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5213171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일상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맥북 << 진짜로 사는 사람들 이해 안되는거 1위
375
6개월 전
l
조회
56537
인스티즈앱
이 글은 6개월 전 (2025/12/19) 게시물이에요
맥북은 진짜 디자인이나 전문가들만 사는거고 일반인들이 사면 안되는건데 왜 사는지 모르겠음.. 애플의 힘인가..
3
20
3
1
2
3
익인234
마쟈 나 맥북있는데 사치함!
유학가면서 사서 지금은 불편함 못 느끼겠는데
국내대학 다닐때 생각하면 불편할듯??
6개월 전
익인288
22 나도 유학가면서 샀음
6개월 전
익인310
근데 해외도 이 의견이 다수이긴함. 신기한게 여기도 맥북작업하고 전혀관련 없는데 여자들은 맥북 선호하더라
그냥 애플이라는 브랜드 파워 인거같음
6개월 전
익인234
신기 내가 다니는 학교는 98퍼가 맥북들고다님
6개월 전
익인235
나 영상전공이라 샀는데 만족함 좋아 윈도우 데탑도 있긴 한데 거의 맥북으로만 작업함
오히려 편하고 좋았음
예전에 삼성 노트북 문서용 썼었는데 1년도 못쓰겠더라고
그래서 프로모델로 몇백 주고 샀는데 앱등이라 연동성도 좋고 좋았음
6개월 전
익인236
댓글에서 사치라고 패는 거 보니까 지들은 돈 없어서 못사서 열등감 표출하는 거였구낰ㅋㅋㅋㅋㅋ 계속 그렇게 이유 갖다 붙이면서 정당화 해^^ 약간 그거 보는 거 같네 알바 안 해본 사람들, 엄카로 계산하는 사람들 욕하는 거지들 보는 것 가틈
6개월 전
익인236
맥북을 사치품이라 생각할 정도면 넘 불쌍한 인생인듯 나 대학생인데 맥북 아이패드 조합 쓰는 애들 진심 많은데
6개월 전
익인290
꼭 필요하지도 않은거에 몇백쓰는거면 사치맞지 비싼거 안 비싼 거 구분도 못 하고 걍 사재끼는 금전감각도 없는 인생이 더 불쌍한 듯...🥲
6개월 전
익인236
엥? 살만하니까 사는 건데?🤭 그건 너같이 맥북사는 거 하나에도 손 벌벌 떨거나 국장받는 애들이나 해당되구 ㅋㅋ 필요하지도 않은 거에 몇백 쓰는 게 아니라 필요한 물건에서 가장 좋은 옵션 사는 게 뭐가 문제인지 진심 모르겠넹? ㅋㅋ 모두가 너처럼 가성비충은 아니고 그냥 취미생활처럼 살 수도 있는 거란다 심지어 이건 무한대로 활용 가능한 걸? ㅠ
6개월 전
익인101
본인이 못사는 물건이라고 다 사치재가 아닙니다... 맥북이 사치재면 대체...
6개월 전
익인251
ㄹㅇ 얼마나 돈이 없으면 꼴랑 맥북가지고 ㅋㅋ
6개월 전
익인302
맥북이 사치품 소리 들을 정도로 비싼 것도 아니고 그냥 맥북 불편한데 그 불편함을 이기고 꾸역꾸역 사는거 비꼬는거잖아. 맥락 파악 좀 하지. 얼마나 돈이 없으면 얼마 안 하는 맥북같은 물건으로 자아의탁하지
6개월 전
익인236
그니까 맥북이 사치 소리 들을 정도로 비싼 게 아닌데 왜 그런 말을 앞에서 진심으로 하면서 패고 있지 ㅇㅅㅇ? 비유가 아니라 ’그 불편함을 이기고 꾸역꾸역 산다‘라는 말은 사치품이라는 주장을 뒷받침하려고 말하고 있잖음 당장 내 위에 답글 남긴 애만 봐도 진심으로 글 썼던데? 이해력 좀 제대로 키우셔야할듯 ㅠ 얼마나 돈이 없으면 맥북에 긁혀서 사치품 워딩까지 사수하려고 하지🥺
6개월 전
익인237
나 디자이너라 아이맥 샀는데 맨날 욕함 이 불편함을 이기고 쓰는 게 진짜 대단함
6개월 전
익인237
근데 산다고 해도 머 제가 이해가 안 되면 우짤 것임 알아서 쓰면 쓰고 팔면 팔겟지 근데 추천이냐 비추천이냐 하면 리얼레전드백퍼비추임
6개월 전
익인240
와..아이맥 진짜불편하겠다..대단쓰
나도 디자이너인데 회사에서 아이맥쓰는데너무불편해
6개월 전
익인238
그램보다 에어가 훨씬 싸서 씀
6개월 전
익인287
나돜ㅋㅋㅋ원래 그램 살랬는데 에어가 훨 싸더라고...?
