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48029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342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대학간판이나 학점처럼 지금 내가 어떻게 할 수 없는 것 빼고 자격증 추가로 딴거.. 중소에서 구른거... 등등 내가 걸어온 길을 이 직무 이 회사랑 어떻게 잘 엮어서 포장하면 좋을지 한눈에 딱 보여 

내가 여자고 어디 출신이고 뭐 전공인데 어느 직군에 지원하고 근무처가 어디고 누구를 상대하고 등등 모든 조건 고려해서 나라는 사람이 여기에 잘 적응할 수 있다는걸 스토리텔링하듯 녹여내는게 진짜 중요한거같음 이 회사가 신입인 나한테 걱정하거나 기대하는게 뭔지 미리 파악해서 그쪽이 좋아할만한 답을 내놓는것도 필요하고

나 학점 3점 초반대에 지방 쩌리국립대 나왔는데 중소 반년 다니다가 중고신입으로 공채 뚫었음 취준생들아 내가 가치있는 사람임을 의심하지 말고 당당한 태도로 임할 것!! 면접관들은 다 알아본다 난 여기서 잘 즐기다가 더 좋은 회사로 옮길 거야!!!! 

대표 사진
익인1
긍정적인 글 보니까 기분이 좋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허 부럽다...난 면접애서 항상 미끄로져...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하 면접에서 보는 말잘하는 애들이 이런 사람들이겟지..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는... 취준은 운빨이라 생각해.....
쓰니가 당당한 면도 있고 긍정적이라 좋아 그러면 확률이 올라가는 건 맞는데 전반적인 경기가 훠어어얼씬 중요하다고 생각해ㅜ 취준기간 오래됐다고 본인 탓 하지마.. ㄹㅇ 경기탓이야

본인이 스펙이 부족한게 아니라 걍 경기가 안좋으니 안뽑고 취준생들 쌓이다보니 고인거임
지금 시기에 쓰니도 면접보면 우수수떨어질수도있어

지금 취준난이도랑 2~3년전 난이도랑 엄청 다름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 작년말에 입사한거야...!! 취준은 운이 7할이상이 맞지 나도 운 좋아서 들어온거라 생각해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나.... 면접만 가면 어버버거리고 말도 잘 못하고....ㅋㅋㅌㅋ큐ㅠㅠㅠㅠㅠ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부럽다 저게 눈에 보이는구나 쉬운일이 아닌데ㅋㅋㅋㅋ 나도 쓰니처럼 다 파악됐으면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그게 한눈에 보이는 수준이면 그쪽으로 돈 벌어 그게 더 낫지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본질을 꿰뚫었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닥쳐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
오잉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8
ㅋㅋㅋ웃기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ㅌ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6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얼마나 힘든거야ㅠㅠ 다같이 취준 좀만 더 힘내자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
본인을 영업하는것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
무슨공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
멋있다 나는 자기 pr 못하고 자신감 없어서 그게 안 되던데ㅋㅋㅋ 그래서 쓰니 같은 사람 넘 부러워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7
222 난 항상 뭘 어필 할게 없는거같아서 쓰니같은 사람들이 부러움ㅠㅠ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
당당하면 되더라
실제로 자신감있는 태도 점수에 영향 큼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
나는 간판이랑 학점 빨로 입사해서….
쓰니같은 친구들 대단해보인다
고생많았어!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9
너는 컨설팅 부업을 해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0
쓰니처럼 자기객관화+내가 당당하게 PR할수있을 곳 분석해서 어디 지원하느냐를 선택하는게 젤 중요한거같음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0
근데 쓰니가 쉽다고 얘기하는건 공채 뚫었으니 하는 얘기지 절대 쉽진않음..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1
와 부럽다,,, 혹시 자소서 많이 뿌렸어???? 아니면 일부 회사에들만 선택해서 지원한거야??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공기업 사기업 같이 준비했는데 내 직군 회사 공채뜬거 5-6군데 써서 서류 딱하나 붙은게 최종까지 갔어!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1
쓰나 답글 고마워
중소때 직무 그대로 공채때도 지원했어?? 사실 나도 지금 중소인데,, 중소이니깐 거의 4개의 직무를 나 혼자 다해..ㅎㅎ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노노.. 다른 직무였어 같이 협력해서 일하지만 하는일이 완전 다른ㅇㅇ 그래서 왜 전공도 이거였는데 직무변경 시도하냐고 질문 무조건 나올거 예상해서 준비했어 오히려 이 일을 해봐서 뭐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앎+이쪽 사람들을 상대해봤기에 소통적으로 플러스 되는점을 어필했달까.... 대기업이랑 달리 중소의 장점이자단점(?)이 업무분장 세분화가 안되어있는건데 이건 정말 포장하기 나름인거같음!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1
고마워 쓰나
나도 쓰니처럼 올해꼭 이직한다! 새로운 회사에서 즐거운 회사생활 하길~~!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2
멋져용 애기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4
나도 신입으로 여러군데 합격 했는데 결국 면접에서 내가 얼마나 괜찮고 잘 하는 사람인지 잘 보여주면 되더라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5
경험이 젤 중요한 것 같음
뭐 사소한 일이라도 내가 해결한거나 성공한 경험, 협력경험 있으면 무조건 메모장에 다 적어놔 익들 나중에 자소서 쓸 때 닥쳐서 쓰려고하면 아무것도 기억안남 아무리 자소설이라해도 사실이 어느정도 있어야 소설을 쓸 수 있으니까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거 진짜 중요해,, 면접때도 쓰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7
아닌 것 같아 쓰니 서류 지금부터 중견급으로 5개만 내봐 몇개 합격할 것 같아? 운좋게 대기업공채 뚫어서 그런 말 나오는거지 그거 못붙었다고 치고 서류내고임ㅅ었으면 힘들다는거 뼈저리게 알거임 그렇게 하면 절대 취준 쉽다는 말 못한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7
사람들이 본문을 못해서 취준 하고있는게 아님 .....
1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선수들 너무 잘 쉬고들 왔냐ㅋㅋㅋ
10:48 l 조회 1
햄버거 만드는 알바 어려울까???
10:48 l 조회 2
야구 잘알들아!! 질문 잏어!!!
10:48 l 조회 13
걍 후반에 손흥민 이재성 조규성 다넣어라1
10:47 l 조회 8
이영표 말없어진거 너무웃김
10:47 l 조회 10
쿠팡이츠 기사는 바로 잡히는데
10:47 l 조회 4
근장 역대급 많이 받았다
10:47 l 조회 13
뭐햇다고 벌써 전반 40 임ㅌㅋㅋㅋㅋ
10:47 l 조회 4
설영우는 왜잇는거냐
10:47 l 조회 8
후반에 흥민 재성 넣을까??
10:47 l 조회 7
이 실력으로 일본만날 생각한거임?1
10:47 l 조회 11
취준 정병올때 어떻게 했어?
10:47 l 조회 10
화장실 다녀올테니깐 한골 넣어놔라
10:47 l 조회 5
축구 끈다..
10:46 l 조회 17
올영 노글루 속눈썹사면 트위저 포함되어있는거 없지??
10:46 l 조회 8
기념일 잊고 친구들이랑 놀러간 애인한테 기념일이었던 거 아냐고 말을 하는게 좋을까.. 5
10:46 l 조회 7
설영우 빼라고오1
10:45 l 조회 44
조규성은 어디감??2
10:45 l 조회 42
테일즈런너 엥 머야 운동회 점수 보정됐어?1
10:45 l 조회 9
나 축하해 줄 사람 40 14
10:45 l 조회 5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0: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