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503891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큰방 가이드
LG 한화 SSG 삼성
NC KT 롯데 KIA
두산 키움   MLB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559
이 글은 6개월 전 (2025/11/27)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삼성

관심 그만 받기를 설정한 글입니다

대구 학원비 싼편으로 알고 있는데 내가 알고 있는게 맞나?

내가 알기론 재수학원 하나가 치킨게임해서 가격 낮춰났는데 막상 그 학원은 적자로 망하고 그 여파가 아직까지 남아서 학원비가 전반적으로 싸게 유지되는걸로 아는데

대표 사진
라온1
대구 자체가 좀 낮지 않아? 예전 큰방 보니 네일도 저렴하던데
6개월 전
대표 사진
라온2
물가 저렴한 곳도 많고
시급 저렴한 곳도 많고...

6개월 전
대표 사진
라온3
얼마지..? 생각보다 물가 싸 근데 시급도 싸 난 편의점에서 최저시급 주는곳 이때까지 한 번도 ㅅ버긴했어...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라온
검색하니까 다른 지역의 2/3가격이래 근대 정확한지는 모르겠다
6개월 전
대표 사진
라온3
나도 학원을 안다녀뵈서 모르겠어 한 14~15년전에 중딩때 친구 다니는곳 한달에 50만원이라고 하긴했는데 지금도 비슷할 거 같기도해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라온
엥 달에 50이나해..? 학원비가? 나 중딩때가 7~8년 전인데 주3 25가 맥스였는데
6개월 전
대표 사진
라온3
근데 거기가 수성구이긴했아 나도 가격듣고 놀람 난 수성구사람이 아니라서
6개월 전
대표 사진
라온5
그냥 대구 물가 자체가 저렴한편일걸 대신 그만큼 인건비도 싸니가,,
6개월 전
대표 사진
라온6
대구는 물가가 서울에 비하면 저렴한건 맞는데 그만큼 편의점뿐만 아니라 대구 전반적으로 최저지금제를 같은 업종 업주들끼리 담합해서 안지킬 정도로 인건비가 쌈....
6개월 전
대표 사진
라온7
학원비도 싸고 과외비도 싸고 인건비도 싸.. 나 대구 살 때 물가 되게 싸다고 느꼈었음 ㅜㅜ
6개월 전
대표 사진
라온8
월세도 부산에 비해 같은방 컨디션에 같은 지리적조건(역세권,거주단지)면 부산은 500/45하는방이면 대구는 300/35이랬어
그리고 임금이 엄청 낮음…임금이 낮은만큼 근로자에 대한 인식?자체가 낮음….

6개월 전
대표 사진
라온9
면허도 싸지않나 나 본가 대구, 대학교는 타지역인데 면허딸라니까 대구는 60에 ㄱㄴ인데 학교 다니는 지역은 85부터 시작인거야🥹.. 그래서 방학 때 본가에 있으면서 면허땀
6개월 전
대표 사진
라온10
난 근데 광주-대구 큰차이 못느꼇는데.. (대학 광주 본가 대구야) 방도 물가도 부산은 서울이랑 비교할만한곳인거같고 비교대상이 수도권 부산 말곤없어서.. 엄청싼진 몰루겟우 물론 일자리는 없고 급여낮은겅 맞은듯!!
6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OnAir정리글장터알림/결과댓글없는글
무지네 마지막 배달 완료 ✨ 스밍은 밤까지 계속 부탁해요 !! 배달 오는 플둥이랑 무지 글에도 댓글 마니 .. 2
14:29 l 조회 37 l 추천 2
무서워서 찾아본 이번주 운세 4
14:20 l 조회 93
🛻260623 플레이브 독방 💙💜💗❤️🖤 투표인증 마지막 달글 배달 왔어요5
14:17 l 조회 57 l 추천 5
올스타 투표 드디어 끝!!!! 5
14:06 l 조회 48 l 추천 1
🗳️ 투표 5분 뒤 마감 스밍은 평소대로 밤에 배달 갑니다 🎧
13:55 l 조회 11 l 추천 2
라팍 처음 가보려는 라온인데... 티켓베이는 비추야? 12
13:40 l 조회 1130
📢 올스타 투표 마감 30분 전 ! ! ! ! ! 👊🏻💙 (스밍도 부탁해용)
13:30 l 조회 9
영웅이 온다는 말 한마디로 두근두근해 1
13:20 l 조회 73 l 추천 1
정보/소식 삼라 이번 주 주간 예상 달성 기록 ꒰(ʃƪᵕωᵕ)꒱ 10
13:16 l 조회 929 l 추천 1
아니 나 영웅이 내려간지 그렇게 오래된지 몰라따
13:14 l 조회 53 l 추천 1
장터 6월25일 외야 4연석 필요한 라온이 있어?(스마트티켓)
12:52 l 조회 30
오후 2시 투표 마감 ‼️‼️‼️ 1
11:59 l 조회 32
지찬이가 찬승이한테 메뚜기 주는척 했대1
11:31 l 조회 247 l 추천 1
좋은 거 줘 2
11:21 l 조회 169
오늘 경기 2연석 양도해줄 수 있는 라온 있을까 ㅠㅠ
11:15 l 조회 24
와 근데 추ㅏ소표3
11:03 l 조회 172
혹시 25일 단석 양도받을사람....? 7
10:14 l 조회 323
동대구역왔는데 삼팬들 은근있네!2
10:08 l 조회 198
장터 6/25 네이비 325구역 4연석 양도 (2/2 나눠서도 가능) 8
9:51 l 조회 266
6/24 블루석 두자리 양도구합니다 ....
9:44 l 조회 24


12345678910다음
삼성
일상
이슈
연예
14: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