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995811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4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973

정부가 반도체 대기업을 중심으로 발생하고 있는 이른바 '초과이익'에 대한 공론화 작업을 7월 중에 시작할 방침이다.

고용노동부가 삼성전자 성과급 논란을 계기로 추진하려다 일단 연기한 '사회연대임금' 논의를 일회성 토론회가 아니라 전문가, 노동조합, 기업, 일반 국민까지 참여하는 대규모 사회적 논의로 확대하겠다는 구상이다.

김영훈 고용노동부 장관은 지난 26일 매일경제와 만나 정부가 추진하는 초과이윤 논의 시점과 관련해 "늦어도 7월 중에는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장관은 "(이재명) 대통령이 좀 더 많은 이해관계자가 했으면 좋겠다고 말씀했다"며 "큰 계획들이 대통령실에까지 어느 정도 보고됐다"고 말했다.

녹서는 정부가 정책 결정을 앞두고 의제를 던지는 '질문지'에 가깝고, 백서는 공론화와 의견 수렴을 거쳐 정책 방향을 정리한 '답안지'에 해당한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9/0005699824?sid=101



대표 사진
익인1
어이없네,,,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공산당..인가요?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뭔소리야이게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초과이익은 무슨 말장난임? 초과손해 보면 나라가 보전해주나ㅋㅋㅋ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초과이익? 뭐 기업이 잘된거 나눠주기라도 해야된다는거? 아무것도 건드리지 마세요..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이재명 정책 안 보고 찍은 사람들인가 반응이 다들 왜 이래?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웃겨서말도안나옴 ㅋㅋㅋ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그냥 다 모아서 의견주고받고 논의한다는거 아님?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삼전닉스의 최대 적은 내부에 있엇네...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근데 이거 미국에서도 시동걸린거 아님?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공산국가냐 ㅋㅋㅋㅋ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미국에서도 ai 인프라는 결국 일반 시민들 희생해서 나온거라고 논의중인거긴하던데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윗댓들 뭐냐ㅋㅋㅋ 회사 이익금을 정부가 가져간다고 생각하는거야????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우리도 연봉 높아지면 세금 많이내듯이 회사도 마찬가지고 반도체산업이 커졌으니 세수도 비약적으로 늘어나잖아
반도체산업은 국민세금으로 많이 받쳐준 산업이고 ai시대에 실업도 늘어날테니 기본소득으로 국민한테 돌려준다는데 뭐가 이상하단건지?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초과 세수가 아니라 세금 내고 남은 초과 이익을 어떻게 배분할지 논의할거래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초과이윤은 투자 주주환원 노동자 협력업체랑 어떻게 나누느냐고. 국민전체에 주는게아니라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그걸 왜 정부가 논의해야해? 그리고 얼마부터 초과이익이고 얼마부터 적정 이익이래? 그냥 미친짓이지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16에게
내버려두는게 더 미친짓인데? 저번 파업 못봤어?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15에게
결국 그것도 기업과 노동자가 합의 보고 끝난 이슈. 기업이 할일이지 정부가 이래라 저래라 할 일이 아니야...
지금 정부는 팹 위치도 정해주고 영업이익 어디다 쓸 지도 정해주고 선을 많이 넘는듯?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16에게
노사간에만 끝낼문젠 아니지 주주들 개빡친거 못봤구나?
팹 위치를 정해줬단건 니 망상이고. 회사가 미쳤다고 손해볼자리에 가겠니 어휴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15에게
호남팹은 대통령이 직접 행정 지도라는 워딩을 사용했고, 주주들은 안 빡치고 그냥 돈 많이 받는거에 배아픈 사람들만 빡쳤어.
주주들은 1년만에 주가 10배 올라서 행복해하는중이야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16에게
아.. 주주대표세요?
수준낮은댓글은 사양해^^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15에게
ㅋㅋ 반박 하나도 못하쥬? 대통령이 행정지도라고했는데??
하이닉스 작년 6월 16만원, 지금 270만원 15배 올랐네?? 작년 6월에 이미 영업이익의 10%를 상한없이 분배하기로 합의봤는데???? 작년 6월 전에 하닉 갖고있던 주주가 하이닉스 성과급 많이 가져간다고 빡칠까 행복해할까?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16에게
행정지도가 그 행정지도가 아닌데 참 징하다
정부가 인프라 깔아주고 권유,설득하는거야
지도라고 강제적이다 생각하는거?
ㅋㅋㅋㅋㅋㅋㅋ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15에게
난 강제라고 한 적 없는데? 정부가 정해줬다고 했지 ㅋㅋ 계속 헛소리만 하네. 그래서 주주는 주가 15배 올랐는데 왜 빡쳤대? 저번주에 들어간 주주래? ㅋㅋㅋㅋ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16에게
강줴롸게햔젹업는뎨?
ㅋㅋㅋㅋㅋ쪽팔리지?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15에게
ㅋㅋㅋㅋㅋ 역시 반박은 못하고 헛소리만 하네.
1. 정부가 팹 위치 정해준 거 맞음
2. 하닉 주주는 성과급 협상 이후 1500%, 삼전 주주도 성과급 협상이후 50%는 올랐음, 주주는 행복함. 주식도 없고 월급도 적은 사람은 배아파서 주주인척하고 욕함
너는 빡쳤다는거보니까 어느 쪽인지는 잘 알겠다 ㅋㅋ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16에게
너도 어느쪽인지는 알겠다ㅋㅋ 영원히 오르는 주식없고 영원히 갈등없이 정리된 관계가있을까?
국가는 중재할 의무가있음
생각이 짧구나ㅋㅋ
팹 위치를 정부가 정해줬는데 거기 re100 할수도없고 화물항공기도 못띄우고 그럼 기업이 가겠니? 정신승리나 해라 어휴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15에게
ㅎㅎ 이제 정해줬다는건 인정하네. 발전했다야
대통령이 작년 5월부터 코스피하라고 했잖아 왜 말 안들었어 ㅋㅋ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16에게
주식 너만하는줄 앎?ㅋ
정해줬다는데 엄청 꽂혀있네 발전도 없이 몽총해선ㅋㅋ
정해줬다는 워딩이 강제했다는 뜻이 아니면 니 나불거림도 의미없는거잖아
강제성 없이 정해만 준거에 기업쪽에서도 인프라가 맘에들었다면 전혀 문제될게 없잖아 진짜 아이큐 몇자리야?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15에게
ㅎㅎ 아는만큼 보이는거지. 넌 안보이는것같고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16에게
정해줬다는게 강제했다는 뜻이 아니었다고 니가 나불댔잖아 치매니?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15에게
응응 너말이 맞아 초과이익 환수 화이팅. 그러니까 우리 주주 빡치지말고 ㅋㅋ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16에게
초과세수랑 초과이윤 논의는 다른거라고 몽총아ㅋㅋ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15에게
무엇보다 정부가 말하는 초과이익이 무엇인지에 대한 정의도 모호하다. 김 장관은 "세금, 재무비용, 판관비, 감가상각비 등을 다 떼고도 남은 이익"이라고 설명했다.

