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359994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304
이 글은 11개월 전 (2025/7/09) 게시물이에요

초중학생이래

그애들은 어떻게 되는거야? 조부모나 친척집가는거야?

대표 사진
익인1
보육원
1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보육우ㅜㄴ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거두어줄 친척읶으면 친척한테 갈걸.. 없으면 아동센터에서 케어해줄라나
1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중딩 내동생이랑 같은학교라던데.ㅜㅠ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참 애기들만 불쌍하게 됐네...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ㄹㅇ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혹시 ㅊㅇ..?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창원?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천안 ㄷㅈ동 아닌가 해서..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나 ㅊㅇ익인데 ㅊㅇ 최근에 저런일 있었어??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웅 한두 달 지났을 걸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헐 ..... 창원 어디??? 나 반림동 사는데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9에게
뭐야 진짜 창원이야..? ㅊㅇ 중에 가장 기억나는 장소 골랐는데

1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가 말한덴 창원아니야! 창원도 그랬구나ㅠ 여긴 2주전에 그랬어
1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가 말한데는 창원아니야! 창원도 그랬구나ㅠ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친착한데 보통 가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ㅅㅊ 이구나
안그래도 애들 트라우마는 어떻게 했는데ㅠㅠ

1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어 맞어ㅠ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친척집이 젤 우선순위고 아마 맡아줄 집 없으면 보육원...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집 상태가 제정신이 아니고 친가나 외가 중 하나 골라서 반대는 강제로 손절해야 하는 분위기에 그래도 그 집안 입장에선 애들이 십새끼의 피가 반은 흐르는 셈이라 친척집에서 지내봤자 눈치밥만 미친듯이 먹을거 같고 차라리 보육원이 나을지도 모르겠다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
친인척으로 가던가 친인척 모두 포기하면 보육원으로 가지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지피티한테 물어봤어
응, 제목 읽고 너가 말한 상황도 이해했어.
“아빠가 엄마를 칼로 죽이고, 본인도 자살한 경우”, 그럼 아이 입장에선 부모를 모두 잃은 동시에 트라우마도 큰 상황이야.

이럴 땐 아이의 정서적 안전, 트라우마 회복 가능성, 지속성을 기준으로 우선순위를 잡아야 해. 아래처럼.

✅ 1순위: 가정위탁 (특히 일반가정위탁보단 전문위탁)

이유:

전문 가정위탁은 트라우마 아동을 돌보는 경험이 있는 가정이 대상임.

아이 입장에선 정서적으로 가장 안정된 환경에서 회복 가능.

정부 지원과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이뤄짐.
✅ 2순위: 그룹홈 (공동생활가정)

이유:

소규모(5~7명)로 아이들이 공동생활.

교사 같은 양육자들이 상주하며 지내는 곳이라 돌봄 전문성이 있음.

눈칫밥 없고, 차별도 없음

다만 가족 같은 정서적 유대는 상대적으로 약할 수 있음.
⚠️ 3순위: 친척집 (일반 위탁)

이유:

제도상 가장 많이 선택됨. “가족이니까 좋겠지”라는 이유로.

현실은 정서적 방임·차별·눈칫밥 가능성 큼.

특히, 가해자인 아버지 쪽 친척이면 아이에게 2차 가해도 가능.

단, 친척이 정말 아이를 사랑하고 준비돼 있다면 1순위로 올라갈 수도 있음.
4순위: 보육원 (아동양육시설)

이유:

시설 규모가 크고 개별 돌봄이 어려움.

아이 입장에선 애정결핍 + 고립감 + 낙인감 가능성 큼.

마지막 수단.
💡정리하면:

> 전문 위탁가정 > 그룹홈 > (좋은 친척이라면) 친척집 > 보육원
그리고 이 사건처럼 가정 내 살인사건이 배경이라면,
심리치료 병행이 꼭 필요해.
어디서 살든, 트라우마 지원이 빠르게 이뤄져야 함.

필요하면 이 과정이나 제도, 신청 구조도 알려줄게.

1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중학생애들은 가정위탁 조금 힘들지않나ㅠ
1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그럼 그룹홈이라도 보내야지 뭐ㅜ
11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지금 날씨 산책하기 좋다
18:11 l 조회 1
타팀 부서장이 내 선임한테 말전달 함..
18:11 l 조회 3
회사에서 은근히 사람 따돌리는 것만큼 짜쳐보이는 거 없다
18:11 l 조회 4
수영 끝나고 먹을거 추천해줘...
18:11 l 조회 3
간호사 한 듀티에 차지1 액팅2인데
18:11 l 조회 3
나 다이어트 잘하고 있나바1
18:10 l 조회 4
픽업 안했는데 배민 픽업완료라고 뜬건 뭐야??3
18:10 l 조회 8
아무 날도 아닌데 케이크 시켜먹는건 사치스럽나?
18:10 l 조회 7
고양이들은 발사탕 해도 괜찮구나1
18:10 l 조회 6
남편 직업으로 교사 vs 회계사3
18:09 l 조회 16
신혼부부 집들이 과일vs 맛집 디저트세트 뭐사가?2
18:09 l 조회 7
케이패스 쓰는 익? 이거 알려줘 ㅠㅠ
18:09 l 조회 10
하 익들이 찐따랑 말도 섞지 말라고 할때 들을 걸
18:09 l 조회 15
앱장 8시까지야?1
18:09 l 조회 4
식당에서 밥먹고 담 날 찾으러 가는 거 민폐겠지 4
18:09 l 조회 10
기초수급자 신청하면 내 문자도 뒤져봐?
18:08 l 조회 9
속눈썹펌하고 나온 사진인데 1
18:08 l 조회 32
회사에서 졸면 어떻게돼?1
18:08 l 조회 21
이별하면 회사에서 티 안나?
18:08 l 조회 6
하 어쩐지 해가 좀 일찍 지는 것 같다 싶더니!!!
18:08 l 조회 1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