지 ㅋㅋㅋㅋ
그냥 가볍게 말한거 가튼데 전달되면서 안 좋게 변질된듯

글고 본인도 하리보세트가 정정당당햇으면 그거 줬다고 말한게 망신이라고 생각안하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그렇게 생각할수는 있는데, 그런 얘기는 가족이나 전혀 관련없는 친구들 톡방에서만 해... 안그럼 그냥 너만 나쁜 사람 되는거임 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댓글 좀 신기하네 난 애초에 기껏 도와줬더니 선물이 아쉽다 << 이런 말을 남한테 꺼내는 것 자체를 처음 보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보통 혼자 생각하고 말지 않음?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하닉 이제 오를일 없니
12:02 l 조회 1
나의 작고 작은 소중한 주식들 40
12:01 l 조회 11
나는 이레즈미가 왜 이렇게 싫지1
12:01 l 조회 8
오늘 분기말 외인 리밸런싱 날이라 떨어지는 거1
12:00 l 조회 11
나 진짜 파워 트리플 I인데 나이먹으니까 할 말은 하게 되는듯
12:00 l 조회 2
얘들아 지금 하닉 삼전 왜케 폭락하냐면2
12:00 l 조회 49
강아지 키우다< 이 발언 나만 불편해??3
12:00 l 조회 18
버거킹 가면 케찹 어디에 뿌려?
12:00 l 조회 5
게임 좋아하는 남자 한심해서 못만나1
12:00 l 조회 5
나는 내 pms가 너무 싫어
12:00 l 조회 8
삼전 얼마까지 내려가면 살까?2
12:00 l 조회 15
갱얼지들 얼굴에 모기장쓰고 다니는거 진짜 귀엽네
12:00 l 조회 4
주식하다보니까 느낀건데 이거 맞아??
11:59 l 조회 22
내일 귀멸의 칼날 전집중전 전시회 첫날인데
11:59 l 조회 7
회사에서 AI 많이 사용해?6
11:59 l 조회 20
게임하는것도 은근 체력쓰는거구나;3
11:58 l 조회 10
내 주식…….나보다 심한 사람 있음?ㅠ5
11:58 l 조회 122
연상들이랑 사귈때 꼭 듣는말 있는데3
11:58 l 조회 30
토시살 포케 소스 추천좀
11:58 l 조회 3
인티에 가장 많은 엠벼는 뭘까4
11:57 l 조회 2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