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48029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322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대학간판이나 학점처럼 지금 내가 어떻게 할 수 없는 것 빼고 자격증 추가로 딴거.. 중소에서 구른거... 등등 내가 걸어온 길을 이 직무 이 회사랑 어떻게 잘 엮어서 포장하면 좋을지 한눈에 딱 보여 

내가 여자고 어디 출신이고 뭐 전공인데 어느 직군에 지원하고 근무처가 어디고 누구를 상대하고 등등 모든 조건 고려해서 나라는 사람이 여기에 잘 적응할 수 있다는걸 스토리텔링하듯 녹여내는게 진짜 중요한거같음 이 회사가 신입인 나한테 걱정하거나 기대하는게 뭔지 미리 파악해서 그쪽이 좋아할만한 답을 내놓는것도 필요하고

나 학점 3점 초반대에 지방 쩌리국립대 나왔는데 중소 반년 다니다가 중고신입으로 공채 뚫었음 취준생들아 내가 가치있는 사람임을 의심하지 말고 당당한 태도로 임할 것!! 면접관들은 다 알아본다 난 여기서 잘 즐기다가 더 좋은 회사로 옮길 거야!!!! 

대표 사진
익인1
긍정적인 글 보니까 기분이 좋다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2
허 부럽다...난 면접애서 항상 미끄로져...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4
하 면접에서 보는 말잘하는 애들이 이런 사람들이겟지..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는... 취준은 운빨이라 생각해.....
쓰니가 당당한 면도 있고 긍정적이라 좋아 그러면 확률이 올라가는 건 맞는데 전반적인 경기가 훠어어얼씬 중요하다고 생각해ㅜ 취준기간 오래됐다고 본인 탓 하지마.. ㄹㅇ 경기탓이야

본인이 스펙이 부족한게 아니라 걍 경기가 안좋으니 안뽑고 취준생들 쌓이다보니 고인거임
지금 시기에 쓰니도 면접보면 우수수떨어질수도있어

지금 취준난이도랑 2~3년전 난이도랑 엄청 다름

24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 작년말에 입사한거야...!! 취준은 운이 7할이상이 맞지 나도 운 좋아서 들어온거라 생각해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6
나.... 면접만 가면 어버버거리고 말도 잘 못하고....ㅋㅋㅌㅋ큐ㅠㅠㅠㅠㅠ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7
부럽다 저게 눈에 보이는구나 쉬운일이 아닌데ㅋㅋㅋㅋ 나도 쓰니처럼 다 파악됐으면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8
그게 한눈에 보이는 수준이면 그쪽으로 돈 벌어 그게 더 낫지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9
본질을 꿰뚫었네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10
닥쳐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11
오잉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18
ㅋㅋㅋ웃기네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2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ㅌㅋㅋㅋㅋㅋㅋ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26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얼마나 힘든거야ㅠㅠ 다같이 취준 좀만 더 힘내자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12
본인을 영업하는것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13
무슨공채??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14
멋있다 나는 자기 pr 못하고 자신감 없어서 그게 안 되던데ㅋㅋㅋ 그래서 쓰니 같은 사람 넘 부러워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17
222 난 항상 뭘 어필 할게 없는거같아서 쓰니같은 사람들이 부러움ㅠㅠ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15
당당하면 되더라
실제로 자신감있는 태도 점수에 영향 큼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16
나는 간판이랑 학점 빨로 입사해서….
쓰니같은 친구들 대단해보인다
고생많았어!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19
너는 컨설팅 부업을 해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20
쓰니처럼 자기객관화+내가 당당하게 PR할수있을 곳 분석해서 어디 지원하느냐를 선택하는게 젤 중요한거같음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20
근데 쓰니가 쉽다고 얘기하는건 공채 뚫었으니 하는 얘기지 절대 쉽진않음..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21
와 부럽다,,, 혹시 자소서 많이 뿌렸어???? 아니면 일부 회사에들만 선택해서 지원한거야??
24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공기업 사기업 같이 준비했는데 내 직군 회사 공채뜬거 5-6군데 써서 서류 딱하나 붙은게 최종까지 갔어!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21
쓰나 답글 고마워
중소때 직무 그대로 공채때도 지원했어?? 사실 나도 지금 중소인데,, 중소이니깐 거의 4개의 직무를 나 혼자 다해..ㅎㅎ

