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325425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852
이 글은 1년 전 (2025/6/08) 게시물이에요

[잡담] 25만원 소비 쿠폰 형태로 나올거같대 | 인스티즈

경제 활성화 마중물로 봤을땐 현금보다 나은거같아 

근데 아직 확정난건 x

대표 사진
익인1
그게모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지역화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맞지 현금으로 주면 안쓸수도있잖아
그럼 취지와 맞지않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뭐든 주면 알차게 잘 쓸 수 읶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ㅇㅇ 현금은 안돼 현금주면 대형마트에서 사거나 저축을 해버린다고 코로나때처럼 카드에 적립시켜두던지 해서 동네 음식점, 안경, 시장등등에서 쓰게 해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온누리상품권이면 딱 조을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현금은 안되지 그리고 저거 일정기간안에 다 안쓰면 어차피 반납됨 그리고 신청 방식이라서 안받을 사람은 안받아도 됨~ (지역화폐 써본 경기도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지역화폐 좋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굿 소상공인 가게에서만 쓸 수 있어서 서로서로 이득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좋당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좋당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개조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현금으로 나오면 안될 듯 저런 게 좋은 것 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굿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지역화폐지 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이재명이 주는 지원금은 애초에 현금으로 주지 않았음
지역화폐로 줘서 기한내에 다쓰게하고 이상한데 못쓰게하고 골목상권 살렸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ㅁㅈ 저걸 미쳤다고 현금으로 주냐고 소상공인 살리겠다고 주는건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마쟈 지역화폐포인트로 주세요 가까운곳에서 꼭필요한 생필품 먹거리에 쓰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가좍들이랑 맛난거 무러 가야겠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지역화폐 굿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매달 주는거야?
아니면 일회성이야?
일회성이먼 주는 이유가 뭐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일회성 ! 국민 지원금 목적보다는 지역경제 활성화 목적이라 돈 주면 쓰러 한번 가보고 좋으면 또 가기도 하고. 아예 몰랐던 지역 시장 같은데도 알게되니까 홍보 효과도 있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아항 근디 이렇게 되면
그만큼 또 가격 올릴텐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이거랑 물가 인상 얘기 많이 하더라고. 공급이 안정되면 안 올라. 그것도 이정부에서 조정해 주길 기대하고 있음. 그리고 재정도 마이너스에서 만들면 화폐가 풀려서 물가 오르는데, 기존 재정에서 활용하면 괜찮!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잘써볼게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요즘 소상공인 자영업자들 엄청힘든데 조금이나마 내수경제에 도움될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우아 주면 가족들이랑 오랜만에 외식 좀 해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오 날 잡고 시장 가야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주면 안경 바꿔야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소고기 먹으러 가야징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가구당이야? 1인당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뭐든 주면 땡큐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오 동네 미용실도 가능한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오랜만에 안경 바꿔야징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좋다 저걸로 치과갈수있나? 전에는 치과가서 부담덜었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진짜 기똥차게 쓸 자신 있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첨부터 당연히 지역화폐라고 생각했디 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헬스 등록한다. 6개월 끊는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하나로마트에서도 못 쓰나 집근처에 진짜 마트가 여기밖에 없는데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지역화폐 학원도 사용할 수 있음
울엄마 학원하는데 거의 40%가 지역화폐로 원비냄
교육비 부담되는 가정한테도 도움 될 듯!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근데 ㄹㅇ 우울증 걸렸는데 병원 안 가고 약 안 먹는 사람들 왜 그러는 거야
19:14 l 조회 1
대학병원에서 피부 사진 찍는다고 남자선생님 앞에서 배까고 허벅지깠는데 이거 맞음??..
19:14 l 조회 1
손빨래 진짜 겁나귀찮지않냐
19:14 l 조회 1
상사가 나 연차를 못쓰게하네...
19:14 l 조회 1
농촌유학도 있는 건 첨 알앗다..
19:14 l 조회 2
아 여름되니까 작년 여름에 간 오키나와 생각난다ㅏㅏㅏ
19:14 l 조회 2
하이닉스 사람들 5억 넘게 버는거야 1년에?
19:14 l 조회 4
짧아서 빠르게 읽기 좋은 책 추천해줘
19:13 l 조회 5
대학생 가방 살말1
19:13 l 조회 10
오늘 타부서 들이받고왔어
19:13 l 조회 4
케이패스 5월 내역이 들어오는거야??
19:13 l 조회 4
인플루언서하면 될텐데 승무원이네 하던 사람
19:13 l 조회 10
사람에 따라 징그러울수있음 ㅠㅠ주의!!) 영상 보는데 짱신기해👀
19:13 l 조회 6
드라마 ㅊㅊ2
19:13 l 조회 8
중소나 소기업 사무직 신입 나이 제한컷이 어느정도야?5
19:12 l 조회 14
요즘 장사안된다고해도 잘되는 곳은 개잘되네3
19:12 l 조회 17
너구리vs진라면3
19:12 l 조회 5
헤어진지 5일짼데 한번만 보자고(사귀는 거 말고) 하는 거 안될까???1
19:11 l 조회 7
인데놀까지 먹었는데 면접장에 염소 한마리 들어갔다 나옴 지금
19:11 l 조회 9
26살에 꾸준히 만나는 사람
19:11 l 조회 8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