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573495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907

게시된 카테고리 세무사사무실

[잡담] 법인 결산 초보를 도와주세요... 은행 이자수익 궁금한거 | 인스티즈

블로그 보면서 법인결산 처음 해보고 있는 왕초보인데 이거 보면 은행에서 이자 들어올때 원천징수되는 세금을 선납세금으로 분개해줘야 한다고 적혀 있거든

근데 작년에 해둔거 보니까 그냥 차 보통예금 대 이자수익으로만 되어 있어서... 뭐가 맞는건지 궁금해 일정금액 이하면 단순하게 분개하는걸까?

사수분이 담당하시는 법인업체 분개도 봤는데... 다른분도 단순하게 차 보통예금 대 이자수익으로 해두셨더라고 뭐가 맞는거야???

대표 사진
익인1
일정금액 이하는 원천징수 안함
그런경우 아니고 원천징수세액 발생해서 차감되고 들어온거면 소액+귀찮아서 일듯

4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그렇구나 고마워!
4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세금이 0원일 수 있잖아~
4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고마워!!
4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소액이면 이자에서 선급법인세 안 뗄수도 있음 막 2,3천원 몇백원 이런거. 최소 6천원 정도도 선급법인세 없기도 하드라
작년에 그냥 이자소득만 되있으면 거기에는 선급법인세 없이 온전이 다 이자가 맞았나 보지 뭐
근데 그건 너가 판단하면 안되고 무조건 은행에 이자배당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받아서 달라고 하고 그거 보고 분개해야함
어차피 선급법인세 있으면 세무조정 단계에서 원천납부세액명세서 작성해야하는데 그때 꼭 필요함

4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 선급법인세가 없으면 은행에서 원천징수영수증 안나오지 않아? 아니면 0원이라고 나와???
4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ㅇㅇ 0 이라고 나옴. 작년에 받은 자료 없어? 서류철에 첨부 되있거나, 컴퓨터에 저장되있는거 한번 찾아보고 어떻게 생긴건지 함 봐바. 보면 암
4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작년에는 없었어! 지금 들어온 이자도 다 2000원대거든 그래서 없는게 맞는거 같은데 이번에는 내가 요청할게 고마워!
4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통장에는 세후로 들어오는데 그 이자소득 원천징수영수증보면 확인가능해
세금 있는건 옆에 법인세 지방소득세 얼마 떼고 통장에 들어온건지 상세 내역 있어

4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마워!!!
4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법인 이자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받아서 맞추는게 원칙 ㅇㅇ
1000원 미만이면 0원으로 징수가 없는 게 맞지만, 전 담당자가 귀찮아서 그냥 넘겼더라도 (환급을 덜 받는 거긴 한데 너무 날림 기장임..) 영수증 무조건 받아서 그대로 맞춰야함

4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마워!!!
4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은행에서 증명서탭 가면 원천징수영수증 있음 거기서 법인세, 지방세 확인해서 입력해야해 보통 만원 넘으면 몇백원이라도 있으니까 확인필수임
4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마워!!
4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세금이 천원 미만이면 세금이 없으니까 아무래동 ㅇㅇ 이자가 2천원이면 세금이 천원 미만이라 업ㄱ는 게 멎지
4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 그래도 서류 받아두는게 원칙 맞지??? 일단 요청해놔야겠다!
4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이자소득에 7천원 미만짜리만 있음 안 받아도 되고 그 이상 있름 다 받아야되는데 걍 달라해 ㅋㅋ 귀찬타
4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안받아도 되는구나 ㅋㅋㅋㅋㅋㅋ 고마워…!!
4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앙 7천원까지는 세금이 980원이라 안뗄거거든 불안하믄 받아두고~.~
4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어려운 부분은 아니니깐 무조건 받아두는걸 추천!
4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요즘 입금들어올빼 자금 시스템 보면 거기에
세금 얼마 이자얼마 이렇게 찍혀 있든데
모르겠으면 은행 사이트가서 이자소득 영수증 조회해봐 쭉 나옴 여태까지
들어온 이자수익들

4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세무조사 받아본적 있어? 2
06.27 23:30 l 조회 37
급여신고와 실지급액 다를땐 어떻게해? 7
06.27 23:26 l 조회 40
수습기간에 90%만지급하는데 취득신고는 100%로 했단말이야 이럴경우 수습기간에 4대보험은 어느기준으로 떼야돼??2
06.27 23:07 l 조회 18
나 퇴사할건데 이유가 1
06.27 09:20 l 조회 42
중도퇴사자 건강보험,고용보험 정산부분 도와줄사람?ㅠㅠ6
06.27 02:07 l 조회 39
성실 자료 아직 다 안들어온거 실화야..?
06.27 01:39 l 조회 21
5년이상 다닌 익 있어?ㅠㅠ급여 어떰2
06.27 01:34 l 조회 99
급여는 지들이 계산해서 알려줘야지 4
06.26 20:47 l 조회 76
사업용계좌미신고 가산세 반영 안할경우? 2
06.26 17:30 l 조회 42
법인세나 종소세때 몇개정도 실수함?2
06.26 17:16 l 조회 51
회계사무실에서 직원퇴사할때마다 고용증대 체크해줘야해?6
06.26 15:55 l 조회 60
대출 금리 모를때 계산 어케 해....?3
06.26 15:42 l 조회 93
성실 확인비용 세액공제 있자나 1
06.26 12:01 l 조회 41
디지게 미루다가 아직도 하고 잇다.. 아오ㅜ 나는 바보야
06.26 11:30 l 조회 37
자본금 인출금 분개 도와주라!!!!!7
06.26 11:01 l 조회 70
거래처수 보통 몇개해?
06.26 10:54 l 조회 26
요즘 이직생각으로 고민이 많은데 상담 좀 부탁해15
06.26 10:03 l 조회 106
성실신고 사업용계좌별잔액현황 작성할 때2
06.26 09:59 l 조회 32
양심적으로 세무사가 좀 덜 가져가고 4
06.25 22:58 l 조회 209
질문 거래처 응대하는 거 싫으면 들어가면 안되지..? 6
06.25 22:00 l 조회 196


12345678910다음
세무사사무실
일상
이슈
연예
21: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