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302941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999
이 글은 1년 전 (2025/5/21) 게시물이에요

35% 전후래 10명중 3 ㅡ 4명


연령대: 20대 ~ 30대 (20~39세)


월급: 200만 원 이상 ~ 300만 원 미만


소속: 중소기업


출신학교: 지방대





2. 각 항목별 통계 추정 (2024 기준)


① 20~30대 중 월급 200만 원대 비율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20대는 약 55~60%, 30대는 **약 38~40%**가 200만 원대 급여 수령자야.


평균적으로 보면 약 45~50% 수준이라고 추정 가능.



> → 200만 원대 비율: 약 50%






② 중소기업 재직 비율


2090%** 정도.



> → 중소기업 비율: 약 88%






③ 지방대 출신 비율


대졸자 기준으로 수도권 출신이 약 3070%


20~30대도 마찬가지 경향.



> → 지방대 출신 비율: 약 70%






3. 단순 곱으로 추정


> 0.50 (200만 원대)

× 0.88 (중소기업)

× 0.70 (지방대 출신)

= 0.308 → 약 30.8%






4. 현실 반영 보정


이 조건들(저임금, 중소기업, 지방대)은 서로 연관이 큼


실제로는 단순 곱보다 비율이 더 높을 수도 있어

(예: 지방대 + 중소기업 → 200만 원대 급여일 가능성 높음)





최종 결론


> 20~30대 중 ‘월급 200만 원대 + 중소기업 + 지방대 출신’은 약 30% 전후로 추정됩니다.

현실 반영하면 최대 35%까지도 가능할 수 있어.

즉, 10명 중 3~4명 정도는 해당 조건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어.


대표 사진
익인1
오히려 내 생각보다 적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난 상위권 20프로만 대기업이랑 공기업 먹고 나머지 20프로 공무원이랑 중견
나머지 60은 싹 중소일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50퍼생각했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렇군 초대졸은 제외인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저기에 초대졸 인서울 합치면 중소기업 몇퍼일까 궁금하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생각보다 적네.. 다들 좋은 회사 다니면서 돈 잘 받고 잘 사는 듯 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생각보다 적다 절반은 되는줄알았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와 50퍼 될 줄,,,나 30프로 안에 든다,,옝에ㅔㅔㅔ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50퍼는 될 줄 알았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진짜 생각보다 적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생각보다 적은 이유는, 아예 200-300조차 벌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그런 거 아님? 우리 생각보다 훨씬? 취준생, 장기백수, 무직 포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우리나라는 자영업자 많은것도 한몫할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대한민국 하위35퍼 모여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아놔 ㅎㅎ 나잖아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sk 스퀘어 가진 익들 들어와바
8:42 l 조회 1
이직 후 수습퇴사하려는데
8:42 l 조회 1
역사 에어컨 왜 안 트는거야....?
8:42 l 조회 4
익들아 제발 지방흡입은 하지마
8:41 l 조회 19
1호선이랑 경의중앙선을 왜 늘 배차시간이 지들 마음대로일까
8:41 l 조회 2
난 한국이 옷을 잘 입는 나라인줄 알았는데
8:41 l 조회 9
내가 주식 안하는 이유
8:41 l 조회 15
어제 밤부터 방구루틴이 심상치않다싶었는데
8:41 l 조회 6
감기걸렸는데 죽 뭐먹을까 추천좀해주라
8:40 l 조회 3
신입인데 좀이따 과장님이랑 단둘이 출장 나감...2
8:40 l 조회 17
진심 과장님 아침부터 술에 쩔어서 업무지시 내리는데 뭔소린지 1도 모르겠음
8:39 l 조회 13
핸드폰 개통 대리점 사람이 내 부가서비스 묻지도않고 해지해버림4
8:38 l 조회 19
너네 요새 하는 게임 뭐 있어3
8:38 l 조회 33
하이닉스가 진짜 집사주네;;3
8:37 l 조회 120
너네 연락할때 밀땅?해?? 계속 나만 선톡하는듯1
8:37 l 조회 8
예전에 전교권 선배가 ㅈㅅ했는데2
8:37 l 조회 22
난 제주반도체에 올인함2
8:37 l 조회 17
업무량 많은데 본인 업무 아니니까 공감 못 하는거 웃기다 1
8:37 l 조회 15
스도쿠 같은 머리 쓰는 게임 좋아하면 수학 문제집 사서 풀어도 괜찮을까?
8:37 l 조회 12
아이들은 왜 이렇게 호기심이 많을까?2
8:37 l 조회 8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8: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