6개월 전
익인239
사고나서 한두달동안 기분이 좋긴 함 그러고나서 난 팔앗음
6개월 전
익인241
에어 ㄱㅊ은데
6개월 전
익인242
10년전이면 어느정도 맞말인데 지금은 아니지 대체 어느 시대를 살고있음? 요즘은 문서도 거의 다 구글독스 쓰고 은행 공인인증서도 다 크롬이 표준인데
그리고 맥 os x가 윈도우계열보다 훨씬 더 오래써 개발자라 노트북만 5댄데 내 맥북 중에 10년넘은것도 있는데 아직도 쌩쌩해
6개월 전
익인243
난 키보드랑 마우스패드땜에 맥북써. 일단 마우드 들고 다니기 귀찮은데 삼성이나 엘지는 마우스패드가 걍 똥임. 그리고 이미 애플 생태계 완벽하게 있어서 맥북으로 삼
6개월 전
익인243
그리고 팬소리 1도 안나 ㄹㅇ 조용하고 발열도 거의 없음 창 100개씩 열어나도 버벅거리는거 없고 좋음. 그리고 한컴 안열리는거 그거 다 옛날얘기인데 뭔 소리르 하는거임?
6개월 전
익인242
프로모델은 좀 나 3d나 영상 렌더링돌릴때 ㅋㅋㅋㅋ 일반 문서작업이나 디자이너정도는 팬 소리 듣기 힘들듯 에어는 팬 없는 모델도 있고
6개월 전
익인243
맞아 옛날에 프로 쓸때는 났음 근데 에어는 발열도 없고 소리 1도 안나더라
6개월 전
익인243
그리고 충전기 안들고 다녀도됨 15시간 이상써도 한번도 밖에서 방전된적 없음. 거기다 화질 미쳤고 스피커 굿이고 고장도 잘 안나. 지금은 에어 쓰는데 프로 6년 전꺼 아직도 멀쩡함 그래서 동생줌
6개월 전
익인245
맥북 에어는 진짜 가성비 짱인데....
6개월 전
익인246
엔터업계는 필요합니다..
6개월 전
익인265
오 이유 물어봐도 돼??
6개월 전
익인247
뜬금없지만 영상편집할때는 윈도우보다 맥북이 더 낫겠지?? 요새 맥북살까 고민중인데
6개월 전
익인248
해외대학 다니는데 여긴 대부분 맥북 씀,,맥북에어 진짜 최고야 고장도 안나고 다 연동돼서 넘 편함
6개월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개월 전
익인306
맥북 젤 싼거면 에어 중에서도 제일 최신 말고 그 전꺼야? 나도 맥북 너무너무너무넘넘사고싶었는데 주변인 말 듣고 그램 2탕째란 말이야…. 하 마우스충전기바리바리 싸들고 다니다보면 맥북 아직 가끔 아른거리고 그러네..
