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448881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90
이 글은 8개월 전 (2025/10/01) 게시물이에요
3일동안 10시간씩 일했는데 3번째 날에 실수로 6만원정도 물품 계산을 안하고 손님을 보냈어
사장이 나 짤랐는데
수습이라 3일동안 시급 90퍼센트만 지급하고 주휴수당도 없고
6만원도 내 시급에서 깔거래
이거 사장이 하는 말이 맞아?
대표 사진
익인1
주휴수당은 모르겠는데 그 나머지는 사장 말이 맞는듯..
그리고 6만원 계산 안하고 보낸거는 니 시급에서 까야하는게 맞잖아

8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알바 중에 발생한 일에 대한 실수를 내가 배상하는 게 맞아???
8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
당연한거 아니야? 차라리 무슨 대기업이라면 모를까 그냥 편의점같은 그런곳에서 일어난건데 그거 너가 배상해야지 그러면 사장이 안고가?
8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내가 알기론 알바로 일할 경우에는 일하면서 발생한 실수는 내가 배상 안해도 된다는 걸로 알고 있거든?
8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
노동법은 나도 잘 몰라서 대답을 못해주겠지만 솔직히 편의점 알바하면서 6만원이나 계산을 안하고 보냈는데 그거 너 의무 아니라 하고 너가 돈 안내게?
법 떠나서 너가 너무 이기적인거 아니야?

8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근데 붙어서 인수인계 받은 것도 아니고 10시간씩 근무시키면서 주휴수당도 안 챙겨주는 건데 이건 사장이 너무 한거 아닌가

8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10시간씩 근무 시키는게 너가 하겠다고 해서 10시간 근무 시킨거잖아 ㅋㅋ 10시간 일하고 10시간치 돈 안받아?

8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보통 그러지 않나..?
8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끄지라그래 ㅋㅋ
근데 수습이라서 시급 90%장난함?
수습이라서 최저 이하로 줄 수 있는건 기술직 전문직말고 없음.
너가 뭔 일을 했는지 모르겟는데 수습이라곡 최저이하로 깎는 업종은 아닐거임
그리고 6만원 고객한테 못 받은거 니 잘못이라도 니가 토해낼 법적의무도 없어
그런거 노동법으로 뜯는것도 사회생활의 기술이라고 생각함

8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편의점...
8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택도 없음. 너의 의지에 달린 문제긴한데
사실 그거 뜯어내는 법적 절차를 밟는게 너 최저시급도 안나오긴 할거거든?
근데 법적으로 뜯어내고 싶으면 뜯어

8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키 고마워!
8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22
8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그걸 사장 마음대로 월급에서 까는 건 법적으로 안될걸? 자세하건 고용노동부에 물어봐
8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오 고마워
8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나도 예전에 계산실수로 10만원 물어낸적 있어서 6만원은 그렇다쳐도 수습은 에반데
8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근데 주휴는 원래 마지막 주는 안 줘도 되나 그럴걸
8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노동청에 문의해봐
8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맘대로 시급에서 못까
법이 그렇게 되어잇음
사장이 6만원 손해봐서 쓰니한테 배상받고싶으면 손해배상소송해야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며칠을 일햇든 일한 돈은 무조건 받을 수 있어
돈 달라하고 안주면 바로 노동청 ㄱㄱ
실제로 난 노동청가서 알바비 받았어

8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주휴는 은근 기준이 좀 까다로워서 나도 잘 모르겟다ㅜ
근데 일한 돈은 무조건 받을수있어
걱정 ㄴㄴ

8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근디 나같으면 양심상 6만원은 빼고 받겠다
8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주휴 주 15시간이상근무, 소정근로일 개근 기준임
8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
주휴는 한 달 동안 일했을 때를 기준으로 칠걸...?
8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
주휴는 한달동안 주15시간이상 해야 주는거임
8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근로계약서 작성했어?

6만원은 쓰니가 배상할 의무가 없고,
1년 미만의 근로계약기간 근로자 및 단순노무종사자는 수습기간에도 임금의 100% 받을 수 있어
근데 주휴수당은 한달동안 결근 없이 소정근로시간을 충족했을 때 받는거라 못 받는게 맞을거야ㅠㅠ

8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
주휴는 해당안됨 애초에
8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
다른건 신고하면 받을수도 있는데 걍 진상된다고 생각하고 사장님한테 신고한다고 말해 그럼 걍 주실듯
8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
3일 일했으면 주휴는 없을 걸
다룬 건 노동청 신고하면 받울 수 있을 듯

8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주식으로 4천만원 넘게 벌었으면 명품 하나 정도 사도 되나? 111 가능 222 아끼자
8:46 l 조회 4
다들 핸드폰 갤러리에 가족 사진? 있어??
8:45 l 조회 3
인티 분위기 작년부터 좀 바뀐 거 같은데2
8:44 l 조회 24
화장실 마감 같은거 원래 이래?
8:44 l 조회 11
삼하 조정 언제 올 거 같아?1
8:44 l 조회 15
와진짜 이뤄지지못하는 사랑이 나오는 소설이 왤케좋을까나는
8:43 l 조회 7
주식으로 돈 많이 번 사람들 진짜 멘탈 인정함 ㅠ2
8:43 l 조회 23
묘하게 배아픈게 곧 생리할삘1
8:43 l 조회 4
진짜 닉스안사면 ㅂㅏ보네 ...2
8:43 l 조회 33
집안 재산6
8:43 l 조회 16
근데 요즘 익잡 무슨 글만 써도 날 선 글이 많은 듯2
8:42 l 조회 20
sk 스퀘어 가진 익들 들어와바
8:42 l 조회 50
이직 후 수습퇴사하려는데
8:42 l 조회 12
역사 에어컨 왜 안 트는거야....?2
8:42 l 조회 21
익들아 제발 지방흡입은 하지마 9
8:41 l 조회 82
1호선이랑 경의중앙선을 왜 늘 배차시간이 지들 마음대로일까1
8:41 l 조회 6
난 한국이 옷을 잘 입는 나라인줄 알았는데3
8:41 l 조회 41
내가 주식 안하는 이유
8:41 l 조회 36
어제 밤부터 방구루틴이 심상치않다싶었는데
8:41 l 조회 7
감기걸렸는데 죽 뭐먹을까 추천좀해주라
8:40 l 조회 4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8: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