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520982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13
이 글은 6개월 전 (2025/12/18) 게시물이에요

지금까지 연애 진짜 짧게 했는데 살면서 다른 사람보고 사귀고 싶다거나 엄청 좋아한다거나 그런 생각이 든 적은 없었어

근데 나이 먹으니 주변 사람들이 결혼 언제 하냐 그러고 친구들도 다 가정 이루고 그러니 소개팅 받고 에프터도 받았는데

사랑은 없더라도 그래도 같이 살다보면 정이 붙을거고 그냥 가족들처럼 서로 배려하고 심심하지 않게 살면 그걸로 괜찮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 아님 상대방한테 실례인가 싶기도 하고ㅠ

대표 사진
익인1
절대 비추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진짜 어리석은 생각인 건 아는데 주변에서도 난리고 나도 그냥 그 흐름에 탑승하는 게 맞는 건가 싶고 복잡하네 정말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안된다..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돈은 많아?
돈이 없어도 버텨지는 유일한게 사랑이라서 물어보는거임...
사랑없으면 돈이 많아야돼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동안 일하면서 모아둔 돈은 있는데 막 넉넉한 편은 아니야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사랑해서 결혼해도 힘든게 결혼생활인데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가 연애경험도 거의 없어서 현실 파악이 잘 안된걸지도 모르겠다ㅠ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굳이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이혼이다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그러다 이혼하면 주변 탓 할 거임? 귀막고 너가 하고 싶은 사람과 하고 싶을 때 해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사랑하지도 않는 사람이랑 한집에서 평생 어떻게 살게..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사랑해도 힘든데 사랑없는 결혼을 하겠다고..? 아직 인연을 못만났거나 원래 성향이거나 그런거같은데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말고 천천히 생각해봐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No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
이혼해도 괜찮다면 하고..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
지금 그런 사람이 있어?
외적인 건 통과였어?
나도 쓰니랑 비슷한 상황이라 이번에 소개받은 사람이랑 잘해볼까 싶었는데 외적인 부분 때문에 자꾸 밀어내더라....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
상대 병나거나 상대 가족 아파서 돈 나가는 상황 생기면 ?
6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이쯤되니 내가 회사를 잘 못 고르는 게 맞다
1:55 l 조회 1
화장실 거울로 보면 예뻐서 장실거울로 사진찍으면 못생
1:54 l 조회 1
유통기한 27일까지던 삼각김밥 이따 아침에 먹어도 되려나..?
1:54 l 조회 2
우울하고 쉬고 싶다
1:53 l 조회 7
이 얼굴에 뭔 머리가 어울릴까... 하
1:52 l 조회 12
모낭염 이렇게 크게 난거 처음임
1:52 l 조회 7
창문 열었는데 바람 진짜 차갑다
1:52 l 조회 4
생리할 땐 일찍 자자..1
1:52 l 조회 3
6월에 입사한 신입이 12월에 일주일 연차내는건 아무래도 개오바지4
1:52 l 조회 11
성인돼서도 외모로 급이 나뉘는거같애. 3
1:51 l 조회 35
여자 혼자 모텔 숙박 ㄱㅊ겠지.....12
1:51 l 조회 41
나 아파트사는데 방에 갈색 새끼바선생나왓거든8
1:50 l 조회 15
울엄마도 시어머니는 시어머니인가보다싶음
1:50 l 조회 13
애인 좋긴 한데 막 엄청 좋지는 않음2
1:50 l 조회 11
프사 할말 골라줘!40 8
1:50 l 조회 57
혼인 신고만 해주는 사람도 구하기 힘들어?4
1:49 l 조회 71
3일근무햇는데ㅠ 퇴사가어려워...3
1:49 l 조회 34
늦은나이에 미련있던 꿈 도전해본적 있어?
1:49 l 조회 21
살면서 바람 한번도 안피고 유흥 업소 한번도 안간 20대 이상 남자들11
1:48 l 조회 28
솔직히 거실에서 이러는 거 좀 이기적이지 않아?6
1:48 l 조회 8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