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523931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06
이 글은 5개월 전 (2025/12/22) 게시물이에요
내일 초등학교 동창회 가는데
나는 여친한테 간다고 얘기했거든

근데 여친이 왜 그걸 통보하녜…가도 되냐 안되냐 물어봐야되는거 아니냐고 함
어떻게 생각함?
대표 사진
글쓴이   글쓴이가 고정함
참고로 난 24살 대학생이고 10년만에 보는거임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
니가 통보헌거맞는데
5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니까 통보하면 안돼?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
입장바꿔 생각해봐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냥 여사친 껴있는 술자리도 싫어하는 여자들 많은데 낯선 여자 많은데면 더 싫을법하지
5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니까 통보하면 안되는거야?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연애는 맞춰가는거니까? 그걸 얘기해 근데 최소한 통보는 좀 예의 없어보이긴해 나도 친구 약속은 오픈 마인드인데 싫어하는 사람도 있으니까 그건 상대와 조율한다고 생각함 너가 여기 백날 물어봐서는 의미가 없지…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리고 아까 글 올린애 같은데 본표 해야함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난 여잔데 여자친구 왜그러는지 이해안감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뭐 하나하나 물어봐야하노 피곤하네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내 기준 여친이 예민함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왜 그걸 허락 맡아야하지..? 남친이 저러면 싫을거 같음 내가 동창회 간다는데
5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글쓴이가 고정함
참고로 난 24살 대학생이고 10년만에 보는거임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나는 이거 진짜 성향따라 다르다고 생각해 나는 이성문제 예민해서 그런거 가는거 싫거든 근데 알아서 안갔으면 좋겠지 가도될까 물어보는게 더 싫음 가고싶어서 물어보는거잖아 그럴거면 걍 간다고 하고 통보하고 나랑은 슬슬 정리하면 됨
5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물어보는게 왜 더 싫은데??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물어보는 이유가 너는 가고싶은데 여친이 싫어할까봐 잖아 근데 싫어할거 같으면 애초에 그런 자리를 안만들지 그리고 가지말라하면 또 기분안좋을거아님? 가고 싶어서 물어보는것도 개 티나 그냥 본인 선에서 컷하면 좋겠어 꼭 가야 하면 갈지말지 간보지말고 그냥 간다고 똑바로 얘기하고... 나처럼 이성문제 예민한 사람들은 그런거 굳이 터치 안하고 그냥 나중에 정떨어져서 정리함 어차피 타협안되는거 알아서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생각하기에 따라 기분은 나빴을수도 있을것 같아 미리 나 동창회 가게 됐어라고 말이라도 했었으면 괜찮았을듯!
5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늘 말했잖아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너무 타이트하게 하루전에 말했잖아ㅋㅋㅋㅋ 최소 며칠전에는 언지를 줬어야지 여친 성향이 아무래도 연인간에 보고나 상의하는걸 중요시하는 타입 같은데?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나도 갈까 말까 물어보는게 더 싫음 어차피 가고싶어서 말 꺼내는 거 아니냐고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그런 법칙은 없단다 그러니 여기에 물어봐도 소용없어 너 자신이 어떤 생각인지 확실히 정립하고
여친이랑 직접 타협 보는게 좋아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저 질문에 반박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거면 연애하면 안됨
5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럼 통보말고 갈까말까 물어보는게 나아?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차선책이 그거지 정답은 아예 안가는거고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
통보가 잘못임. 미리 말해야함. 단, 이성과 사적으로 만나는 자리가 아닌 이상 허락 필요한 건 구속이라 생각함. 이성이 1명 이상 있는 모임은 혹시나 오해 사거나 애인 마음 상하지 않게 하기 위하여 미리 얘기하고 허락받아야한다고 생각.
1. 연인이면 일상 공유가 당연함. 이 과정에서 일정 공유도 매우 당연
2. 애인 일정 미리 알고 있으면 내 시간을 더 효율적으로 쓸 수 있음
3. 데이트 가능성에 대한 기대를 조율할 수 있음
4. 상대 배려 차원에서 미리 알려줘야함. 상대의 일정이나 행동이 예측가능하면 이때쯤 뭐 하고 있겠네 하며 불안감이 줄어듦.
5. 통보 받으면 상황 파악하느라 대화가 끊기고 소외감 느낌.
6. 미리 말해주는 행위 자체가 상대를 신뢰하고 있단 걸 보여주는 행위임. 너는 내 일상 울타리 안에 있다 ㅇㅇ 하고 확인시켜주는 거
7. 이성문제 생겼을 때 불필요한 오해 방지 차원에서 미리 얘기해야함
8. 통보는 일단 저지르고 넌 나중에 알아라 하고 밀어내는 느낌이고, 미리 얘기하면 일상을 서로 공유하는 친밀한 사이라는 느낌이 듦

