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556035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26
학력 가지고 취준하면 1인분 못하고 살아...
월세 공과금 폰비 식비 보험료 내면 저금도 못할 정도로 물가가 상승해버림
예전에는 공무원도 살만했고 무기계약직도 중소도 애 낳고 살만했는데 요즘은 다같이 죽어 나가는 느낌...
대표 사진
익인1
맞아 나는 대학 나와도 솔직히 sky 이런곳 못가고 애매한 지거국 정도가 한계일 거 같아서 얼른 다른길 찾아서 일 시작했음...
4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학력 상관없음 타고난 재능 없거나 금수저 아니면 걍 다 힘든데
4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맞아 그래서 편입 고민중 근대 진로 못 정해서 우왕좌왕 중
4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4년제 나와도 힘든데
4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레알
4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기술 배우고 싶다
4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4년제도 어려워…
4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근데 그건 대졸도 마찬가지 아니여..?
4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근데 나는 특성화고 졸업하고 4년제 문과로 대학 간 케이스라 주변에 다양한 사람들 진짜 많아서 시야 넓거든?
근데 보면 의외로 특성화 졸업하고 바로 취업, 창업한 애들이 더 돈이 많고 월급도 많이 받고
4년제 졸업 후 취업한 애들이 박봉임
그리고 대외활동 하면서 만난 전문대 친구들이 지금 내 4년제 동기들보다 연봉 높은 직업임...ㅋㅋㅋㅠ
무조건 본문처럼만 생각하는 건 본인 시야가 좁다는 걸 스스로 드러내는 거

4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그리고 지방사립 4년제 졸업하고 전공 살려서 서울에 있는 업계에서 알아주는 중견회사 들어간 친구들 많은데 걔네 얘기 들어보면 동기들 중에 이름 많이 알려진 인서울도 많고 반대로 전문대도 있음
물론 서울대 카이스트 이런 인서울 중에서도 무척 높은 학교는 취업할 때 학벌 알아주지
근데 애매한 인서울이면 요즘 같은 사회에선... 학벌이 경쟁에서 합불을 좌지우지하진 않음
학벌로 서류컷 내는 회사들은 서연고서성한까지가 메리트

4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난 전문대 나와서 지금 세후320벌고잇엉 4년차
4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
걍 평범한 사무직가면 그런듯… ㅇㅇㅇ
4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
누가 더 오래 버티나 싸움같아 난
4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
중소도 애 안낳으면 살만한데?
4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
여긴 맨날 전문대 나오거나 고졸이어도 취업 잘 하고 돈 잘 번다 그러지만 나도 살아오면서 다양한 사람 많이 만났는데 명문대 나온 애들이랑 고졸 전문대졸인 애들이랑 직업 연봉 차이 엄청나던데.. 솔직히 학벌 어느 정도는 중요하다고 봄
4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이거 내가 어떻게 해야하는지 좀 알려주라 생각이 멈춤
4:34 l 조회 2
고시생 낮 12시에 일어나는거 에바야...?
4:33 l 조회 3
대리모 얼마인지 알아?
4:31 l 조회 8
와 진짜 개역겹다..ㅎㅇㅈㅇ
4:29 l 조회 40
나이들수록1
4:29 l 조회 18
인스타 인스턴스 댓글
4:29 l 조회 3
산리오는 강아지 3인방이 진짜 막강하구나ㅋㅋㅋㅋㅋ 2
4:28 l 조회 40
익들 몇시 돼야 편의점가는거 안전할까?4
4:26 l 조회 22
남직원 인사하는 딕션이 맘에안듬..
4:25 l 조회 21
억울하다 생각하는거면 난 아직도 제대로 받아들이지않는거겠짖?
4:25 l 조회 9
오일스프레이말이야 수분크림 전에 발라??
4:25 l 조회 2
새벽엔 인생 망한애들 왜이렇게 많냐 2
4:23 l 조회 81
가슴작은 여자 좋아하는게 심연이야?
4:23 l 조회 16
이디야 디카페인 아아 먹었는데 부작용 심해
4:23 l 조회 16
나 취업준비 1년한 걸로 봐야하나?
4:23 l 조회 7
일본 직원들 특히 아주머니들은3
4:23 l 조회 41
이모부 돌아가시면 장례식장에 3일 매일 가야해??
4:22 l 조회 10
썸이 맞는거 같긴한데 썸녀가 애정표현을 적극적으로 하는2
4:21 l 조회 35
얘들아 결혼 4개월차 남편이 트위터에서 ㅅ를 한거같아 도와줘 진짜 36
4:19 l 조회 116
우유 배달시켜서먹는사람 잇어?
4:18 l 조회 13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