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51961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360
넘 길티임
전일빌딩은 댕겨오지도 않았더라..
뭘위해서 간건지 친구가 저 스벅 일로 광주 다녀온다고 했던거임
(나도 스벅 안감 근데 인스타랑 단톡에 자꾸 올려서 걍 피로감 쌓였음)
대표 사진
익인29   글쓴이가 고정함
난 글쓴이 기분 이해가 감
친구가 스벅 불매> 너네도 불매해라 하면서 계속 관련이슈 보냄> 5.18관련해서 광주가겠다> 이래놓고 유명한 창억떡만 먹고옴

이거면 걍 오히려 머리 빈애로 보임..
뭐 하도 난리를 쳤으니 역사적 건물을 한 곳이라도 다녀올거라는 기대감이 분명 생겼을텐데 유행템만 보고 오니까 기분 개 황당했을듯

저럴거면 난리라도 치지 말든가 알아서 스벅 불매하고 있는데 ㅇㅇ 그간 난리쳤던거에 확 피로감 몰려오고 그런 감정인듯

1개월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단톡방이랑 스토리에 자꾸 스벅 먹지말라고 이러니깐 저 일로 광주 간다길래 그 정도 맘이면 저런 곳은 다녀오고 말해야하지 않나라는 소리임 ㅠ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걍 광주 놀러갔을 수도 있잖어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전일빌딩 가야됨?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친구맞냐? 얼굴도 모르는사람들이 같이 욕해주길 바람? 뭐가 길티인지도 모르겠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일베하니?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 뭔소리임 댓글 봐... 우리한테 깊티도 처분하라고 막 이래서 이번에 저 일로 광주 내려갔다길래 나도 아는 전일빌딩은 갔겠지라고 생각했다고 ㅠ 단뎀이나 단톡에 우리도 안간다고 했는데 자꾸 관련 글 보내면서 그러니깐 우리도 ㅇㅋㅇㅋ 알았어 이러는데도 자꾸 보내서 피로감 쌓였는데

관련 일로 진짜 광주에 가보겠다 이러명서 갔고 갔는데 막상 나도 아는 전시관인 전일빌딩은 안 가고 창억떡만 사고 오고 안 갔다길래 그럼 왜 간거지라는 생각이 들었다는 말이었음 ㅠ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창억떡 먹으러 갈수도있지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그럼 손절해~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그거랑 그거랑 뭔 상관이냐? (진짜 모름)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걍 내가 쫌생이인가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윽 뭔 느낌인지 알 것 같음..... 길티...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꼬우니까 별걸로 꼬투리잡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일빌딩 가든말든 진심 뭔상관인데 (광주익)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
뭔느낌인지 알겠다.. 하도 난리쳐서 보니까 딱히 깊이도 없는 행동인거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
쓰니 이해됨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
하는 척이지 뭐 ㅋ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
근데 뭐 그냥 그친구 싫어하는거 같은데 손절해 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뭘 싫어해... 글도 댓글에도 그냥 피로감 쌓였다는 말인디 손절이 하루아침에 되나 그러고 싶지도 않음 1:1 친구도 아니고 무리인데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
뭐 어떰 ㅇㅂ충보단 보여주기식이라도 개념 챙기는척 하는게 훨 나음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건 당연하지 머 제발 우리한테만 그만했음 조케쓰.... 알았다고 우리도 안한다 하는데 왜ㅜ보내는걸까 하ㅜㅜ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
걍 냅둬 머 알아서 하긋제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7
창억떡은 원래 유행이지 않았음…? 그냥 이상한사상 가진것보다는 훨씬 나음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8
? 왜 창억떡 뭐 있어??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 그 말이 아니라!!!! 진짜 이해를 못하는겨?? 광주 가서 유명한 창억떡만 사온게 신기하다는 말이자늠 ㅠ 창억떡이 문제가 아니라.....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8
아 난 창억떡도 이슈가 있어서인가 했어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7
노노 맛있는 떡집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9
이야 문해력 난리났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쓰니야 글 하나 썼는데 진짜 피곤하지않냐... 이래서 내가 요즘 글을 안씀...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창억떡 문제 아님
불매 문제 아님

