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476262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357
이 글은 7개월 전 (2025/10/28) 게시물이에요


그러면 거의 십중팔구 우리 업계랑 비슷하거나 적음

이번에 과로사사건으로 요식업계 근무량도 장난 아닌거 알게됐는데
광고계 가면 23시간 촬영하고 3시간 차에서 자고 18시간 촬영도 해봄 
젊은날에 생명태워가면서 돈벌어서 업계에 나이든사람들 보면 또래보다 5년은 더 늙어보임

에휴 그냥 탈출해야지 … 상식적이지 않은 곳에서 커리어랍시고 쌓다가 단명하겠음 진짜로 열정가지고 일시작했는데 너무 힘들고 지치는 업계임
사람태워서 돈만들어내는 악덕고용형태 다 사라져야함

대표 사진
익인1
ㅋㅋ나도 공연쪽인데 콘서트 당일에 9-21 11-24 이런 스케줄 걍 기본임..... 잠도 제대로 못자고 항상 피곤에 찌들어있어 ㅠ 이직해야지 진짜
7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하 진짜 방송쟁이들 상식뛰어넘는 짓 너무 많이하고 거의 자기학대하듯이 스케줄 수행하고 못견디면 무시에 가스라이팅에 패배자취급하는거 너무 싫음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나도 뮤비 조감독하다 단명하겠어서 나옴ㅋㅋㅋㅋㅋㅋ진짜 개같음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나도 방송일할때는 많이 쉬면 일주일에 한번 이주에 한번 쉬고 새벽 1시 출근해서 담날 새벽 3시에 퇴근 같은 일도 많고 진짴ㅋㅋㅋ 회사 선배한테 집 가서 머리만 감고 나오겠다고 한적 댕많음ㅋㅋㅋㅋㅋㅋㅋ 담배라도 안피면 쉬는시간도 없을것 같아서 그래서 담배 많이 시작함ㅋ쿠ㅜ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방송일 하면서 오히려 친구들이랑 연락 많이 끊겼을걸ㅋㅋㅋㅋ큐ㅠㅠ 맨날 약속 깨가면서 이 업계 이해해주는 사람 한명도 못봤음... 이러고 수습때 160 받고 정식 월급으로 180 받음... 사대보험도 그래서 일부러 가입 안하고 프리랜서 마냥 세금만 뗐지ㅠ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헉 그러면 야간근무수당이나 초과 수당 혹시 안줘...? 왕 고생이네..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야간수당 초과수당? 방송에선 그런거 일절 없어... 다 그냥 연예인 출연료로 나간다고 생각하면 됨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오마갓... 그럼 복지 이런거는??
그냥 방송일 좋아서 할거야 이거 하나로 근무하는거야 다들?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복지도 없어.. 울 회사는 그래도 근처 편의점이라도 있어서 편의점에 회사 카드로 밥 먹고 그랬지.. 소규모 팀에서도 일했는데 거긴 걍 프리랜서라서 그런것두 웁다...
7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 거의다 열정페이임 그래서 어린애들이 많고 학력도 거의 안봄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복지는 방송국이 좋은거지 프로덕션쪽은 꽝임 저번에 fd지원하는데 4대보험 없이 한다 그러고 선배가 퇴근 안하면 못한다 그러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 ㄹㅇ 다들 알만한 프로그램인데도.... 방송국은 그래도 교대근무라 야근 그렇게 없음 내가 말하는 방송국은 공중파 티비엔젭티 이런거 말하는거 근데 쓰니가 말하는 방송일은 ㄹㅇ 사람 갈림
7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지금 만ㄹ이 바뀌어서 프리랜서로 일하면 돈 주긴주는데 팀단위 기술직종만 그렇고 계약직으로 월급받는애들은 못받을걸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혹시 fd도 거의다 계약직이야?
