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46844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91

초록글에 축가 얘기 있어서 생각났음.

나는 보통 30만원 준다길래

2명이 듀엣 한거라 각각 15만원씩 줬는데 괜찮나?

결혼 전에 둘이 한 번 만나서 연습한다길래

연습실 잡아주고 커피랑 다과 주문시켜줌! 괜찮은거 맞나?



아 그리고 축가 부른 두 사람은 당일에 나한테 축의금 5만원 했던데

이런 경우에 나는 두사람 결혼식에 축의 얼마정도 하는게 적당하다 생각해?

대표 사진
익인1
축의는 5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혹시 축가 사례는 어떻다고 생각해??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축의 받은 만큼 해야지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혹시 축가 사례는 어떻다고 생각해??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ㄱㅊㄱㅊ잘했어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저들도 축의 5했다며 내가 볼 땐 축의 적게 한 것 같은데 ㅋㅋ 신경쓰지말어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축가 부르는 사람들은 축의 안하고 사례금 받는거라는 의견도 있길래
내가 부족했는지 다른 의견도 들어보고싶었엉ㅠ...! 의견 고마워!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연습실도 잡아주고 커피랑 다과까지 챙겨줄 정도면 세심한 성격같은데 전혀 안부족하니까 염려안해도돼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너가 내 불안을 잠재워주는구나ㅎㅎ 고마웡~!!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나는 사례로 30만원 줬는데 별개로 축의 20했더라
고마워서 신행 다녀오고 선물주면서 밥한번 더 샀엉
나도 그친구결혼했을때 축의 20했었음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0만원 많이 하는구나~ 두명이면 각 15준거 괜찮게 준게 맞겠징??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나였으면 인당 20했을거같기는해 15는 뭔가 반띵한거 티나는 느낌이라ㅋ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글킨하다ㅠㅠ 그친구들 결혼식 축의로 조금 더 얹어서 돌려줘야겠군....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각각 2~30해야되는거아닌가...?
(나는 몰라서 물음)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ㅠ 그럼 사례가 작아서 서운했을라낭...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보통 각각 생각하지 않어? 같은 타임 알바 둘 쓴다고 알바 한 명분 월급을 두 명에게 나눠주진 않잖아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럼 익인이는 각각 사례금 30씩이 적당했다고 생각하는거야??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아니 보통 30 주는구나? 그럼 둘이니까 15씩 줘야지! 하는 흐름이 잘 이해 안 된다는 뜻이었는데ㅠ 윗댓 말대로 15는 정말 반띵 느낌이라... 차라리 0 단위로 맞추는 게 나았을 것 같긴 해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ㅠ 윗댓보고 좀 신경쓰여서 20씩 넣을걸 그랬나 싶기도해... 그치만 둘이 합치면 10만원이나 더 쓰는거라 그땐 부담이었음ㅠ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한 5년전인가 친한 동생은 10만원에 축가 가수 불러서 했었고 (1곡만 불렀대)
3년전에 친구는 남편 친구가 축가 불러줬는데 10만원에 신행 다녀와서 선물 챙겨줫댓어
축가 불러준 그 친구도 10만원 축의금으로 줬대. 내 주변은 10~15선인것 같은데..여러곡 또는 춤까지 추며 불러줫어..? 난 15면 잘 준것 같은데..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듀엣곡 한곡이긴 해! 의견 고마워!
1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최태원 회장 자서전.jpg
6:34 l 조회 17
고양이 결 반대로 털쓰다듬으면 화낼줄 알았는데1
6:33 l 조회 11
주식글 개웃김 ㅋㅋㅋㅋ1
6:33 l 조회 40
근로장려금 농협… 나만 못받았어??????????
6:32 l 조회 7
근데 새삼 양극화가 체감 되네
6:31 l 조회 42
장려금 100 가까이 들어옴 하하하.....1
6:29 l 조회 32
근데 쉬었음 청년 신조어 만들어 낸 기자 개뿌듯할 듯
6:28 l 조회 33
하닉으로 20이상 벌어봐서 그런가
6:28 l 조회 107
근로장려금 들어온걸로 뭐 살까
6:28 l 조회 9
오늘 하닉 구조대 기대한다...
6:27 l 조회 34
불편한 모임은 이제 안나가는게 맞지?2
6:26 l 조회 11
얘들아 오늘 pce발표있다1
6:26 l 조회 53
오늘 장 열리면 진짜 얼마나 오를지 감도 안 오는 이유11
6:24 l 조회 501
오늘은 무조건 시장가에 걸어야하는 날인듯
6:24 l 조회 88
육아 생각하면 여자한테 가장 좋은 직업은 뭐라 생각해? 5
6:24 l 조회 25
남을 제멋대로 결론짓고 판단하는게 제일 한심한거래
6:23 l 조회 11
주린이들을 위한 마이크론 실적발표 요약3
6:23 l 조회 161
아 나는 진짜 '안온한' 감성이 싫음 7
6:21 l 조회 120
아 내가 하닉 산다는 거 부모님이 엄청 말려서 안 샀는데1
6:21 l 조회 113
밤에 여름이불 덮고자다가 추워서 담요도 꺼내서 덮고잤음2
6:21 l 조회 1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6: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