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340502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515
이 글은 1년 전 (2025/6/22) 게시물이에요

어렸을 때는 관심사가 같았겠지만 자라면서 그게 바뀌는 경우가 많은데 일하고 나 하고 싶은 일만 하면서 살기에도 돈, 시간이 모자란데 안 맞는 사람 만난다고 더 노력할 이유가 없거든

대표 사진
익인1
고딩,대학생까지는 솔직히 관심사가 비슷하지만 직장인 되는 순간부터 잘 안 만나게 되는 듯 누군가 결혼이라도 빨리하면 더 그렇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결혼하고 아이 낳으면 더더욱 자연스럽게 멀어지는 것 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어릴땐 무리라는게 중요해서 친구가 1순위였는데 나이들면 그것보다 소중한게 많아지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렇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여전히 관심사같아도 그냥 귀찮아서+일때매 힘들어서 안만나게되더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 그렇더라 자연스러운거 같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그것도 글코 생활 수준에 따라서 나누게 됨…
나 어릴때 남편직업이나 본인 소득수준에 따라 멀어진다는 말 듣고 참나 웃기고 있네 스카이캐슬임? 했는데

진.짜.였.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익4는 친구랑 생활수준이 어떻게 달라졌길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난 아니야! 예시를 들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렇게 멀어진 친구가 있구나 해서 물어본거야 예시를 들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친구일때는 돈쓰는게 평범했다가 결혼이나 본인 신분상승으로 씀씀이가 달라지면 아무래도 같이 다니기 힘들어지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렇구나 씀씀이보단 서로 맞고 안 맞고가 크던데 쓰니는 그렇구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노노 난 아니라구~ 현실이 그렇다는 얘기야 성격이 맞고 안 맞고도 중요한데 환경 돈이 많이 차이나면 결국 다니는 공간, 선택하는 옵션 사는 방식이 차이나서 적게 버는 친구가 만나기 부담스러움 이슈로 멀어지는 경우도 은근 많음 자연스럽게 찐친 제외하고는 접점이 사라지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4에게
쓸 수 있는 돈은 한정적인데 그 친구를 그 돈을 들여서까지 만나긴 싫으니까ㅇㅇ 정말 드라마틱하게 차이가 나는게 아닌 이상 진짜 만나고 싶은 친구는 무리를 해서라도 만났을거야. 또 생활수준이 비슷하다고 해서 맞지도 않는거 맞춰주면서 같이 만날 필요는 없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글쓴이에게
무리를 해서 만나는 거 자체가 한 20 30중반? 까지는 가능하거든? 근데 그 이후로는 가정이 있고 자식 남편 내 생활 일이 있어서 정말 연이 깊었던 친구랑도 싸워서 멀어지는 게 아니라 자연스럽게 자주 안 보게 된다는 소리 ☺️☺️ 진짜 미치도록 저 친구는 내 평생의 친구다 싶어도 나이가 들면 여러 이유로 각자의 삶을 살아가게 되더라 나두 부모님이 저 얘기 해주실때 흠 그정도의 우정인가? 했는데 믿기지가 않는 현실이라 씁쓸허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4에게
응 그래서 한달에 얼마 쓴건지 올려준거구나! 그게 일반적인 사람의 소득이랑 엄청 차이가 나버리면 그렇게 되는 것 같아 원망하는 거 아니고, 그렇다고 남은 친구들끼리 잘 지내야 하는 것도 아니고 인생 짧은데 억지로 만나느라 서로 스트레스 안 받고 살아가는게 좋은 것 같아 잘 정리해줘서 고마워 익4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도 그래ㅋㅋㅋ
체력 이슈, 이제 서로 직종이랑 관심사 달라서 옛날 추억 파먹기만 하는데 한계 있음, 익4 말처럼 소득 수준이나 처한 환경에 따라 달라짐 모두 가능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음ㅋㅋㅋ 그 모든걸 감수하고서라도 만나고 싶은 사람이 있고 아닌 사람이 있을거고ㅇㅇ 억지로 맞추고 살 필요 없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마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아 공감 슬프다.. 10때때 나한테 너 쟤네 들 중에 연락하는 애는 2명 정도고 그마저도 1년에 몇번 만난단다 말하면 절대 안믿을듯 ㅋㅋㅋㅋㅋ 정말 친구들이 다였는데
