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521598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3
이 글은 6개월 전 (2025/12/19) 게시물이에요

몇 년간 오래 본 사이고 둘 다 취준생에 내가 3살 더 많긴 해!
자주 만나는 건 아니어도 대학 다닐 때 만날 때마다 내가 밥 & 커피 다 사고 사진 찍을 때도 내가 다 내고 가끔 선물이나 기프티콘도 챙겨준 동생이야
그런데 정작 한 번도 편지 같은 선물이라도 받아 본 적 없고 밥 얻어먹은 적도 없어ㅠ 유일하게 지금껏 딱 하나 있는데 1200원 커피 한 번,,,
물론 내가 만나자고 먼저 연락하는 일도 많고 밥 사준다고 말하는 편이긴 한데ㅠ 말이라도 자기가 산다는 말 절대 안 하고 너무 당연하게 계산할 땐 뒤에 빠져있고 일어나지도 않아^^,,, 
그래도 대화도 잘 되고 괜찮은 동생이라 더 잘해주고 싶은데 만나고 오면 괜히 서운한 마음 드는 거 나 너무 쫌생이니ㅜ 대단한 거 기대하는 건 아닌데,,, 오히려 내가 너무 계산적으로 생각하는 걸까?
대표 사진
익인1
꼭 계속 만나고 지내야 해...?? 뭐 후배라고 사주고 그러는 것도 한두번이지 같은 취준생인데...사준다고 커피 한번 안사주고 계속 얻어먹기만 하는 후배도 좀 웃기네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러게,,, 그래서 얼마 전엔 카페에서 먹은 건 정산해서 보내달라고 했는데ㅜ 되게 벙찐 표정 짓더라고 본인이 디저트 너무 많이 시키길래 나도 이건 아니다 싶어서 말한 건데,,, 괜히 내가 못 할 말 하게 된 거처럼ㅠ

얘는 내가 선배라서 당연히 사줘야 한다고 생각할 수도 있는 걸까?ㅠㅠㅜ 나도 이 관계를 이어나가는 게 맞는 건가 싶어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
솔직히 그 후배가 괜찮은 사람이면 아무리 선배여도 매번 얻어먹는거는 아니라고 생각하지 않을까... 교수님이 사주는 것도 아니고 같은 취준생 입장인 선배인건데
카페에서 그 후배 반응도 에바...
주로 너가 먼저 만나자 하고 밥사준다하니까 관계에 있어서 본인이 더 우위에 있다고 생각하는 걸 수도 있음...그런 사람이면 관계 끊는게 좋지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너무 고마워~ 여러 글 찾아보니 선배면 무조건 다 사야된다는 말들도 있길래 오히려 내가 너무 쪼잔한 건가 했어,,,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오잉 후배가 너무 양심없는거같은데
여러번 얻어먹었으면 한번쯤은 사야지 ㅠㅠ
나도 후배들 밥많이 사주고 다녔는데 그냥 입싹 닫는애들 없었어ㅠ 저런식이면 더이상 안챙겨줄듯..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밥 사주는 건 아니어도 적어도 말이라도! 이번에 커피는 자기가 산다고 하거나 매번 사줘서 너무 고맙다, 얻어먹기만 해서 미안하다 정도의 표현이 있으면 좋겠는데ㅜ 그런 게 1도 없는 게 속상해ㅠ 이해해줘서 고마워,,
6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위고비 마운자로 안해도된다
21:25 l 조회 1
청년미래적금 작년도 소득 아예 없으면 내년에 신청할수있지?
21:25 l 조회 1
요즘 왜케 인스타에 무시하는 악플 많지
21:25 l 조회 1
경찰 남자는 보통 어떤 여자 만나?
21:25 l 조회 1
내 남자친구 태어나긴 했을까
21:25 l 조회 2
너넨 친구랑 멀어지고싶을때 어떻게 멀어져?
21:25 l 조회 2
월급 세후 300 드뎌 찍었다
21:25 l 조회 7
난 그냥 뜬금없는 내 개인적 취향이 있음.. 아메리카노 못먹는 남자
21:24 l 조회 6
하노이 여행 가본사람?!
21:24 l 조회 5
실시간으로 같이 공부할 사람 모을 수 있는데 없나
21:24 l 조회 3
오늘 사회적 자살했다3
21:24 l 조회 19
지금 미장도 사면 안되나 ㅠ
21:24 l 조회 6
근데 남혐 한번 걸리면 다시 예전처럼 돌아가기는 쉽지 않아?
21:24 l 조회 8
나 옆모습 이런데 뭐 해야됨?? 3
21:23 l 조회 41
중소기업 vs 경찰공무원8
21:23 l 조회 10
애 낳으면 성숙해지고 철 좀 들어야하는거아냐?
21:22 l 조회 15
Entp 좀 사차원임?4
21:22 l 조회 25
나보다 주식 마이너스 심한사람2
21:22 l 조회 25
알바 지금 관둘건데 문자 괜찮음? 2
21:22 l 조회 8
하닉 300은 갈까2
21:22 l 조회 2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