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286743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01
이 글은 1년 전 (2025/5/07) 게시물이에요
그냥 자기들이 패배자 마인드라서 그렇지...애한테 정서적으로 학대만 안 하면 돈 조금 없다고 애가 자존감 바닥 치거나 불행하다고 생각 안 할거 같은데 오히려 돈 많은데 하루종일 학원 뺑뺑이치고 학대 당하는 애들이 불행하지 ㅋㅋ 가난한데 불행하면 그건 부모 마인드 문제임 ㅋㅋㅋ
대표 사진
익인1
그 나이땐 그냥 돈 없는게 학대로 느껴지거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주변 애들이랑 비교 되니까 어쩔 수 없지 뭐
가정에서야 비교 대상이 없지만 학교 다니면 애들이 어디 사냐부터 시작해서 옷, 가방 같은 외적인 걸로 다 판단하고 무리 형성 하니까 ㅇㅇ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정상적인 마인드 가지면 걔네랑 친구 안 하지 그리고 그런 애들 생각보다 소수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친구는 당연히 안 (사실은 못) 하겠지
근데 크면서도 점점 차이 나지...
돈 때문에 하고 싶은 걸 못 하게 될 때, 배우고 싶은 걸 못 하게 될 때 그런 데서 오는 우울감이라는 게 있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돈 없어서 나중에 노예엔딩 나는걸 애기 입장에선 생각 안하니?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왜 노예라고 생각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평생 돈벌고 일하면서 집에서 조금밖에 못쉬고 일만해야 겨우겨우 살아갈텐데 그게 노예 아니면 뭐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초 자본이 조금이라도 있던가 부모도 가난하면 인생 꼬인거지 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너 마인드의 문제임 노예라고 생각하니 농예처럼 살게 되는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애 딱 스물까재 유예기간 받다가 (그마저도 너가 가난한부모라며 청소년기도 참 생활 봐줄만 하겠다 그지?)
성인 되자마자 바로 생존성 일로 하루종일 돈 벌어서 살아가야하는 스트레스인데 그걸 배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근데 누구나 태어나면 노예로 살아야 되는 거 아니야? 부의 유무에 상관없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너나 나나 당장 돈 안번다고 안죽는데 쓴이가 가난한 부모래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어디서부터 잘못생각하는건지 말하기도귀찮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애가 불쌍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애가 자라날 수 있는 기본이 되는 의식주는 누가 해결해주냐 결국 그것도 다 돈인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우리나라에서 여름 겨울나려면 냉난방비,
사계절 옷값 감당하는 것만으로도 힘듦.
중견기업에 월급 넉넉해도 이란성 쌍둥이 키우니까
장난 아니더라.
다른 집에서 옷 신발 물려 입히고 울 집이랑 몇 살 차이 안 나서 책 같은 거 물려받음.
외식은 거의 안 하고 집밥. 학원도 보내니까 장난 아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애초에
가난한 부모가 애한테 정서적 학대를 안하는 경우가 없음… ㅋㅋ
뭘알고 말해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서울 6시 퇴근 우산 살까말까
15:41 l 조회 1
말은 착하게 하는데 ya리는 사수는 뭐 어떻게 해야해...?
15:41 l 조회 1
속으로 꼬여있는 생각하는거 어떻게 고치냐ㅜ
15:41 l 조회 1
솔직히 다들 말은 안하지만 이게 제일 짜치는 사람 부류 아닐까
15:41 l 조회 1
와근데 난 사주,점보러가는거
15:41 l 조회 1
프응 보는 익들 있어?
15:41 l 조회 2
갑자기 떡볶이땡김 떡볶이vs짜장떡볶이
15:41 l 조회 3
직장다니면서 아침운동 하는 갓생러들
15:40 l 조회 5
와 앞으로 창고형 약국맘 갈래
15:40 l 조회 6
주식잘알들아 주식 현재가에서 계속 멈춰있는거 왜그런거야?
15:40 l 조회 8
글로우립 바르고 밥먹으면 뭔가 틴트 더 많이 먹는 느낌이야1
15:40 l 조회 4
아이폰 xs 둘중 뭐살지 골라줘7
15:39 l 조회 8
공시 공단기 합격예측 잘 아는 사람..?ㅠ 1
15:39 l 조회 5
일본여행만 조지는 사람인데 1년에 3~4번 괜찮은가..?4
15:39 l 조회 8
Etf 쏠투 비싸서 못산다는게 뭐야…..?1
15:39 l 조회 17
마케팅 쌩신입 연봉1
15:39 l 조회 13
살면서 소액결제 한번도 안해봄…
15:39 l 조회 11
와 써브웨이 이 샐러드 다이어트땐 절대 먹으면 안되겠지?
15:39 l 조회 11
약속 잡은 당일에 미루기 ㄱㅊ??2
15:39 l 조회 10
이번에 정처기 시험장 서프라이즈 파티중 ㅋㅋ
15:39 l 조회 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5: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