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584674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359


[잡담] 원룸 이정도도 내가 물어내야하는거 맞음? | 인스티즈


[잡담] 원룸 이정도도 내가 물어내야하는거 맞음? | 인스티즈


바닥찍힘하고 벽지 까짐? 있다고 몇만원 달라고 하는데 내가 주는거가 맞는거 맞음?


대표 사진
익인1
벽지는 안해줘도 되는 거 아냐???? 마루야 그렇다쳐도
다음 세입자 도배안해줄건가

3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도배는 새로 안할거 인듯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달라하면 줘야하는데 애초에 집주인이 개깐깐하고 개별로인 경우만 구렇더라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마루도 침대 놓은 자리 장판 눌린거 이런거는 배상 안해도 된다고 들었는데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아예 파손 수준 아니면 배상 의무 없대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몇만원이면 걍줘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집없는 설움임 몇만원이면 진짜 양심적인 사람이야 이상한집주인만나서 마루 찍힘에 35만원 뜯겼음 십ㅋㅋ 다원상복구하고나가라고 악지르고 3주간 물고 안놔주더라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강마루면 어쩔수없음 졸라약해 짜증나게....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법적으로는 배상의무 없어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
222 통상손모로 굳이 배상할 이유는 없음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솔직히 안줘도 됨 근데 몇만원 달라하는거면 그냥 주고 끝내는게 속편함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주고 끝낼듯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아니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나였음 걍 줬을 것 같은데 내 눈에도 보이는거라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
난 저거보다 약했는데 벽지 돈 주고 나옴ㅠ..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
속상해도 안줬다가 해꼬지할까봐 걍 주고 손절하는거지 머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
저런 생활감지나간걸로는 배상의무없다고 들었는데ㅠㅠ 양심없는 집주인 만났구나ㅠㅠ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
몇만원이면 그냥 줘 금액이 크면 싸울만 한데 몇 만원 정도면... 주고 끝내는 게 속편해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7
나는 계약서상에 청소비 원상복구 이런 조항있던데...
인터넷에 찾아봐도 생활흠집 이런거 줘야한다해서 그렇게 알고있는데
뭐 위에 있는 댓글들처럼 법적으로 문제없으면 굳이? 싶긴하다
근데 나는 몇만원이면 그냥 줄듯 피곤한거싫어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8
솔직히 안줘도 되는건데 보증금 인질로 잡는경우가 많아서 주고 땡치는게 편함...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9
두군데 다 실수로 인한 파손 같은데 물어주는게 맞을듯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0
줘야할듯?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1
살다가 그런거라 배상 의무 없어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2
계약서에 원상복구 들어가있으면 꼭 줘야 함.
3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3
생활기스?라도 원상복구 써있으면 내야되는거야??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2
그 정도면 진짜 악덕 집주인이긴해.
근데 트집 잡으면 무조건 해줘야 해. 세입자가 원상복구에 동의한다고 계약서 작성한거기 때문에 법정 분쟁가더라도 이기기 힘들어ㅜ 걍 집주인이 갑인 조항임.

찝찝해서 한 번 더 알아 봤는데, 논란의 여지가 좀 있대. 보통 원상복구 특약중에서도 창틀, 장판, 벽지 등 디테일하게 적혀있을경우 빼박 해줘야한댕.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3
몇만원이면 걍주고끝내는게 편할듯
2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4
우리집 마루에 저렇게 찍힌거 몇십개 있는데.. 핸드폰만 떨어트려도 찍히는데 깐깐하네
29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일상재산 20억같이 애매한 서민이 뭣같은듯304 06.13 14:0957077 0
일상99~02 돈 얼마정도 모았어..?107 06.13 23:538442 0
일상 주 5일 알바 월급 들어온건데 현타 개와.. 40 93 06.13 20:187664 0
삼성/OnAir 💙🦁 260613 vs SSG 경기 달글 🦁💙 - 라도야 창용아 어서 온나!!!!! 잘 지냈지? 오늘.. 1720 06.13 16:1717353 0
KIA/OnAir ❤️🐯260613 기아 달글 | ‼️올스타투표‼️이겨. ₍ᵔ= ≖ ˕ ≖ =ᵔ₎✧ 🐯💛 2863 06.13 16:0412700 0
탐폰이 아예 들어갈수도 있나???
7:01 l 조회 12
친구 약속에 남편 남친 데려오는거 개같다 느끼는데 말야
7:01 l 조회 15
알바7시간하면지쳐거 집오면 암것도못해 오늘이마지막날이다
7:00 l 조회 12
취업하고 나서 주말이랑 쉬는 날 시간을 레전드로 무의미하게 보내는 중...4
6:52 l 조회 54
나 전국에서 젤 비싼 간장게장 먹어본적 있는데5
6:52 l 조회 120 l 추천 1
내가 만든 바치케 보구가7
6:51 l 조회 117
본인표출 이 모자 괜찮아?4
6:50 l 조회 60
확실히 식단하니까 뱃살 ㅃㄹ빠지는듯 1
6:50 l 조회 53
스카 6일만 쓰고 싶은데 이렇게 문의드려도 될까? 4
6:49 l 조회 49
소름돋는 꿈 꾸고 깨고 나서 눈 앞에 빨간 글자가 보였어5
6:42 l 조회 147
미국익 용돈벌이로 가끔 구매대행해주는데4
6:41 l 조회 235
단발 확실히 머리 빨리 마르지?1
6:40 l 조회 30
본인표출이 글쓰니인데 오늘 엄마한테 말하는거 어때보여?ㅠ6
6:35 l 조회 174
남익) 썸인지 아니면 호감단계인지 애매한 누나가
6:34 l 조회 44
수원에 큰 병원 장례식장, 아주대, 빈센트 이렇게 있나??1
6:33 l 조회 14
30분정도 정전 됐다가 다시 전기 들어왔는데 점검이었던건가?
6:31 l 조회 5
이제 곧 퇴근이당2
6:27 l 조회 22
솔직히 이거 말투만 심하지 맞지않냐7
6:24 l 조회 453
팔로우 요청이 들어왔는데5
6:22 l 조회 136
잠을 안자도되는 인생을 살면 좋을거같아?13
6:19 l 조회 14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