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일본어, 중국어 필요로 하는 기업도 꽤 많고 실제로 필요한 분야가 생각보다 되게 많음... 물론 어학 전공한거는 별로 쓸모 없고, 시험 점수 자체만으로도 크게 쓸데는 없지만, 본인(전공)능력+어학능력이 콜라보 될 때는 짱 좋아
어학 전공은 크게 쓸데 없는게 맞지만, 본인 전공+어학 능력은 꽤 좋은 스펙으로 먹혀 들어감... 단순히 시험점수가 높은게 아닌 실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고 (이건 천지차이)
걍 AI가 언어 잘하고 말고를 떠나서 그럼 고객이나 바이어랑 소통하고 뭐 자료 보는데 AI한테 그걸 맡길거도 아니고 뭐 번역가 이런사람한테는 영향이 있을지 몰라도 당장 취업 시장에서도 필요로 하고 있어
그러니까 언어공부 꾸준히 하는거 추천해!

인스티즈앱
(속보) 오징어게임 깐부 할아버지 오영수 대법원 무죄 확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