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42298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774
기정떡 그냥 꿀떡 인절미 송편 이정도로 평범하게 모르는 사람 없는 떡이라고 생각했는데 유튜브 보다가 깜짝놀라서... 찾아보니까 유래는 약간 나 사는 쪽 지역이긴 하더라 이것도 특정지역에만 있는 건가...?

[잡담] 너네 기정떡이 뭔지 몰라 혹시...............? | 인스티즈

대표 사진
익인1
첨들음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5
술떡이라고 하면 모르는 사람 없음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1
오 그건 알아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12
오 술떡 맛있지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 시큼한 떡
뭔지는 알건데 아마 이름을 모르지않을까 싶음ㅋㅋㅋㅋㅋ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3
기정떡 버터에 구우면 맛있음 그냥으로는 시큼해서 안 먹어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3
근데 기정떡 모르는 사람들도 인터넷이나 인스타 조금 해봤으면 사진으로도 봤을 걸 비숑 때문에
28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헐 난 어렸을 때부터 기정떡 개조아했는데....... 그 시큼한 맛에 먹는데...ㅠㅠ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4
잔기지떡 술빵 이건가?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6
약간 술떡같은 잔기지떡 ?
비숑처럼 생긴 떡 ..

28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잔기지떡?이라고 해?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6
나는 잔기지떡으로 처음 알게돼서 잔기지떡이라고 행..!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7
기정떡 잔기지떡 증편 술떡 이름이 여러개라 그런거아닐까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8
술빵을 전라도지역에서 기정떡이라한대 방언이라 수도권은 모를수도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8
술떡이나 증편이라 하면 대부분 알아들음
28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와 진짜 처음 알았어 나 광주 사람이긴 해..... 헐 아니 강릉 갔는데 동해기정떡이라고 팔길래 당연히 모든 지역에서 다 파는 떡인줄 알았는데....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8
ㅋㅋㅋ 강원도에서도 기정떡이라 하는것같긴함 나 외가 강원도인데 나도 저거 이름 기정떡으로 알고있긴했으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31
헐...나도 호남인데 방언이었구나ㅋㅋㅋ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9
처음 들어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10
누름비숑떡이잖아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9
진짜 이름이 이거야?ㅋㅋㅋㅌㅋㅌㅋㅋ귀엽다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10
첨부 사진이거보면 알걸??
잔기지떡=기정떡=증편 =기지떡=술떡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9
앜ㅋㅋㅋㅋㅋ사람들이 나중에 붙인 이름인거지?ㅋㅋㅋㅋㅋ난 이거 술떡이라 하는데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10
아 누름비숑떡은 그냥 내가 방금 막 생각나서 붙인 이름이야! 술빵이라고 대부분 불러~ㅋㅋㅋㅋㅋㅋ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9
10에게
앜ㅋㅋㅋㅋㅋㅋㅋ미친 방금 생각해낸거 치고 완벽한 이름이다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10
9에게
헤헷 고마웡><

28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누름비숑떡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귀엽다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나도 나중에알았어 평생 술떡 술빵 으로불렀는데 급식도 술떡으로 적혀있었음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11
근데 급식 술떡은 싫어했는데 기정떡이라고 파는곳들은 다 팥들어 있어서 너무!!!!좋아!!!!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13
기정떡 술빵떡 이잖아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14
첨들어봄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14
술떡은 알아!!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15
경기도 사는데 어릴때부터 먹어서 알아 지금도 가끔 사먹음 맛집 있어서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16
기정떡 존맛탱 술빵보다 맛있어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첨 들어봐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18
전주익 알아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20
기정떡이 술빵 아님?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20
충남익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21
와 나 전남인데 몰라.. 술떡이랑 술빵은 알아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22
이름 개많음 ㅋㅋㅋㅋㅋ 기정떡 기장떡 술떡 술빵 잔기지떡 증편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
기정떡이 뭐야?하고 내려서 댓글보고 술떡인거 알고감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24
우리집은 술떡이라고 불러ㅋㅋㅋㅋ 기정떡 맛있지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25
헐!! 나 기정떡 좋아해 그 동글동글한 거 말고 네모난 걸로!!
28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네모난 게 더 좋아!!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27
술떡이랑 잔기지떡이랑 같아...?? 잔기지떡은 시큼한? 맛 안나서 좋아하는데 술떡은 싫어ㅠ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28
술떡은 아는데 기정떡은 첨 들어보네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29
우리집 충청도인데 기주떡이라고도 함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30
술떡 증편 방울떡 기정떡 이름이 몇개인거냐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32
아 나 경상도익 우린 술빵이라고 하는데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33
떡집 알바할때 처음 들음. 술빵/술떡이라고는 했어도 사장님이 기정떡이라고 하셔서 그게 그거구나~했던 기억나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34
서울에선 술떡 증편으로만 불렀고 강원도 놀러가서 기정떡이라고 알았음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35
광주익 기정떡 앎
개사랑해서 초등학교때부터 약 15년 동안 1년에 두세번씩 배달까지 시켜먹음 궁금하면 알려줄게