6개월 전
익인250
난 해외대학 졸업해서 샀음. m1 이후로 베터리 타임 엄청 길고 마우스도 안들고 다녀도 괜찮은 건 좋던데
6개월 전
익인252
나 진짜 디자인 코딩관련 아니고 오로지 맥북 좋아서 맥북 쓰는데, 사치품 아니고(요샌 맥북이나 윈도우 컴이나 가격 고만고만함.) 게임 안하는 사람이면 진짜 맥북 미만잡임... 걍 무난하고 보안 캐좋고 렉 덜먹고 수명이 엄청 김. 그리고 자체적 터치패드가 ㄹㅇ 미만잡이라 진짜 편함. 회사 윈도우 랩탑 쓰다가 맥북 쓰면 걍 전체적으로 맥북이 월등함.... 대신 안돌아가는 프로그램이 많아서 그건 불편하긴 함. 그리고 해외대 나왔는데 해외애들도 맥북보다 윈도우를 훨씬 더 많이 쓰긴 함. 교수도 과제 배포할때 윈도우로 돌아가는거 줘서 맥북쓰는 애들은 따로 맥북용 달라함. 맥북용 안돌아가는 프로그램들 많아서 골아팠던적 한두번 아님. 업무용이면 디자인쪽 아니면 확실히 윈도우 써야됨. 근데 개인용이면 무조건 맥북...
6개월 전
익인253
10년 전이면 맞말인데 요즘 기준이면 잘 모르겠음 예전엔 엘지 삼성이랑 엄청 차이나게 맥북이 비싸긴 했거든? 요즘 엘지 삼성도 개비싸서 엄청 차이나지도 않음
6개월 전
익인254
개발자라 맥쓰는데 진짜 너무너무 불편하긴함
6개월 전
익인255
디자이너지만 안사고싶음.....
6개월 전
익인255
엘지그램 들고 다니고싶음
6개월 전
익인256
걍 노트북 쓰는 느낌으로 쓰는데 아무 불편함이 없어서 본문이랑 댓글이 당황스릅다 ;; 그 맥북이 무슨.. 디자인이나 전문가만 살 수 있는 자격이 있는 “대단한” 상품임..?
걍 쓰는거지 뭘.. 그렇게 따지면 일반인은 그램이나 삼성이나 서피스나 성능 좋은 거로 골라 살 필요가 없는건데 ㅋㅋㅋㅋㅋ
6개월 전
익인256
문서작업이나 다른 것들 등등 불편하다 하는디 적응되면 암시롱 안 하구 난 모든 게 애플이라 자료 옮기는 게 개편해서 걍 만족스러움..
6개월 전
익인257
엑코 때문에 맥쓰지만 컴공 대학생들은 맥북이 왜 필요한가 싶긴해
6개월 전
익인258
컴공과라 쓰는거지 윈도우가 편함
6개월 전
익인259
맥북 에어 개싼디
6개월 전
익인260
난 아이폰 아이패드 쓰고 배터리 오래간다길래 사고 싶은데 1학년때 맥북 들고다니던 동기들 다 윈도우로 바꾸더라ㅋㅋㅋㅋㅋㅋ(컴공)
정 필요하면 에어가 딱 적당할듯
6개월 전
익인261
내가산 거중에 젤 후회.. 샤갈!
6개월 전
익인262
나 디자이너라 맥북프로+아이맥 쓰고 맥 쓴지도 10년넘어서 나한텐 맥이 최고 편하지만…..진짜 대부분의 일반인들은 다 불편해함 돈 남아도는 경우 아니면 비추요ㅠㅠㅠㅠ
6개월 전
익인262
에어 깡통은 근데 워낙 싸서 사치품으로 살만 한거같기도……?
6개월 전
익인263
애플끼리 연동 진짜 졸라 최고임
6개월 전
익인258
재밌는사실) 나는 컴공과여서 맥북을 비싸게 샀지만 다른 과로 대학을 다시 가서 쓸일이 없어졌다
6개월 전
익인264
이 자리를 빌려 아무나 나에게 노트북 추천좀!!!!
6개월 전
익인266
그램사고 싶었는데 개비싸서 그냥 맥북에어샀는데...문서작성은 안해서 모르겠고 딱하나 불편한건 게임 못까는게 많은거
6개월 전
익인265
맥북 가성비 미쳣다 생각한게 한번 사면 진짜 오래씀 ㄷㄷ 난 가성비 좋아서 맥북씀
6개월 전
익인267
난 맥북이 편해 윈도우 불편함..
6개월 전
익인268
나는 문과인데 맥북만 씀... 그 속도가 다르던데
6개월 전
익인269
디자이너라삼 ㅋㅋㅋ
6개월 전
익인270
다들 프린트 어케 해 ...?