24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노노.. 다른 직무였어 같이 협력해서 일하지만 하는일이 완전 다른ㅇㅇ 그래서 왜 전공도 이거였는데 직무변경 시도하냐고 질문 무조건 나올거 예상해서 준비했어 오히려 이 일을 해봐서 뭐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앎+이쪽 사람들을 상대해봤기에 소통적으로 플러스 되는점을 어필했달까.... 대기업이랑 달리 중소의 장점이자단점(?)이 업무분장 세분화가 안되어있는건데 이건 정말 포장하기 나름인거같음!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21
고마워 쓰나
나도 쓰니처럼 올해꼭 이직한다! 새로운 회사에서 즐거운 회사생활 하길~~!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22
멋져용 애기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24
나도 신입으로 여러군데 합격 했는데 결국 면접에서 내가 얼마나 괜찮고 잘 하는 사람인지 잘 보여주면 되더라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25
경험이 젤 중요한 것 같음
뭐 사소한 일이라도 내가 해결한거나 성공한 경험, 협력경험 있으면 무조건 메모장에 다 적어놔 익들 나중에 자소서 쓸 때 닥쳐서 쓰려고하면 아무것도 기억안남 아무리 자소설이라해도 사실이 어느정도 있어야 소설을 쓸 수 있으니까

24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거 진짜 중요해,, 면접때도 쓰임
24일 전
대표 사진
익인27
아닌 것 같아 쓰니 서류 지금부터 중견급으로 5개만 내봐 몇개 합격할 것 같아? 운좋게 대기업공채 뚫어서 그런 말 나오는거지 그거 못붙었다고 치고 서류내고임ㅅ었으면 힘들다는거 뼈저리게 알거임 그렇게 하면 절대 취준 쉽다는 말 못한다
23일 전
대표 사진
익인27
사람들이 본문을 못해서 취준 하고있는게 아님 .....
23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일상회사에서 말 너무 없는사람보면 좀 불편하더라375 06.13 09:1158260 5
일상재산 20억같이 애매한 서민이 뭣같은듯262 06.13 14:0942122 0
일상아니 반도체공장을 뭔 전라도에 지으란거야245 06.13 10:4932751 1
삼성/OnAir 💙🦁 260613 vs SSG 경기 달글 🦁💙 - 라도야 창용아 어서 온나!!!!! 잘 지냈지? 오늘.. 1720 06.13 16:1717064 0
KIA/OnAir ❤️🐯260613 기아 달글 | ‼️올스타투표‼️이겨. ₍ᵔ= ≖ ˕ ≖ =ᵔ₎✧ 🐯💛 2863 06.13 16:0412616 0
친구관계서 난 사소한건 넘어가는 타입인데 친구는 그 시소한거도 매번 말해서 넘 힘들었음
0:55 l 조회 5
가족중에 변기쓰고 물 안내리는 사람 있으면 어떻게 할거야?
0:54 l 조회 4
꺄아아악 바퀴벌레 나타났어
0:54 l 조회 3
철봉하는거 진짜 허리 디스크 효과 있을려나
0:54 l 조회 4
티빙 해킹 된 익들 조치 뭐뭐 해놨어?1
0:54 l 조회 3
불안장애를 약물치료랑 알바를 통해 극복했는데
0:54 l 조회 9
아 나 인물사진 보정 진짜 잘 하는데 하고 싶다1
0:54 l 조회 8
청소기로 벌레를 잡았는데 살아있어ㅠ
0:53 l 조회 6
친구가 외모 자존감 낮는 발언하면 어떻게 반응해?5
0:53 l 조회 14
동성(女) 사랑 연하 좋아하는 동이?
0:53 l 조회 5
30되자마자 소화 디지게 안댄다4
0:53 l 조회 2
알바 지원하려고 하는곳 몰래 다녀오는거 어케 생각해5
0:53 l 조회 10
이 말투 충분히 기분 나쁠만한 말투 맞는지 내가 예민한건지 봐줄사람
0:53 l 조회 8
커뮤접어야겠다5
0:52 l 조회 28
친구들이 내가 좋아하는 남자들이 약간 소년미? 있다는데 뭔느낌인거여5
0:52 l 조회 25
해외 여행 해외 한달살기 이런 거 관심 없는 익 있어?4
0:52 l 조회 20
20살 이상 먹고 순수한건 순수가 아니라 눈치가 없는거더라4
0:52 l 조회 29
바선생 놓침 어캄1
0:52 l 조회 10
친모아 아일랜드 진짜 재미따
0:52 l 조회 6
약속거의없는 백수인데 화장품 사는 사람...?4
0:51 l 조회 2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0: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