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86743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01
이 글은 1년 전 (2025/5/07) 게시물이에요
그냥 자기들이 패배자 마인드라서 그렇지...애한테 정서적으로 학대만 안 하면 돈 조금 없다고 애가 자존감 바닥 치거나 불행하다고 생각 안 할거 같은데 오히려 돈 많은데 하루종일 학원 뺑뺑이치고 학대 당하는 애들이 불행하지 ㅋㅋ 가난한데 불행하면 그건 부모 마인드 문제임 ㅋㅋㅋ
대표 사진
익인1
그 나이땐 그냥 돈 없는게 학대로 느껴지거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주변 애들이랑 비교 되니까 어쩔 수 없지 뭐
가정에서야 비교 대상이 없지만 학교 다니면 애들이 어디 사냐부터 시작해서 옷, 가방 같은 외적인 걸로 다 판단하고 무리 형성 하니까 ㅇㅇ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정상적인 마인드 가지면 걔네랑 친구 안 하지 그리고 그런 애들 생각보다 소수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친구는 당연히 안 (사실은 못) 하겠지
근데 크면서도 점점 차이 나지...
돈 때문에 하고 싶은 걸 못 하게 될 때, 배우고 싶은 걸 못 하게 될 때 그런 데서 오는 우울감이라는 게 있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돈 없어서 나중에 노예엔딩 나는걸 애기 입장에선 생각 안하니?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왜 노예라고 생각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평생 돈벌고 일하면서 집에서 조금밖에 못쉬고 일만해야 겨우겨우 살아갈텐데 그게 노예 아니면 뭐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초 자본이 조금이라도 있던가 부모도 가난하면 인생 꼬인거지 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너 마인드의 문제임 노예라고 생각하니 농예처럼 살게 되는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애 딱 스물까재 유예기간 받다가 (그마저도 너가 가난한부모라며 청소년기도 참 생활 봐줄만 하겠다 그지?)
성인 되자마자 바로 생존성 일로 하루종일 돈 벌어서 살아가야하는 스트레스인데 그걸 배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근데 누구나 태어나면 노예로 살아야 되는 거 아니야? 부의 유무에 상관없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너나 나나 당장 돈 안번다고 안죽는데 쓴이가 가난한 부모래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어디서부터 잘못생각하는건지 말하기도귀찮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애가 불쌍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애가 자라날 수 있는 기본이 되는 의식주는 누가 해결해주냐 결국 그것도 다 돈인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우리나라에서 여름 겨울나려면 냉난방비,
사계절 옷값 감당하는 것만으로도 힘듦.
중견기업에 월급 넉넉해도 이란성 쌍둥이 키우니까
장난 아니더라.
다른 집에서 옷 신발 물려 입히고 울 집이랑 몇 살 차이 안 나서 책 같은 거 물려받음.
외식은 거의 안 하고 집밥. 학원도 보내니까 장난 아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애초에
가난한 부모가 애한테 정서적 학대를 안하는 경우가 없음… ㅋㅋ
뭘알고 말해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infj들은 애인이 이런말 하는거 싫어?
16:54 l 조회 1
주식으로 돈 벌기 쉽지 않네 ㅋㅋㅋㅋㅋㅋㅋ
16:54 l 조회 1
와플대학 뭐가 마싯서 ?
16:54 l 조회 7
진짜 연예인급으로 이쁘면
16:54 l 조회 6
직장 다닌지 1년이고 우울한데 햄스터키울까 기니피그 키울까
16:53 l 조회 6
객실승무원은 경쟁률 얼마나 돼!?
16:53 l 조회 4
당근 올려놨는데 질문폭탄...
16:53 l 조회 9
나 진짜 이러다가 형부 좋아하게 될 거 같은데 어떡하지 욕좀1
16:53 l 조회 18
의료기사 도수치료선생님한테 쿠키 주면 오바야?
16:53 l 조회 8
아니 트위터 야놀자 해시 왜케 웃김 ㅋㅋㅋㅋㅋ1
16:52 l 조회 7
앞머리 길러본 사람들 귀 뒤로 넘길 수 있을 때까지 얼마나 걸렸어?1
16:52 l 조회 4
차에 텀블러 두고왔다
16:52 l 조회 3
아 개인 면접인 줄 알았는데 4대1이네 ㅎ
16:52 l 조회 9
개짜친다고 난리난 삼전측 장문의 카톡 내용.jpg
16:52 l 조회 25
다들 지원서 쓸때 자율양식이라고 하면 어떻게 써?1
16:52 l 조회 5
같이 일하는 애가 너무 내 탓을 너무 많이하는데 어떻게 할까?
16:52 l 조회 9
엥 헤어지고 1-2년 뒤에 깨붙하는 커플들이 있어…?4
16:52 l 조회 14
키캡꾸미기?알아??? 이거 비싸게 산건지 알려주라..4
16:51 l 조회 18
infp 보통 카톡 답장 빨라?3
16:51 l 조회 12
생리전이라 피부 난장판인데 면접잡힘...4
16:51 l 조회 1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6: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