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18007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992

[잡담] 이래서 엄마아빠가 가끔 옛날말 썼구나 | 인스티즈


나도 모르는 사이 이렇게 바뀌았다는데

대표 사진
익인1
맞춤법도 바뀐거 많더라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차별받는 사회구성원 ㄷㄷ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솔직히 말이 너무 길어 단어가아님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1,9 빼고 다 초면🫠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성이차사 ㄷㄷ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실로폰이랑 글로켄슈필은 다른 악기인데...뭐지?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4
ㄱㄴㄲ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2
이말하려고 내랴옴... 아예다른악기라구요ㅠ
25일 전
대표 사진
익인6
왜 소듐 포타슘이 된건데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아이오딘은 나때도 교과서에는 아이오딘이라고 돼있었는데 쌤들이 자꾸 요오드라고 함 ㅜㅋㅋㅋ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혹시 몇 살이야.....?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00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헉 별로 차이 안 나는데도 다르구나 고마워!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2
헉 나 98인데 요오드얐음 신기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5
헐 나 98인데 중딩땐 요오드하다가 고딩땐 아이오딘이었던거같은뎅!!!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아우 왜 바꾸는거야 헷갈리게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나 고딩인데 나트륨 칼륨 미토콘드리아 폐포 횡경막으로 배웠음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
뭐야 클로켄슈필하고 자일로폰은 다른 악기인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
이런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
아니 나트륨은 Na 아님? 소듐 뭔데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나트륨은 독일언가 그렇고 소듐이 영어일걸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2
내말이 Na(소듐) 이거라고? Na는 나잖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
샤갈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
아밀라아제 아밀레이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7
왜 굳이 영어식으로 바꾸는지 이해 안감 어차피 똑같이 외래어인데 굳이 영어식으로...?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8
22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1
학자들이 공부를 미국에서 하고 와서 익숙하대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3
화학과 졸업했는데 대학에선 다 소듐 포타슘이라 하더라 통일하는 게 좋은 거 같긴 함 새내기 때 개헷갈렸어 ㅜ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1
대학가면 소듐/포타슘 배우는데 헷갈림 차라리 애기때부터 그렇게 배우는게 나음
저것들도 다 일제교육 영향 때문 아닌가? 일본이 독일 영향 받아서 그 영향을 우리가 받아서 그런거라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7
원래 화학은 독일이 강세라 그런 것도 있을걸? 애초에 논문도 옛날에는 독일어로 주로 나오고 그래서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9
굳이 말바꾸면 서로 헷갈리지 않나? 세대차 느껴진다ㅠ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0
난 그냥 쓸래 어차피 잘 평소에 쓰지도 않는 단어임 ㅋㅋㅋ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6
엄청 많이 바뀌는구나..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7
과학시간에 배웠던 용어들은 바뀌기 전이 더 익숙한데ㅜㅜ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8
이제 나트륨칼륨 못쓴다고...? 쓰면 애기들은 못알아듣는다고......?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9
아이오딘,포타슘빼고는 다 초면인데요..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0
02인데 아이오딘 말고 싹다 전자로 아는데 뭐지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3
마지막머임? 성소수자 ㅋㅋㅋ
15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무ㅏ야(
8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일상소개받은분께 냄새땜에 까였는데 질문좀…307 12:3761070 0
일상내 자녀는 가급적 생일을 12월 중순에 맞춰주고 싶음166 12:0430917 0
일상20억이 ㄹㅇ 서민이아님??왜??156 11:1714841 0
T1 🍀🍀260614 15:00 Road to MSI 최종전 VS GEN전 달글🍀🍀 6650 14:1126473 2
삼성/OnAir 💙🦁 260614 vs SSG 경기 달글 🦁💙 - 삼성의김재상안타날려버려라삼성김재상워어어어어삼성의김재.. 4503 16:2426456 0
3살 연상연하 어때?
22:01 l 조회 1
동성(女) 사랑 애인이 안정형인데 진짜 무심하거든?
22:01 l 조회 5
직장인들아 어떻게 오랜 기간 일하는거야??? 2
22:00 l 조회 10
만화책 좋아하는 사람들!!1
22:00 l 조회 8
향수취향 한결같다 인센스향 나면 사고싶어 1
22:00 l 조회 8
지방으로이직햇는데 차를살까말까......2
22:00 l 조회 16
카카오톡 프사에 노래 해 놓은거 보면 어때??3
21:59 l 조회 17
좋은 사주를 갖고 태어났는데 못 사는 사람들도 많을라나1
21:59 l 조회 8
어우 난 결정 빠릿빠릿 잘히늠 사람들 너무 부러워..3
21:59 l 조회 16
이거 내가 센스 없는거야?
21:59 l 조회 9
검정탑에 진청바지 걍 개무난 코디 아니야??1
21:59 l 조회 6
엔빵하기로 했으면 돈 좀 제때 보내줬으면 좋겠다...
21:58 l 조회 4
만든지 일주일 된 볶음밥 먹었는데 ㄱㅊ히겠지4
21:58 l 조회 9
경계선 지능인 사람은 공무원 합격 어려워?7
21:58 l 조회 22
러닝 이십분만햇는데 죽겟다...!!!!!1
21:58 l 조회 8
이ㄷ야 🍉주ㅜ스 하도 맛있다카길래 기대했는데!!!!! 2
21:58 l 조회 24
다들 자세부터 똑바로 고치자1
21:58 l 조회 44
친구관계 스트레스 받아서 주저리.. 1
21:58 l 조회 28
운전면허 따는데 얼마나걸려?2
21:58 l 조회 10
엥?? ㄹㅇ 이런 브라 사고 입는 사람이 있음?? 2
21:57 l 조회 5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