걍 내 상황을 겪어보지 않아서 단어 하나에 꽂힌듯.. 진짜 걍 내 폰에 투영해주고 싶다 나도 불매 동참중이고 스벅 깊티 안 쓰고 걍 기간만료로 환불 받을 생각인데 내가 일베 취급 당하는게 어이가없다 지금... 트위터 하지도 않아서 링크 보내도 안 보이는데 계속 보내명서 우리한테 반응 요구하고 이러는데 우리가 뭘 어떡하냐고 대체..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7
22나도 이해가 잘안가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0
하나라도 하는 게 어디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1
2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2
광주를 가서 소비를 하는거부터가 광주 지역경제 살리고 좋은데 뭐에 눌린거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2
광주 가면 전일빌딩을 꼭 가야한다..? 물론 가면 더 의미있고 좋겠지 근데 안간다고 한들 그게 광주의 아픈 역사를 폄훼하거나 무시하는 것도 아닌데 이렇게까지 불편할 일인가?
나도 맨 처음 광주 갔을 땐 전일빌딩 안들렸어 그런데 그냥 광주라는 그 도시 자체가 너무 매력적이어서 다음에 또 갔을땐 전일빌딩 갔고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0
22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3
피곤하다 피곤해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3
솔직히 말해서 스벅을 갔다와도 그 사람 마음임 이런식으로 통제하는 게 더 짜증남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4
여기에 이런 글 쓰지 마 ㅋㅋㅋ 더 피곤해질 거야...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5
이번 일로 광주에 대해 알아가고 싶었나보지 ㅋㅋㅋㅋ 광주에서 좋은 추억 이미지 쌓이면 그게 다 광주에 도움되는 일인건데 너가 개꼬인듯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6
어쩌라는거야 너가 개꼬인듯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걍 한탄한건데 뭘 그렇게 잘못했니 내가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6
걍 너는 친구가 깨시민인척 하는거 꼴보기 싫다는 글인거 같은데 친구가 여기서 뭘 잘못했는지 모르겠음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무슨 깨시민이야 제발... 하 좋은 친구고 손절할 마음도 없는데 우리한테 자꾸 반응을 요구해서 피곰하다고 ㅠㅠ 고정댓에 썼잖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6
글 내용이 그렇다고 뭔 갑자기 전일빌딩 이야기 나오고 친구 때문에 피곤할 수 있는데 너도 검열하는건 똑같아 보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9
친구가 왜 깨시민임..ㅠㅠ 걍 강요하면서 본인 사상 주입하는데 막상 까고보면 알맹이는 빈애 같은데..(나도 스벅 불매하는 사람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6
친구 깨시민이라고 한 적 없음. 쓰니가 친구가 그런 척 하는거로 보인다고 말함. 댓글 제대로 보고 답댓 달아줘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9
26에게
아니 애초애 쓴이는 친구를 깨시민이 하는 행동을 하는 사람으로 보지도 않았을거라는건디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6
29에게
그니까 안 그런 사람인거 같은데 그런 척 하는게 보기 싫다는게 이 글의 요지 아님?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8
그게뭔 난리임?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불매가 난리라는게 아니라 우리한테 과하게 난리를 쳤다는 말이야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8
그러니까 난리친 상황을 써야지
스벅불매+창억떡구입 어쩌라는거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9
고정댓으로 박혀있었음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7
무슨상황인지는 이해는감

광주 스벅 불매 관련 애기를 평소에 자주 하는애가 이것때문에 굉주내려간다고 했는데 괸련 사건에 대해서 알아보고 경험한게 아니라 창억떡만 먹고 자랑하는게 이해안간다는거 아님?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9
댓글 반응들이 개이상한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에바다.. 왤케 어디에 긁혀서 애들이 난리치는건지도 모르겠음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0
난리친거랑 쓰니가 말하는 전일빌딩의 연관성을 모르겠어...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1
걍.. 쓰니도 댓글도 피곤해.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2
애초에 스벅 불매한다고 난리치는것부터 정떨어져 선동 잘당해서 매번 불매한다고 난리칠듯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4
2222 ㅋㅋㅋ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3
넘 급하게 쓴거 티나...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당연히 지금 일인데.. 쓰지 뭐 어케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3
그럼 가서 말해
너 글쓴 의도가 너무 티나서 그래ㅋㅋㅋ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도대체 뭐가 티나는데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6
쓰니같은 친구도 참 피곤하다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7
친구가 개난리치니까 쓰니 반응이 이런건 당연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 얘들아 창억떡 잘못됐다 광주 오면 전일빌딩 꼭 가야한다가 아니라

