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522067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80
이 글은 6개월 전 (2025/12/20) 게시물이에요
한국이 압도적으로
다른나보다 의료,치안,생활수준이 좋지않나..?
대표 사진
익인1
중국이 더 심각해지는데 우리나라가 진순이라면 중국은 핵불닭임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비유 잘한듯 중국상황도 딱히 안좋더만 ㅋㅋ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
와 중국도 심해?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여러 방면으로 혐오가 커서 그런거같어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22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우리나라 올해 출산율 많이 반등이래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외국은 올해 출산율 폭락인데 우리나라만 반등이라서 몇년있으면 우리나라 출산율은 다른나라보다 나아진다고 들었어
우리나라 출산율 결혼율 다 올해 폭등임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8
결혼율은 계속 반등이라고 보긴 어려울 듯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그거 90년대생이 숫자 제일많은데 결혼적령기라 잠깐 반짝 해 보이는거
현실은 시궁창임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출생아수 뿐 아니라 출산율이 늘은거임
비율이 늘어난거야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9
ㅁㅈ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경쟁사회 심하고 당장에 9n년생들은 여아낙태 듣고 자란 세대고 고부갈등 심한 거 보고 자라고 하다보니 결혼해서 득 될 거 없다 생각하는 사람도 늘어나는 듯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젊은 세대가 적어서 그런거 아닌가?? 부모님 세대에 비해 사람이 적으니까 애 낳을 사람도 적은거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한국은 다시 전쟁전인구로 돌아가려는중인듯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그냥 엄마가 뷸쌍해 맘아파 그래서 나도 겨론하기싫어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내가 애를 낳았을 때, 이 애를 내가 겪은 스트레스(학업, 취업, 연애, 결혼, 육아 등)를 겪지 않게 키울 수 있을까 생각하면 그 자신이 없는 거지..
일단 난 그래서 못 낳았어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우리나라만 그런 거 아님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
아기를 낳았을 때 그걸 봐줄 수 있는 사회적 시스템이 잘 안 갖춰져 있음 우리도 내니 문화 같은 거 저렴하게 들어오면 괜찮을 텐데 지금으로서는 여자가 독박 쓰고 맞벌이 부부는 돈 못 벌고 그런 문제점들이 있으니까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
엄마들은 무조건 애기 등하원 시간 피한 시간에 단축 근무하도록 국가에서 기업에 비용을 지원해주든가 하면 괜찮을 텐데 그런 게 안 됨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
출산하기 싫어하는 사람들의 의견을들어봐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
남자가 육휴쓰면 눈치 개오지게 주고 자리 치우면서 요즘 젊은것들은 애 안낳는다고 함 그럼 결국 여자가 애 보게 되는데 옛날처럼 장남만 대학보내는 시대도 아니잖아 피터지게 공부해서 대학가고 바늘구멍 취업문 뚫고 한창 자기 일 하면서 자신감 붙어갈 나이에 임신 출산 육아로 몸 망가지고 경력 뒤처지는걸 누가좋아함 그러니까 여자도 안낳으려고함 기성세대의 눈치주는 문화부터 바꿔야 나아질까말까임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
과시 위주의 사회 분위기도 한몫함 인스타가 시작인듯 자연스럽게 주변이랑 비교하게 되다보니 아 저만큼 해줄 자신 없는데 그럼 애가 비교당하면서 불행하지 않을까 싶음 -> 낳지말아야겠다가 됨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
한국만 심한거 아닌데
그냥 전세계적으로 양극화도 심해지고 그러는데 누가 낳냐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
미래엔 일자리도 더 없어질거고 지구 환경도 안좋아질거고 솔직히 돈 많은 사람 아니고선 안낳는게 애한텐 더 좋을지도..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7
우리나라 민족 특성 + 사회적으로 제약이 큼
일본은 결혼하는 부부 지하 단칸방에서 시작한다는 마인드인데
우리나란?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0
유독좌
6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팔로우 누른다!!!!!!!!
19:40 l 조회 1
유부남 상사랑 젤 마지막까지 남아서 야근하고 간게 이상해?:;;
19:40 l 조회 1
혹시 그거 영상 아는사람!
19:40 l 조회 1
업무일지 노션말고 뭘로하면좋아??
19:40 l 조회 1
대학동기가 나 친친해놔서 당황
19:40 l 조회 9
공대 졸업 개빡세네 미친것
19:40 l 조회 8
오늘의 퀴즈 나이가 먹어도 무서운것은?
19:40 l 조회 5
아빠 텃새당하는거 나한테 푸는것같음
19:40 l 조회 7
7월1일부터 체외충격파 요건 바뀐다는데
19:40 l 조회 4
알디콤 이런거 술마시기 얼마나 전에 마셔두는게 좋아?1
19:39 l 조회 3
이러다 히키코모리 될 것 같아서 무서움 1
19:39 l 조회 15
첫연애 시작한지 얼마 안 됐는데 연애 진짜3
19:39 l 조회 21
너네 같은 지역에 사는 고모나 이모들 생신날 꼭 감?
19:39 l 조회 7
단체 미팅 날짜 정하는데 ㅋㅋㅋ 얼굴 중요성 느낌
19:39 l 조회 6
청량리역은 살더라도 길 잃어버리기 딱 좋은 것 같아;2
19:39 l 조회 4
울집 고양이 얼굴 공개 5
19:39 l 조회 13
동탄2신도시 산다하면 서민이미지지?3
19:38 l 조회 31
좋아하는 티 마음 먹으면 숨겨진다 생각해?4
19:37 l 조회 21
아 사촌네 집에 갔으면 좋겔는데1
19:37 l 조회 6
일본인데 한국 축구 왜그렇게 못하냐고 함10
19:36 l 조회 34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9: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