6개월 전
익인271
그 맥북으로 사진찍는거 필터 하고 싶어서 사는사람들 많던데 ㅋㅋㅋㅋㅋㅋㅋㅋ 글고 뽀대용
6개월 전
익인272
나 올해 산 인문사회계열 대학생인데,, 전혀 불편함 없이 한학기 겁나 잘씀,,, 한글도 레포트 정돈 무리없이 잘 되고요
6개월 전
익인273
자기 돈으로 사치한다는데 이해 안해도됨 ㅋㅋㅋ
6개월 전
익인274
에어드롭되는거 진심 편해서 이제 윈도우 못쓰겠던데
6개월 전
익인275
이뿌쟈낭 아이폰이랑 호환도 되고
각자의 취향이 있는거임 내려치기 금지~~
6개월 전
익인277
걍 일반인인데 18년도에 프로 산 거 아직까지 고장 한 번 안 나고 날 기미도 안 보이고 개멀쩡함.. ㄹㅇ 10년은 더 쓸 정도임ㅋㅋㅋ 애플 연동 최고야
6개월 전
익인281
나도 17년도에 산거 고장날기미도 안보여 진짜 잘삼
6개월 전
익인278
대학 입학했을때 맥북이랑 그램이랑 고민했었는데
쓰기 불편하단 말 듣고 결국 맥북보다 비싼 그램을 삼
너무 잘쓰고있는데 맥북 샀어도 ㄱㅊ았을듯.. 그램 넘 커서 무거워
6개월 전
익인279
너무 잘씀 ㅎㅎ
6개월 전
익인280
엥? 장점 엄청많은데
1.일단 아이폰쓰면 연동 미쳤음 복붙도 바로되고 핸폰 사진이나 파일도 바로 바로 컴에서 열리고 심지어 문자까지 컴터로 가능~ 이거때매 윈도우 못갈아탐
2. 그리고 가장 많이 쓰는 기능인 영화나 넷플릭스, 유튜브 볼때 음질부터가 다름 사운드가 스피커로 튼거같아 다른 노트북쓰다가 맥북 쓰면 많이 차이나더라 ㅠ
3. 그리고 발열같은거? 없음 만져보면 항상 차가워 팬 없어서 팬 돌아가는 소리도 안남 다른노트북들 오래쓰면 바람빠지는 소리때매 시끄럽더라고
4. 절대 안망가짐 오년넘게 쓰고 배터리닳거나 그런거없음 다른 노트북처럼 느려지거나 배터리 빨리닳는 소모성이란게 안느껴짐!
6개월 전
익인281
돈 남아돌아서 산다 왜
6개월 전
익인282
바이오 대학원 와서 사서 쓰고 있는데 아이폰, 아이패드 쓰고 있는 사람들한텐 솔직히 너무 편함 연동성이 최고더라 파일 이리저리 옮기기도 쉽고
6개월 전
익인283
맥...게임도 제대로 안되더만
6개월 전
익인284
원래영상편집이랑 포토샵해서 맥북썼는데 이제 안해서 ㄹㅇ 무쓸모되어버렸..
6개월 전
익인286
디자인 해야해서 맥북 쓰는데 엘지 그램 가지고 싶음… 노트북은 가벼운게 짱임
6개월 전
익인289
나는 음악해서 맥쓰는데 어디 들고갈때마다 무거워서 욕나옴 진짜로 얘는 노트북인데 노트북으로 만든 애가 아냐 들고 다닐 수 없게 만들어놨어
6개월 전
익인291
영상편집이어도 맥북 별로야?
6개월 전
익인292
근데 건축학과 다닐떄 교수님들 웬만하면 맥북 쓰지말라고 하던뎈ㅋㅋㅋ
6개월 전
익인293
맥북 하나사서 8년쓰고 또 맥북으로 바꾸고 십년넘게 맥북만 잘쓰거 있는데. 유학하면서 부터 쓰기 시작했는데 문서도 기본앱으로 쓰고 주로 pdf쓰니까 아무 문제 없음
6개월 전
익인293
아이페이지 엄청 직관적이거 편해 함써바바 키노트도 좋음
6개월 전
익인294
쓰다보면 가성비인게 전자기기임
6개월 전
익인295
수요가 많아져서 가격을 올리게 되는게 아니라,
가격을 올리니까 수요가 많아지는 사치품인가봄(?)