28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광주사람인데 반갑당 나도 기정떡 개조아해 사람들이 그 시큼한 맛 싫어한다해서 참 슬프네....... 근데 버터에 구워먹어봤어? 작년에 첨 먹어봤는데 뭔ㅋㅋㅋㅋ떡을 버터에 구워먹어 모욕이다 했는데 은근 개맛잇음 별미야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35
엥 그 시큼한게 맛도리인데 사람들이 뭘 모르네 나는 그 순수한 기정떡 맛이 좋아서 뭐 찍어먹진않아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36
오ㅏ 이와중에
명수옹 왜케 젊어짐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37
술떡 술빵 이렇게 불러서 이걸 기정떡이라고 하는건지 몰랐어
급식에도 자주 나왔는데 급식표에도 술떡이라고 써있음ㅋㅋㅋㅋㅋㅋㅋ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38
전남익 그걸 왜 몰라하면서 들어왔는데…가게 이름도 기정떡인데…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39
술떡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40
술떡!! 아니면 증편!!! 기정떡이라고 하면 알아듣기는 하는데 불러본적은 없음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41
첨부 사진경상도익 기준 이 동그랗고 큰거는 술빵이라하고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41
첨부 사진얘는 술떡이라고 하는데
지역마다 기주떡, 기정떡 다양하구나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42
기정떡이 맞는말인거였나!?
춘천익 기장떡으로 부름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42
저거 맛있어 세상무해한 맛이랄까
28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괜히 술떡이 아니야 ㄹㅇ 술술 들어감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43
전남익인데 모름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44
강원도익 기정떡이라고 부름
28일 전
대표 사진
익인47
경기도 사는데 기정떡 이름 들어본지 몇년 안됐어! 술떡이라고 자주 들음
12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일상부장님 자녀상 당했다는데 가야 됨..??547 06.11 11:13109116 1
일상행정복지센터 다들 머라고 부름...?384 06.11 12:0454335 0
일상사무직 친구들아 나만 하루종일 월루함..?300 06.11 10:3679866 0
야구내 통장 비밀번호 8561임301 06.11 16:0153526 1
KIA/OnAir ❤️🐯260611 기아 달글 | ‼️올스타투표‼️기아야ㅠㅠ위닝위닝 ㅠㅠ 올러가자🔥🔥🍀도영 끼끼 영탁 .. 2259 06.11 17:3119958 0
오늘도 인도인으로서 유튜브 잘보는중
4:26 l 조회 1
하 차멀미 있는 건 ㄹㅇ삶의질 하락임...
4:25 l 조회 3
혼자처럼 보이기 싫어서 맞지도 않는 무리 들어가있는거 흔해?2
4:25 l 조회 8
설빙수박빙수먹어본익있니
4:24 l 조회 4
삼닉 축제의 날이다ㅋㅋㅋㅋ1
4:23 l 조회 19
엘에이에서 사는데 한국에서 많이 온듯
4:22 l 조회 8
이따가 하닉 폭등하겠네3
4:22 l 조회 28
아 처음 사귄 전남친3
4:22 l 조회 14
일 잘해서 거리 예쁘다고 했던 곳 어디였지?
4:22 l 조회 7
전연애때 사랑해란 말 한번도 못 들었는데 이번 연애는 사귀자자마자 들었아 3
4:19 l 조회 25
죽고싶다 정말 5
4:18 l 조회 31
나는 넘 우울하면 옛날카톡방 들어가서3
4:17 l 조회 20
김밥 한줄에 떡볶이 1인분 총 7500원이면 싼거야?2
4:17 l 조회 28
취준 막상 내가 하려니까 왜케 무섭냐
4:16 l 조회 22
연애 티 많이내는거랑 마음 크기랑은 달라?1
4:16 l 조회 30
짝눈심한 익있음? 4
4:16 l 조회 39
직업이나 일로 자아실현하려는 욕심 없는 사람이면 커리어 딱히 안 중요하려나
4:15 l 조회 16
너네가 알바,직원이먄 단골손님 번호 딸수있어?4
4:14 l 조회 23
뷔페.안좋아하는 익 있어? 왔다갔다하는것 때문에8
4:13 l 조회 19
사는게 고통이다2
4:11 l 조회 4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