7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걍 웬만한 방송업계는 회사들어가서 일하는거 아니면 대부분 프리랜서고 플젝단위로 일함 회사는 안들어가봐서 모르겠는데 계약직 많음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이건 엔터도 없어 포괄임금제를 그걸 안주려고 갖다쓴다니까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작가 미쳐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그만둿음 ㄹㅇ 젊은 애들 갈아쓰는 게 맞고 거기서 버티고 있는 나이 많은 사람들이 신기해
7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거기서 버틴사람들 다 졸라 독하고 악착스럽고 정치에 능한사람들 많고 고집도 셈… 대부분이 ㅡ.ㅡ 좋은사람도 물론 있지만 소수인듯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쓰니 많이 일했을때 바로 뜨뜻한물로 샤워하지마..!
7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헐 나 이거 같은 팀 사람들한테 들었음 ㅋㅋㅋㅋ 집들어가서 바로 씻지 말라고 이거 심장마비 지름길이래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나도 스타트업에서 일하는데 가끔 이러다 죽지않을까싶을때가 있음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뉴스에서 주4일제 이야기하면 헛웃음 나옴
52시간도 안지켜지는게 현실인데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하.. 나도 방송했을때 일주일에 두번 출근 두번 퇴근함.. 월욜 출근해서 목욜퇴근하고 3시간정도 후에 다시 출근해서 월욜 퇴근 반복.. 난 걍 편집실에 집 차려놔서 버텼다.. 다행히도(?) 내가 일했던 곳은 샤워실까지 있어가지곸ㅋㅋ하.. 다시 하라고하면 못할것같애 ㅋㅋ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
궁금헌게 그렇게 남아서 위로 올라간 사람들은 돈 많이 받아? 주변에 이쪽 일하는 친구들 많은데 버틴다고 핑크빛만 있을것같지 않아보이더라
7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많이 버는 사람들은 많이벌어 기술팀 특히… 카메라 조명 이런팀들
7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ㄴㄴ 카메라도 입봉해야 건당 나가지 회사에 속해있으면 걍 월급제임ㅠ 카메라팀 입봉 힘들다... 5년 정도 버텨야해 중간 연차 사람들 다 나가버려서 막내만 3년함ㅠ
7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다들 지금 일어난거겠지?
5:55 l 조회 1
유럽여행으로 버스 10시간씩 타고 다니니까
5:54 l 조회 4
방사선사는 여초야 남초야
5:53 l 조회 6
한 9개월만에 모동숲 하는중인데
5:51 l 조회 7
itx 4시간 탈수있을까...1
5:51 l 조회 14
매일매일 돈 쓰는 습관이 들어버린 것 같아1
5:51 l 조회 11
근데 남한테 막대하는거 남들도 다 알아서 어차피 자기인성만
5:50 l 조회 13
이 글 어떻게 생각해?7
5:49 l 조회 32
머리채 딱한번 잡힌것도 고소가됨?? 1
5:47 l 조회 20
대학생 익들 이번 방학 계획 뭔지 궁금해!!2
5:47 l 조회 9
익들아 원래 출근날 아침엔 다 예민해??
5:47 l 조회 11
119 안타고 응급실 가도 되나??3
5:47 l 조회 13
불법주정차 신고했는데 기준 충족되어서 과태료 처리한다네 기분 째져ㅋㅋㅋㅋㅋㅋㅋㅋ 2
5:46 l 조회 25
난 그냥 악착같이 이기려는 사람보단 차라리 허허.. 허는 호구 유형이 좋던데6
5:45 l 조회 44
출근전 러닝할까 홈트할까
5:43 l 조회 4
부자글 보면 자격지심 많아보임1
5:42 l 조회 25
아 진짜 출근하기 싫다
5:41 l 조회 6
동생이 너무 잘되어서 좋은데 슬프다 4
5:39 l 조회 74
입이 바짝 마르고 혀부은 느낌나고 삼키기 힘든 느낌나면 병원가야해?? 공황도지면 안되는데..
5:37 l 조회 10
강남언니랑 바비톡중에 뭐가 더 인기많음 ??
5:36 l 조회 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5: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