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317171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16
이 글은 1년 전 (2025/6/02) 게시물이에요
내나이 26이고 만약 3년제 들어가서 졸업하면 서른인데.. 
방사선 나이 많이봄? ㅜㅜ 난 대병 로컬 상관없고 그냥 취업만 잘되면 돼..
나이때문에 방사말고 그냥 간조할지 고민중이야 돈은 상관없는데 그래도 전문직 가지고싶어서..
대표 사진
익인1
로컬은 취업잘되는데 이왕이면 그래도 큰병원들어갈 각오를 하고 악착같이 공부한다는 마음으로 입학하는게 좋음
나도 쓰니랑 같은 나이에 입학해서 지금 2년차인데 로컬 방사선사의 대우가 그렇게 좋은편은 아님
지방이면 간조월급+10정도인곳이 많아서....여기도 40넘어서 이직하려면 좀 힘드니까(안되는건 아님)그래도 어느정도 받으면서 안정성은 보장되어야하니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헉 근데 10년뒤 20년뒤 월급을 생각하면 간조랑 꽤 차이나지않아?.. 아근데 이직어렵다는게ㅠㅠ 또걸린다 간조는 그래도 어디든 취업은 될텐디.. 댓쓴이는 지금 로컬에서 일하고 있는거야? 만족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월급 한 5년차쯤되면 동결이지ㅋㅋㅋㅋㅋ이제 나이먹으면 월급안오르니 청구배워서 원무일도 같이하거나 아니면 죽어라 씨암돌려서 씨암봇 되거나 둘 중하나야
로컬 경력은 경력인정도 안돼 내가 조무사비하하는건 아닌데 로컬 오픈할때 같이 개업한 방사선사가 기강 안잡은 곳으로 가면 방사조무사됨 채혈빼고 다 해
조무사들은 그냥 부위만 가져다대면 영상 알아서 잘 찍히는 꿀빠는 직업인줄 알고 도와달라면서 데스크업무 시키는데 거절할줄도 알아야함
나는 로컬에서 일하다가 지금공무원 면접 기다리고 있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헐.. 뭔가 충격이다 난 이런 조언이 진짜 필요했던거같아 고마워 그럼 방사선사는 대병 아니면 딱히 메리트 없구나.. 근데 대병은 나이 엄청본다는거 같아서 내나이는 그냥 간조하는게 더 낫겠네 굳이 3년투자하지말고 ㅠ ㅠ 고마워 계속 고민중이었는데 갈피를 좀 잡을수 있을것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맞아 빅5는 나이 엄청보는데 빅5말고도 대병은 많고...보통은 국립대병원노리지...
그래도 직업인식이 조무사보단 훨 낫고 아니면 ri라고 공부 따로해서 면허 딸수 있거든
동위원소다루는건데 이거따서 기업체에 여자들은 보통 안전관리자나 안전서류담당+경리도 겸업으로 들어간다던가 탈임상 외의 길은 그래도 간호사 다음으로 많아서 메리트있음
남자는 몸쓰는일도 시켜서 안좋아하긴 하는데 규모있는곳가면 괜찮지...
요즘 일반기업은 신입들 나이도 28 29이러니까 30도 많은 나이는 아니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방사 졸업하고 국립대병원 노리기vs간조
댓쓰니가 보기엔 뭐가 더 나아?.. 난 지금 하고있는일이 일자리도 없고 취업이 힘들어서 직종 바꾸려는거거든 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보통 일반적인 루트는 규모있는 종병(대병 계약직)가서 경력쌓고 대병으로 이직하는거야
방사가 대병입사는 진짜 운칠기삼이기도 해서...공고가 씨가 말라버리면 아무리 스펙좋아도 그냥 손 놓고있을수밖에 없어 지금 의사들 다 나가서 대병 채용이 많이 줄었고 쓰니가 졸업할때 상황이 어떻게 될지가 문제야
간조도 나쁘진않지 근데 지금 의료산업자체가 취업은 되는데 대우가 망함 일단 기본이 주6일에 의사들 지금 다 나와서 병원개업하는데 환자수는 정해져있다보니 장사가 잘되지도 않아서 한번 오는 환자한테 비급여로 돈 뜯어내야하는데 난 여기서 현타와서 공무원 준비한거라 ...공부열심히 할 자신없으면 간조 추천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진짜 진짜 고마워 도움 많이 될 것 같아 이런 현실적인 조언이 필요했어 ㅠㅠㅠ 어디가서 이런 얘기 돈주고도 못받는데ㅜ너무 고맙다 진짜.. 댓쓰니도 하려고 하는일 모두다 잘되길 바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쓰니도 힘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내가 너무 안좋은 얘기만 한것같은데 수도권은 그래도 주 6일이긴해도 실수령 320받는곳이 많긴해...그만큼 강도는 좀 쎄긴한데 젊을때 번다는 느낌으로 씨암도 많이 하다보면 가성비가 참 좋은직업이야 나도 마통에 있을땐 370받았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익인1 말이 거의 맞긴한데 내 지인 대병 가겠다고 계약직 주구장창 돌다가 경력직으로 서른중반쯤에 대학병원 정직 가더라. 그런거 보면 포기하지말고 대병 노리는것도 괜찮을거같고 40넘은분들 여성분들은 자녀 돌봐야된다고 검진센터 오전근무로 200중반은 받아가니 쓴이 성별은 모르지만 애낳고 하기 나쁘지않고 나는 방사선사 10년쯤하다 방사선안전관리자로 방향 바꿨는데 주5일에 워라벨도 괜찮고 병원말고 갈수있는게 좀 있어서 난 나쁘지 않은거같아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스탠딩 드라이기 다들 추청해?
20:52 l 조회 1
아 울아빠 레전드 열린교회닫힘;; 나 걀혼 생각없는디
20:52 l 조회 2
이 방법 살빼는데 직빵임
20:52 l 조회 15
알바하는 곳 음식재사용하면 꼭 신고해 포상금 받을 수 있어
20:52 l 조회 7
공시 준비 했으면 한능검 껌인가??
20:52 l 조회 5
눈썹 문신하고 모자
20:51 l 조회 3
이십대후반 모솔 사회인들아….너네도 이런생각해??
20:51 l 조회 8
첫 주식에 5처넌 벌엇오1
20:50 l 조회 16
와방금 급설사 참았어1
20:50 l 조회 9
메이크업 받으면은 티가 나?2
20:50 l 조회 7
직장에서 가해자랑 피해자랑 같이 불러놓고
20:50 l 조회 14
뉴발란스 수선 맡겼는데 엉망으로 됐거든? 이거 환불문의 넣어도됨?
20:50 l 조회 8
몇몇 대학생들은 왜 6시 넘어서 연락하지2
20:49 l 조회 32
요즘 스카프 유행인데 다들 안 덥나
20:49 l 조회 2
중년이상분들한테 며느리 삼고 싶단 말만 여러번 듣는데4
20:49 l 조회 20
수원에서 필로폰 한 사람 잡혔다는 기사보고 궁금한건데4
20:49 l 조회 13
회사 면접4
20:49 l 조회 17
서비스직익들 차라리 부자진상이 나은것 같지않음?8
20:48 l 조회 13
하진짜피부좀 좋아졌음좋겠다제발2
20:48 l 조회 14
근데 돌이켜 생각해보니 집이 싫으면 내가 나가면 됐음2
20:48 l 조회 13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0: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