5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럼 가?말아? 이런걸 물어보는게 더 낫다는거야?????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어디 모자라냐..?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
(일주일 전)나 ㅇㅇ월 ㅇㅇ일에 초등학교 동창회가 잡혔어~ 남자 몇명, 여자 몇명 올 거 같고 어디서 몇시에 만나서 몇시까지 놀 거 같아~ <<라고 말하면 되고

쓴이 여친이 이성문제에 좀 예민한 거 같으면, 그리고 쓴이가 이성문제로 신경쓰이게 한 전적이 있으면 알아서 처신 잘 하는 게 제일 중요하지만 여친한테 '나 이런 일정이 잡혔는데, 이렇게 놀 거 같대. 나 가도 돼?'하고 여친 마음 배려차원에서 허락 구하는 시늉이라도 해야함.

5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
그리고 여친이 가지 말라면 가지 말아야함. 그거 어기면 개같이 혼나고 너 차인다..
5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요즘 초중고 년생
14:48 l 조회 2
난 뭔가 남친한테 애교부리는 유투버들 거름
14:47 l 조회 6
생리통 때문에 수액 맞아 본 사람 있어?
14:47 l 조회 3
8월 인천공항 사람 많아?1
14:47 l 조회 5
알바중인데 첨보는 사람이 갑자기 주방문열고 벅뚜벅뚜 나한테 걸어와서 개놀람 3
14:47 l 조회 11
이제막 신입인 서른인데 주택지원 절대 안해주네 연봉높더고
14:47 l 조회 7
왜 대통령 이재명되고나서 더 공산당 된거같은 느낌들지...?18
14:46 l 조회 34
진짜 흙수저인 익들 있음??8
14:45 l 조회 28
나 카페인데 옆자리에 유아퇴행 4
14:45 l 조회 27
일못러 막내 이미지 벗어나고싶은데2
14:45 l 조회 15
신입한테 집냄새? 나는데.. 다가올때마다 너무 힘듦ㅠ1
14:45 l 조회 39
팀장님 차단하고싶은데 그럼 안되겟지…4
14:45 l 조회 12
가방 살말좀 ㅠ1
14:44 l 조회 36
혹시 너희도 누구를 지나갈 때 돌아보지마 생각해??2
14:44 l 조회 18
사주로 별걸 다 알수있네
14:44 l 조회 9
공시생한테 모임통장 만들자는게 잘못된거야?11
14:44 l 조회 20
삼성 왜 정부에 그렇게 휘둘리는거임.....?2
14:44 l 조회 38
아니 F들 울지마자 에너지 아끼자 하면 왤케 다 슬퍼해3
14:44 l 조회 12
금요일 오후 반차를 내기 위한 야근... 이거 맞아?1
14:44 l 조회 6
카톡 모든 알림을 끄고 잠금화면에서도 안 뜨게 하능 거 설정에서 카톡알림 끄면 되지?
14:44 l 조회 4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4: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