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355050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20
이 글은 11개월 전 (2025/7/05) 게시물이에요

그때그때 풀어?

남친이 잘못한 당시에도 남친 행동이 납득가지도 않았고 기분도 안 좋았지만 최대한 넘겼거든.


깨지라는 조언도 좋은 조언으로 받아들이지만 연인 사이에서 서운한 일 있을때마다 깨질수는 없을것같아서

이왕이면 지혜롭게 넘길수있는 방법을 듣고싶어!

남친이 실수는 했지만 좋은 사람이라서 잘 이겨내보고싶다ㅜ






(추가)

남친이랑 사귄지 별로 안됐을때 남친 블로그에서 전여친 관련글을 봤어. 글은 10개 있었는데 나도 전여친이 잠깐 언급되는 정도면 신경 안 썼을거야. 아마 전여친 언급되는 문장이나 단락만 삭제하라고 했을거같아.

글 10개중 2개에는 전여친한테 고백할때의 상황이 엄청 상세해.

꽃 서프라이즈를 하고싶어서 새벽에 꽃집 갔다와서 장미꽃 사왔다는 둥, 전여친이 바다 보고싶다해서 바다까지 드라이브했다는 둥....


처음에는 남친한테 지우라고 말로 했는데 도저히 글을 못 찾겠으니까 차라리 나를 차단하겠다고 했어🤦‍♀️🤦‍♀️

저 글이 2-3년전에 쓴 글이라서 남친은 저 글의 존재도 기억 못하더라고.. 블로그에 글이 188개였나 암튼 개많고 글 하나하나의 길이도 워낙 길었어.

찾기 힘든건 인정인데 처음부터 사과하고 글 삭제하겠다고 했으면 나는 화 안났을거야. 되려 차단하겠다고 했으니 극대노해버림ㅜ




남친한테 글 내용 읽어줬더니 깜짝 놀라면서 사과하고 글삭하긴했는데 나는 전여친이랑 비교돼서 힘들어.

나한테는 저렇게까지 공들인 고백이 아니었거든ㅜ 그래서 무기력해져. 

남친은 블로그글때문에 힘들면 말해달래서 이틀후인가 말했었는데 왜 자기가 하는 노력은 몰라주냬

사랑한다는 말 먼저하기, 매일 집까지 데려다주기 등 자기가 하는 노력이 있는데 내가 그걸 몰라준다고 오히려 남친이 화나서 내가 미안하다고하고 달래줬어.........


긴글 읽느라 수고했어 조언 부탁해요..

대표 사진
익인1
잘때 모르는척 때려
1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좋다..ㅎ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뭔지에 따라 다름 나같경 그때 한번 지;랄하고 나중에 또생각났을때 또 지;랄함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눈물의 사죄 후 화 풀림
1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상대방은 어떻게 해??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냥 화 한번 내고 까먹는거같던데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기분 안 좋은데 넘기면 안되지 바로바로 풀어야지
1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한번 말해본적 있는데 오히려 내가 자기 노력을 알아주지못해서 서운하대
내가 달래는 엔딩이었어

글에 내용을 좀 추가했어!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어떤 잘못?
감정적인 부분에서 연인 사이라면 서운, 친구 사이라면 넘길 수 있는 정도의 문제라면
너무 무거운 분위기는 아니어도 조용하게, 잘 전달하면 될 거 같고
정말 중요한 문제(바람, 약속 깨기 등 신뢰 관련)이면 각 잡고 다시 얘기해도 된다고 생각해.
이미 지난 건데 뭘 또 얘기해 <- 이런 분위기면 누구를 데려다 놔도 소통 어렵고(해결하고자 하는 의지가 한 쪽에만 있으면 X...)
그 때 일 그렇게 생각하고 있었구나, 지금까지 이 문제로 힘들었다면 정말 마음 고생했겠다.
나도 네 말 들어보니까 네 상황이 이해 간다, 문제 해결 방식+문제 해결 의지 있으면 좋은 사람~
잘됐으면 좋겠구만

1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글에 자세한 내용을 추가했엉!!
남친이 너처럼 말해주면 내 마음도 좋아질텐데 내가 서운함을 느꼈다는 사실에도 상처받을것 같은 사람이라ㅜㅜ
조언 고마워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오... 상황 얘기하기 불편했을 수도 있는데 알려줘서 고마워.
일단 이런 상황은 쓴이도 얘기할까 말까 고민 되는 부분이니까 (게다가 말하기 전부터 서운함을 느꼈다는 사실에도 상처받을까봐 걱정하고 있음...) 많이 망설여지고 조심스러울 거 같은데...