내 인생이 너무 바쁘고 힘들어서 친구들은 정말 뒷순위가 되어버림…. 만나도 예전같은 맘보다는 서로 공감할 수 있는 주제를 찾아가야하는 ㅜ ㅎㅎ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자연스러운거 같아 내가 원망해서 이유를 알려주려고 그런거였구나ㅎㅎ 나도 지금은 친구보단 내가 좋아하는 거 하면서 시간 보내는게 너무 좋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어릴땐 안맞으면 맞춰주려고 노력했는데 머리굵으니까 안맞으면 걍 피하게되는듯 근데 안맞는사람들 너무 많아 왜케 무례한 사람 많나싶음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본인이 감당할 수 있는 수준에서 맞춰주는건 좋은데 그게 아니니까 ㅎㅎ 친구 일정 이래저래 다 맞춰주기보단 혼자 다니는게 훨씬 더 행복하고 좋아서 멀어지는건데 왤케 무례하게 계속 연락을 바라는건지 모르겠어 정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1년에 몇 번만 만나도 인간관계 유지가 가능해짐ㅋㅋㅋ서로 힘들어서 매번 볼 수가 없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어릴때아 좋던 싫던 학교에서 늘 만났으니 서로 맞춰가고 추억을 만들 시간도 충분한데 이제는 내 에너지를 사용해서 그걸해가야하는데 내 일상생활을 위해 에너지를 쓰고나면 남은게 없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진짜 ㅇㅈ.. 이래서 나이들면 걍 우정보다 사랑되는게.. 나랑 관심사나 가치관 잘맞는 놈 하나랑 만나는게 훨 효율적이고 재밌어짐...ㅋㅋㅋ큐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사는것도 달라지고 관심사도 달라지고 시간 맞추기도 어렵고 1년에 두번 보는게 다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나는 다들 결혼하고 부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누군가는 취업준비하고 누군가는 벌써 일하고 누군가는 일하면서 결혼하거나 이미 애가 있거나
20후반 가면 공통사가 많이 없게되
그나마 나이 비슷한 직장동료들이 오히려 더 보기 편할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궁금한게 그럼 살면서 알게된 다른 친구를 만나는 거야? 아예 친구 만나고 노는 게 줄어드는 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둘 다ㅇㅇ 그때 상황에 맞는 사람을 만나도 되는거고 아니면 혼자 다녀도 되는 거고! 모든건 내가 스트레스를 받아가면서까지 맞춰줄만큼 상대방과 가까이 지낼 필요가 있는가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부모님이나 먼저 사회나간 사람들 보니까 예전부터 알던 찐친 네다섯명 빼고는 가끔이나 거의 안만나더라
오히려 사회에서 알게 된 사람하고 친구하던데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나 성격파탄난것같음 별거아닌걸로 화나고 우울해짐
10:14 l 조회 1
아 현대차 언제 사지
10:14 l 조회 2
키 165~166 인 여익들아
10:14 l 조회 7
코스트코 홈페이지 미친 거임?
10:14 l 조회 10
미쳤나봐.. 오늘비움 먹고 헬스장 옴…1
10:13 l 조회 10
행복주택 경쟁률 92:1 실환가..
10:13 l 조회 12
급하게 들어갔다가 물림 ㅠ
10:12 l 조회 34
중고 신입이 애매해서 더 안 좋은 것 같음
10:12 l 조회 10
케이크도 유제품에 속해?2
10:12 l 조회 10
그냥 SK들어간건 다 오르네ㅋㅋㅋㅋㅋㅋㅋㅋ1
10:12 l 조회 17
반도체 제외하고 앞으로 단타만 한다 진심
10:11 l 조회 13
운전하는데 옆에서 잠만 자면 운전자 빡침?13
10:11 l 조회 24
미장 잘몰라가지고 수익벌었을때 원화 환전 언제하는게 나앗?
10:10 l 조회 6
근데 삼전도 장투보고 들어가는 거면 ㄱㅊ지 않나
10:10 l 조회 15
ㄹㅇ 있을법한데 없뉸 라면!!3
10:10 l 조회 28
이빨치러가자 이거 몰라 .....?18
10:10 l 조회 48
신랑이 시댁에서 나 깎아내리는 거 보고 정 떨어졌는데.. 내가 예민한 거야..?6
10:09 l 조회 42
프라다 가방 150만원대 있어? 3
10:09 l 조회 17
요즘 내가 빠진 먹을 거 세 개
10:09 l 조회 12
오늘 한 십퍼 떨어진줄 알았넹
10:09 l 조회 23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