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78996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3
이 글은 1년 전 (2025/4/30) 게시물이에요
적은 거 같음..
내가 우리회사 올해 신입으로 들어왔는데 오늘 사원 직급끼리 밥 먹다가 고등학교 이야기 나옴
우리 회사 사람들이 대부분 학벌이 좋은 편인데 다들 고등학교 때 이야기하면 하나같이 하는 말이 너무 우울했다, 부모님 압박이 심했다임(우리 엄마는 취업도 엄청 간섭했었음.. 맨날 어디 원서 썼냐 물어보고 내가 스트레스 받는다해도 계속 물어보고 감시했었음..ㅠ)

나도 고등학교 때 특히 고 3때 너무 우울했어서 인생 처음으로 죽고싶다고 생각할 정도였는데 거기 있던 사원직급 모두가 그랬다는게 참 많은 생각이 들었음
익들도 고등학교 때 힘들었음?
대표 사진
익인1
고딩땐 힘들었는데 대학와선 그래도 좀 재밌게 했어 나는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대학은 오히려 자유로워서 좋았음
대학때가 가장 좋았엉
심지어 오히려 고딩 때보다 직장인 때가 더 좋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대학때 영어 회화 수업 들은게 지금까지 모의고사 보면서 영어공부한것보다 훨씬 내 인생에 도움됐음.... 이런거에 재미 느꼈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고딩땐 안 힘들었음 공부를 대충해서 재수 때 좀 힘들었음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고딩때처럼 성적나오고 시험땜에 하는 공부는 진짜 싫고 힘들었는데 나중에 그냥 내가 원해서 하는 공부는 재밌더라 이것도 하나의 취미같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는 엄마가 성적 가지고 엄청 감시 당했어서 더 힘들었나봐.. 중딩 때까지 성적 가지고 엄마한테 손바닥 맞음..ㅎ(전교 10등 밑으로 내려간 적이 없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노노 나는 반대로 부모님이 완전 방치형이었어서(성적확인도 안하심)
내가 스스로 인생 망했다고 생각하고 공부시작함 그래서 재밌게 했던 듯 공부하면 뿌듯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재수도 나름 재밌었음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하객룩 세미정장 가능??
15:53 l 조회 1
다이소 방석 어때?
15:53 l 조회 1
오늘 일어난 일인데 나 일머리 심각하게 없는건지 봐줘
15:53 l 조회 1
공무원 준비 한번 더 해 ?? 말아??
15:53 l 조회 1
근데 나루토 애들은 왜 죄다 맨발 샌들이지
15:53 l 조회 1
진짜 너무 살기싫고 죽고싶어도 자살하면 안되는 이유가 뭐야?
15:53 l 조회 6
나 출근하기 싫긴 싫은가보다 어깨 또 빠졋으면 좋겠다
15:52 l 조회 4
순대국이 좋다1
15:52 l 조회 3
코인 지금부터 조금씩 비트 사는거 어케 생각함?
15:52 l 조회 3
오늘 고척에 야구 보러 가는데 떡꼬치 사가도 될까...??
15:52 l 조회 6
아니 배민 편의점 배달 시켯는데 배달 완료 후에 왜 계속 전화를 하지?
15:52 l 조회 6
합의금 받는데 왜 또 나쁜사람 된 기분 되지3
15:52 l 조회 12
묵호.. 갔다왔는데 진짜 왜 유명해진건지 이해가 안감
15:52 l 조회 14
길 걷다가 스님 마주치면 뭔가2
15:51 l 조회 12
난 가위 눌린 적 한번도 없음 다래끼 난 적도 없고2
15:51 l 조회 10
당근에 갤탭 s10울트라 1TB 110만원이랑 s11울트라 256g 115만원1
15:51 l 조회 3
이정도면 허리 많이 통짜임...?6
15:51 l 조회 35
얘들아 너네는 베라 일 하는데 싱글 레귤러 400개 혼자 준비하라고 하면 그냥 할거야?
15:51 l 조회 8
친구집 고양이보러갈건데 옷이랑 핸드크림 뭐바르까7
15:51 l 조회 7
울회사 중소인데 뼈묻고싶은이유는
15:51 l 조회 1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5: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