우선... 블로그에서 본 전여친 관련 글이 너무 생생하고 자세한데다가
쓴이에게 했던 고백을 떠올려보면 비교가 되니까 마음이 괴로운 것 맞아?

그리고 이 문제에 대해 얘기하니까 글을 찾기가 어렵다는 이유로 차라리 차단을 해서 못 보게 한다고 한 건데
이런 대처 방식이 맘에 안 들었던 것, 맞아?

그리고 추측인데... 자기가 하는 노력은 몰라주냐고 해서 결국 쓴이가 달래준 상황으로 끝난 것 같은데
이 부분에도 좀 답답함...? (상황은 해결 못하고 오히려 쓴이가 달래야 했던 것...) 느끼는 것도 있는지 궁금해.

나도 어떻게 해야할지는 일단 막막한데 상황을 파악하면 단어나 문장 정리 잘 하면 얘기할 수 있을 것 같아...

1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 나한테는 별다른 준비없이 고백했는데 전여친한테 고백할때는 걔한테 어디가고싶냐고 물어보고 거기로 드라이브가고.. 꽃 준비하고 이런거ㅜ
나한테 한 고백은 저정도로 의미있지않은것같고..

1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너가 말한거 다 맞아!!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글쿠나... 써준 거 읽어보면서 상황 떠올려보니까 이미 지난 사람이긴 해도 불편했겠다...
으음...

일단 이미 고백했을 때의 남자친구 태도는 어찌할 수 없고
그걸 상세히 기록한 것도 어떻게 할 수는 없지만...

으아... 전에 얘기했던 걸 다시 얘기해야 한다는 점이랑, 블로그 글 쓴 게 몇 년 전이라는 점 떠올리면 어떻게 해야할지 꽤 복잡해서 시간이 좀 걸렸어.
일단 다른 댓들도 보면서 생각해봤는데
전여친 그 자체나 비교에 포인트를 주지 않으려면 현재랑 미래에 포인트를 두면 좋을 거 같아. (잠시만)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4에게
그 글이 너한텐 오래된 일일 수 있지만, 그때는 현재처럼 느껴져서 블로그 글에 대한 얘기를 했었어.
찾기 어려울 정도의 글이었지만 삭제하고 사과 해줬을 땐 네가 내 힘든 마음을 이해해주는 것 같아서(혹은 알아주는 것 같아서) 고마웠어.
그 때 너한테 더 많은 사랑과 애정 표현을 바랐는데
네가 "왜 내가 해주는 노력을 왜 모르냐"고 하니까 네 입장에서 상황을 (다시) 보게 되더라.

네 입장에서는 글의 존재도 기억도 안 나고 어디에 있는지도 모르는 글 보고
내가 힘들었던 건데 노력해줬었잖아.
사랑한다고 먼저 해주거나 매일 데려다주면서 말이야.
(그 때 좋았던 일 추가로 더 얘기하면서)
그 때 그렇게 먼저 애정표현 해줘서 사랑 받는 거 느낄 수 있었어.

지난 일이긴 하지만, 내가 힘들어 하는 거 알아주고 그렇게 해줘서 고마웠어.
앞으로도 늘 사랑하면서 믿고 의지할 수 있으면 좋겠다!