6개월 전
익인296
유학생이라 걍 맥북 너무 편함 ㅋㅋㅋㅋ 아이패드 아이폰 연동 바로되서 너무 편하고 외국인들도 대부분 맥북써서... 불편한건 가끔 대한민국 정부사이트 같은거 들어가서 다운받을때
6개월 전
익인297
나도 미국 사는데 여기 대부분 맥북 에어 쓰고 아이폰에 워치 아이패드까지 다 연동해놓으니까 걍 맥북이 제일 편함 핸드폰에서 하는 거 맥북에서 그대로 다 할 수 있잖아 미국은 오히려 삼성 엘지 스토어 자체가 없으니까 수리 받기도 불편하고 해서 맥북 많이 씀
6개월 전
익인298
Pc없음 한국에서 맥북쓰면 곤란한일 무조건 생김 …. 다운 안돼서 친구들한테 부탁한게 한두번이 아님 !!! 평소에는 잘 쓰긴하는데 불편한 부분이 있긴있다 ..
6개월 전
익인299
난 너ㅓㅓㅓㅓㅓㅓㅓ무 좋아 너무 좋아,...,,....내가 제일 잘산템 중 하나일정도야... 문서 작업이야 방법 많고 작곡때매 사긴햇지만 그거 아니어도 왜 애플애플 하는지 알겠구
6개월 전
익인300
인정 난 그래서 맥북 그램 데탑 다 있음❤
6개월 전
익인301
그램도있고 맥북은 선물받아서 쓰는데 진짜 아이폰 아이패드 써서 호환되는거 넘 좋은데 익숙해지기까지 넘 오래걸림 ㅜㅜㅜㅜ 어려워
6개월 전
익인303
ㄹㅇ 디자이너 영상편집자 이런거 아니면 가벼운 그램사라.. 그리고 대학생선배가 조언한다 가벼운게짱이다
6개월 전
익인304
일반인들이 사면 안되는건 므ㅓ임ㅋㅋㅋㅋㅋㅋ
6개월 전
익인305
사치 갬성용.. 전공자인데 비싸고 무거워서 싫어
6개월 전
익인308
사치 끝판왕인데요(ㅋㅋ) 삼성 맥북 둘 다 있는데 삼성 몇 년 뒤 맛탱이 가서 하나 새로 살 동안 맥북 혼자 6 년 버티길래 맥북 깡통스펙이 은근 가성빈데? 싶었음 내가 삼성 뽑기운이 없나 폰도 그럼 유학 올 때 딱 맞춰서 7년산 맥북 맛가고 삼성도 또 맛 가서 각각 하나씩 사서 사용 중인데 그 삼성 노트북은 또 맛탱이 가서 그냥 집에 모셔두는 중이고 맥북은 4년차 접어드는데 잘 쓰는 중.. 맥북 1 개 고장날 동안 삼.노 3 개 고장남 내가 뽑기운이 없다쳐도 이 정도면 설정과다임
6개월 전
익인311
마자 난 타이핑만 하는데 그냥 예뻐서 사치템으로 들고다님!! 난 만족해 ㅎ
6개월 전
익인312
디자인과라 대학교때부터 맥북만 썼는데 지금 회사에서 윈도우써서 개불편해 미치겠음…
6개월 전
1
2
3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너네 이런 쥐가 떨고있으면 집에 들여보내줌?