고정댓 본문에도 있고 우리한테 자꾸 저런 걸 보냈다고!!!! 본인 입으로 이번에 광주 한 번 가보겠다고 5•18 관련해서!!!!! 근데 가서 창억떡이랑 크림순대국만 먹고 그 유명한 전일빌딩을 안갔네라고 하는더임!!!!!!!201&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6
이제야 납득 가네.. 처음 고정댓은 이해 안 갔는데 이 댓글 보고 이해함 고정댓을 이거로 바뀌거나 본문에 추가해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8
그래서 결국엔 앞에서 한마디도 못할거...그냥 알람 다 꺼...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9
전일빌딩을 꼭 가야하는건가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9   글쓴이가 고정함
난 글쓴이 기분 이해가 감
친구가 스벅 불매> 너네도 불매해라 하면서 계속 관련이슈 보냄> 5.18관련해서 광주가겠다> 이래놓고 유명한 창억떡만 먹고옴

이거면 걍 오히려 머리 빈애로 보임..
뭐 하도 난리를 쳤으니 역사적 건물을 한 곳이라도 다녀올거라는 기대감이 분명 생겼을텐데 유행템만 보고 오니까 기분 개 황당했을듯

저럴거면 난리라도 치지 말든가 알아서 스벅 불매하고 있는데 ㅇㅇ 그간 난리쳤던거에 확 피로감 몰려오고 그런 감정인듯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마워.. 내 말이 이 말이었어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9
난 별생각없어서... 길티인지도 모르겠음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9
걍 당해보먄 알듯.... 저거 의외로 피로도 개심할걸 저 친구는 분명 이런 이슈 말고도 다른 이슈에서도 비슷한 행동 했었을거고 그냥 피곤한애.. 단톡이라 안볼수도 없고 애들도 굳이 싸움만들기 귀찮으니까 ㅇㅇ~ 하면서 넘어가는거지 머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1
본문 오해할만하게 써놓곤 답답해하네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래서 고정갯으로 썼잖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1
다들보겠냐?
1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 본문 바로 밑이 고정댓인데 ㅋㅋㅋㅋㅋ 걍 내가 순간 짜능나서 글 올린 내가 잘못이지 뭐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7
ㅇㅈ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2
이 글을 왜 이해를 못하지?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3
무슨 느낌인지 알것 같아
1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4
그니까 쓰니입장에서는 친구가 트위터 계속 보내고 계속 주입하는거에 비해서 막 엄청 광주역사나 518에 관심이 있는거 같지도 않고 강요만 하는거같이 느껴진거지 내 생각엔 현실 불매 논란 이상으로 친구가 트위터나 커뮤에 꽂혀서 그런거 같음 그냥 그러려니 해
1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살다보니까 진짜 태생적으로 착하고 베푸는 성격인 사람들이 있는거같음
11:52 l 조회 1
인턴 처음하는데 이게 맞을까?
11:52 l 조회 1
코스피는 몰라도 코스닥은 어쩔거야
11:52 l 조회 3
근데 막 잃어봤자 몇백이다 몇천이다 하는 거 보면
11:52 l 조회 5
알바 하지말라고 말리는 집들은 이유가 뭐인거야?
11:52 l 조회 3
주식 매수할땐 12시쯤 사야될듯
11:51 l 조회 12
피티 받고 4일째 근육통 있는데 ㅋㅋㅋㅋ ㅠ
11:51 l 조회 3
스레드 재미있어?1
11:51 l 조회 3
버거킹에 콜라말고 감자튀김은 리필 안돼?3
11:51 l 조회 7
3.3 환급 받은 서울익있어? 이번달에?
11:51 l 조회 4
체력 기르려면 도대체 어케해야함2
11:51 l 조회 8
너네도 심심할때 화장해???3
11:50 l 조회 9
대통령이 리딩하더니 한국 주식 ㄹㅇ 도박판 됨ㅋㅋㅋ1
11:50 l 조회 21
원화 실시간 나락가고있네
11:50 l 조회 10
하.. 얘들아 나 여행 첫날부터 엄마 때문에 너무 빡쳐
11:50 l 조회 12
하닉 심하다 근데 ㅋㅋㅋㅋㅋ2
11:50 l 조회 49
월가가 개미털기하는 건데 삼닉 패닉셀 ㄴㄴ1
11:50 l 조회 18
포모는 하닉을 삼으로써 이겨낸다
11:50 l 조회 4
하닉 어제 290졸업했는데
11:49 l 조회 25
투썸 홀케이크는 예약해야만 살 수 있어?2
11:49 l 조회 1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1:52