장관님이 하시는 말씀에 토 달지말고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16에게
얘 이해력 개 딸리네
아휴 됐다 정신승리나 해라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15에게
초과 이익 환수 화이팅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16에게
환수한다는 말은 어디에도없는데 정신승리 오진다정말ㅋㅋㄱ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얼마부터 초과래?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여기 민주당 지지자 대부분이 원하던게 이런거 아냐? 설마 정책이나 정치 성향도 안 보고 무지성 지지했나?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반도체가 영원히 갈거라고 보나 나중에 손실나면 그땐 반대로 해줄거임? 이래서 외국인들 다튀고있는건가 내주식 어쩔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9
AI 호황으로 세금이 더 걷혀서 그 돈을 어떻게 쓸가에 대한 논의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6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미나미 서예센세 근황 : 어제 신논현에서..
23:32 l 조회 12
기자들 말고 감스트같은 축잘알들이 기자회견가서
23:32 l 조회 12
축협 얘네는 카타르월드컵때 경기 1시간 전에 승부조작범들 사면 시키려고 하더만
23:32 l 조회 11
트위터 파딱 안보기 기능 생겼으면..튓보고 뭐래? 싶으면 다 얘네야1
23:31 l 조회 7
유튜브 영어 폰트 왜 바뀐 거야
23:31 l 조회 5
원아페 양일 후기2
23:31 l 조회 29
아 쌩눈으로 아이컨택하는건 좋은데 영상없어서 2
23:31 l 조회 4
축튜버들 다 한마음으로 얘기하네 이번 월드컵은 선수보다는 감독의 차이가 엄청 큰 대회였다2
23:30 l 조회 28
닉쭈 이 안무 ㄹㅇ 개야르 1
23:30 l 조회 17
라이즈 은석이랑 성찬 실물 진짜 잘생겼드라2
23:30 l 조회 33 l 추천 1
늘 느끼지만 리더가 참 중요함...3
23:30 l 조회 32
아 진짜 줠라 웃김...ㅋㅋㅋ2
23:30 l 조회 39
단군 축구잘알이야????8
23:30 l 조회 61
홍명보 자존심 어쩌구 글들이 종종올라오는데1
23:30 l 조회 14
정보/소식 이경규, 축협 정조준 '폭발'…"강호동 앞장세워 내가 축구협회장 도전" ('갓경규') [핫피플]2
23:30 l 조회 59
아이오아이 팬싸 끝나고 소미 스케줄 같이 간 나영1
23:29 l 조회 19
근데 홍명보 선임사태때 감사같은건 안했어?6
23:29 l 조회 27
명장병 걸려가지고2
23:29 l 조회 12
32강 떨어진건 사실상 본선 떨어진거임ㅋㅋㅋㅋ8
23:29 l 조회 42
애들아 이 영상 봐바 축구협회 15년 동안의 행적 진짜 ㄹㅈㄷ야
23:29 l 조회 18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23: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