일상
이번에 폐쇄된 '불법 만화 공유사이트'들 의외로 신기한 사실 .jpg
이슈 · 1명 보는 중
AD
소식좌와 대식좌 구분
이슈 · 2명 보는 중
AD
오늘 공개된 뉴진스 민지 편지보고 느낀점.twt (+편지 전문)
이슈
스벅 518에 탱크데이 책상에탁 미쳤냐 진짜
일상
AD
폐업 하루 전날 직원들에게 통보하는 홈플러스
이슈 · 1명 보는 중
수영복 하나만 골라줘잉
일상 · 1명 보는 중
일본 LGBT 근황
이슈
AD
[공식] 결국 사달이 났다..르세라핌 김채원, 활동 중단
이슈 · 1명 보는 중
공복러닝을 20분 정도 뛰고 나서야 알았다.jpg
이슈 · 1명 보는 중
AD
밥 맛있기로 소문난 해군 밥 퀄리티
이슈
AD
강남을 중심으로 생겨나는 월세시스템.jpg
이슈 · 2명 보는 중
AD
산딸기 파시는 할머니의 낭만.jpg
이슈 · 2명 보는 중
인영언니는 물도 얍실하게 안 맞음ㅋㅋㅋㅋㅋㅋㅋ
이슈 · 1명 보는 중
아버지 돌아가신걸 까먹은 베프의 카톡.jpg
이슈
AD
서울대에서 데자와가 많이 팔린 이유.jpg
이슈 · 2명 보는 중
전체
HOT
정보/소식
팁/자료
기타
댓글없는글
일상
l
불면증 친구 3명째 치료완
270
일상
l
지금 한국 이상하게 시원한 거 맞지...?
199
일상
l
찐 비혼주의 애들한테 궁금한거 있음 못혼은 X
151
KIA
l
OnAir
❤️🐯260627 기아 달글 | 감자에게 득지를 ₍ᵔ= و ˃̵ᗝ˂̵ =ᵔ₎و 🥔 위닝위닝ㅠㅠ 상성 이겨내 전적..
3020
롯데
l
🌺 260627 달글 // "GO HIGH!” 진욱이에게 득지를!!! 빠따들아 힘내라🔥🍀🥦🥃🍾🌺
3077
야구
l
정보/소식
[단독] '눈물의 결별' 데이비슨, KBO리그 남는다…'타격 최하위' 키움이 품는다
132
삼성
l
OnAir
💙🦁 260627 vs KT 경기 달글 🦁💙 -어우 세상에 오늘 날씨 왜 이렇게 더워? 비도 안 오는..
2014
한화
l
OnAir
🧡🍀🦅 1선발 오이데 260627 달글 🦅🍀🧡
1993
이성 사랑방
l
현실에서 우웩 소리나올 나이차이 몇살부터라 생각해?
183
LG
l
OnAir
👯♂️❤️ 연패 빨리 끊는 팀 해야겠지 | 260627 달글 🖤👯♂️
1256
두산
l
OnAir
🧎♂️260627 두산vs기아 / 로그야 내가 알던 로그로 제발 돌아와 다시 돌아와 돌아와 돌아와 ..
2521
SSG
l
OnAir
❤️ 0627달글!!!!!!! ❤️
177
NC
l
OnAir
그래도 오늘 우리는 우리의 야구를 해야겠지 다들 화이팅 | 260627 달글
574
키움
l
OnAir
임시달글
259
주식
l
애플에서 중국 메모리 살거래
15
손톱깨무는거 진짜 정병이었네
4:01
l
조회 6
휴지랑 변에 피가 묻어있는데
1
4:01
l
조회 6
우리집 레전드 망했네... (혐주의)
3
4:00
l
조회 38
다들 월드컵 관심 많아?
1
4:00
l
조회 6
북정은 엄마 평생 일본을 그리워했다는데
2
3:59
l
조회 6
난 나중에 애 한명 낳고싶긴 해
1
3:59
l
조회 7
초딩때 진짜 정병 안걸리는게 신기한 환경이었는데
1
3:57
l
조회 14
해외거주
인유닛 세탁기 없음 너무 불편함…
3:56
l
조회 4
동생에 집온댓는데 4시간동안 안오네 무슨일 생긴던아니겟지ㅜㅜㅠ
16
3:52
l
조회 98
개졸린데 뇌가 너무 활발하게 돌아가서 안자져ㅜㅜ
7
3:51
l
조회 18
여친은 블랙핑크 남친은 누가봐도 개부자인 커플 있는데
8
3:51
l
조회 32
덕질개잡덕 무교인데 종교 두개 믿고싶음
1
3:49
l
조회 14
다낭성인가
2
3:48
l
조회 18
아 배 드럽게 아픈데 장실 가말어
1
3:48
l
조회 10
HOT
더보기
박지훈 훈녀스킬 이거 웃기네 ㅋㅋㅋㅋ
14
환율 대 폭 락
35
오늘 새벽 주식방에서 많은 공감을 받은 글 (feat. 미성년자)
11
전남, 경남쪽 지방에서 종종 먹는 과일인데 전국적으론 인지도 낮은 과일
52
[송가인] 행사 스케줄 다 쫓아오던 팬이 안 보이자 직접 찾아간 가수
56
아 날씨 레전드로 좋다
3
3:48
l
조회 39
외가나 친가나 둘 다 교육열 오지는 집안인데 나라는 돌연변이가 있네 ㅋㅋ
3:47
l
조회 8
애 안 낳아도 행복할 수 았지 않나?