...는 너무 긴가 ㅋㅋㅋㅋ...후ㅠㅠ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4에게
솔직히 개인적으로는 사랑한다 말하고 집에 데려다 주는 거 연인으로서는 당연하다 생각하고
쓴이가 모르는 상대의 노력은... 그냥 혼자 한 노력이라고 생각하긴 하고...
지금 만나는 건 쓴이니까 예전 글 보고 감정적으로 흔들리지 않을 정도로 사랑에 확신을 줬으면 좋겠다!!! 라고 하고 싶긴 한데
"어떤 행동을 해라~" 라고 하면 강압적으로 느끼거나 일처럼 느낄 수도 있으니까
좋은 거 뽑아서 (진짜 놀라서 삭제함, 기억 못했던 것) 포장했어...
그리고 입장 바꿔 생각해보면 남자친구는 기억 못하고 있는 글인데 그 글 보고 힘들어하는 쓴이한테 공감/이해해주는 건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어려울 수도 있기도 하고
일단 현시점에서는 삭제한 거 보면 결과적으로는 더 안 봐도 되니까 이제 감정만 좀 어루만지면 어떨까 싶었거든.
근데 그 때 그 글에 썼던 것보다 더 잘 해달라고 하는 건... 되게 어렵게 느껴지는데
위에 쓴 것처럼 ~~해라 처럼 표현하지 않으면서 원하는 걸 얻을 수 있을지가 포인트가 될 거 같아...

많은 사람들이 말하는 것처럼 리액션이나 칭찬하면 더 좋아서 잘 대해주는 사람이면 그런 식으로 해서 원하는 만큼 애정 표현 주고 받으면 좋을 거 같아.
예를 들면 "사랑한다는 말 들을 때마다 진짜 행복하더라... 매일 듣고 싶어 ㅋㅋㅋ 목소리도 좋아가지고... 아~" 라고 한다든가
"(데려다 주니까) 벌써 왔네... 이렇게 데려다 주니까 맨날 집 들어가기 전까지 얼굴 보고 손도 잡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아 ㅎㅎ" 라고 한다든가...?

어떤 스타일인지 몰라서 그냥 리액션 잘하는 스타일로 적었는데 잘 얘기해보면 좋겠어...!!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그럴만큼 크게 잘못한 건 싸울 당시에 '나 이거 한동안 이야기한다~' 이러고 동의 받고 내 속 안시끄러울 때까지 이야기함ㅠ
대신 말할 때 약간 농담하듯이 말하는 편이야.. 안무겁게

1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상대방은 잘 받아죠???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응 허허 하고 넘어감 ㅋㅋㅋㅋㅋ 아니면 말 돌리거나..
1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왜 내 남친은 지도 섭섭하다고 할것같지ㅜㅜㅜ
11개월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너처럼 생각을 하니까 더 힘든거같당..

글 뒤에 자세한 내용을 썼는데 읽고 너라면 어떻게 할것같은지 알려줄수있을깡??

11개월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냥 내가 속상한 감정 가지는걸 남친한테 말 할까 고민중이었어!

왜 비추얌??

11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여기도 보면 특정선수 빠들 보이는데
11:38 l 조회 1
근데 진짜 왜 다 뒤에만 서잇음?? 골 안 넣냐?
11:38 l 조회 2
배고파 ㅠㅠㅠ 밥 골라줘 1122
11:38 l 조회 3
다이어트하는익들 공부는 어떻게 해?
11:37 l 조회 6
밥 먹다가도 상사가 뭐 하라고 전화오면 가야됨?
11:37 l 조회 7
쿠팡와우 회원 계속 유지하는데 매일매일 안쓰면 불편한거 아닌 사람1
11:37 l 조회 7
왤케 애들은 남자친구랑 친구 뒷얘기를 해대는거임
11:37 l 조회 9
ㅋ 3위로 얼레벌레 가도 독일 전임1
11:37 l 조회 18
엄마 너무 시끄럽다 진심
11:37 l 조회 11
3위하면 진출 탈락 경우의수 알려줌 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
11:37 l 조회 53
다들 회사 사람들이랑 인스타 맞팔해??1
11:37 l 조회 11
짜장면vs돼지게티3
11:37 l 조회 6
명보야 뒷돈 받음?
11:37 l 조회 14
우리는 월드컵이고 뭐고 관심없음..
11:37 l 조회 16
옌스 잘해?
11:36 l 조회 15
3위해서 올라가도
11:36 l 조회 19
설영우 양아들이야?1
11:36 l 조회 40
회사 아르바이트 면접보는데 도움도움
11:36 l 조회 6
명보 혹시 다른 나라에 돈받음?
11:36 l 조회 11
부모님 집에 사는 익들은 근장 그냥 안 받는 거야??4
11:36 l 조회 2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1: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