2
3:47
l
조회 14
짱구 극장판 이중에서 몇개봄?
2
3:46
l
조회 24
멘헤라vs지뢰계vs갸루
2
3:46
l
조회 45
4명 단톡방에 나랑 친구 한명 비슷한 시기에 프사 바꿨거든
3:44
l
조회 27
더보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4:02
1
동생에 집온댓는데 4시간동안 안오네 무슨일 생긴던아니겟지ㅜㅜㅠ
14
2
우리집 레전드 망했네... (혐주의)
3
NF들은 ㄹㅇ로 쉽지는 않다
10
4
오랫동안 짝사랑하는데 너무 힘들다
5
5
누가 나한테 이렇게 말했는데 솔직히 좋은 뜻은 아닌 것 같지? 외모정병온다ㅜㅜ
23
6
다들 변태같은 이상형 있으면 좀 말해줘
3
7
멘헤라vs지뢰계vs갸루
2
8
개졸린데 뇌가 너무 활발하게 돌아가서 안자져ㅜㅜ
7
9
요즘 벌레 개많암
3
10
아 날씨 레전드로 좋다
3
1
최고수위 노출 연기 신인 여배우 찾고있는 정우성 영화 살생부
14
2
사회성 기른 내향인들의 착각
5
3
홍석천, 외국인 애인과 4년 동거 끝 위자료 지급…"힘들 때 있어줘 고마웠다"
20
4
위고비 끊은지 5개월 후기
9
5
요즘 30대 근황
9
6
환율 대 폭 락
35
7
애엄마에게 둘째는 없냐고 자꾸 물어보는 어린이집 선생님
5
8
불안쟁이들이 가져야할 태도
55
9
옛날엔 와이파이가 없었다는 걸 못 믿는 하츠투하츠.jpg
2
10
30대가 커피를 끊으면 생기는 놀라운 변화.jpg
16
1
갑자기 눈 양쪽 초점이 안 맞춰지는데 왜 이러지?
9
2
이상원 보핍보핍에 가담한 모든사람들 행복하시길
2
3
진지하게 베이프가방좀 골라줘
4
4
근데 우결 컨텐츠적 측면에서 되게 좋지 않았음?
6
5
주결경 아이오아이 갑자기 보면서 따라추는디 기분묘하다
6
투어스 장난 아니네
4
7
ㄱ
문화유산 훼손하지말자
8
최애가 무대를 즐기는게 투명하게 보일때가
2
9
하 외국인친구 휴가 반려돼서 한국 콘 못오네ㅜ
1
10
메가커피 팥빙젤라또 먹을때 안에 든 견과류? 그거 뭔지 아는사람...
4
11
주식하니까 잡다한 걸 신경 안 쓰게 됨
4
1
손예진 남편 피지컬 쩐다 누굴까?
14
2
박지훈 인스스 졸귀ㅋㅋㅋ
8
3
맨끝줄소년
맨끝줄 소년 최민식 캐릭터 왜캐 찌질해...
1
4
김부장 있자나 민지 죽었어??
1
5
김기해 배우 전역했네
6
수지 샵 여러군데 다닌다고 하지않았어??
4
7
정리글
여주 오디션 공지 뜨고 논란 중인 영화 <살생부>
38
8
선업튀는.. 정말 매력있는 것 같음
6
9
맨끝줄소년 질문 ㅅㅍㅈㅇ
4
10
최민식 말 많고 웃기고 귀여우시네
11
멋진신세계
이런거까지 데칼인 커플
2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